항공 / / 2020. 12. 28. 07:02

Airbus A380의 제작 방법

반응형

 

이제 마지막 비행기가 항공사에 전달되고 공식적으로 생산이 완료됨에 따라 A380 프로젝트를 되돌아 볼 수 있습니다. 

 

슈퍼 점보는 크기와 규모에 대해 많은 기록을 세웠지 만 항공기를 만드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 었습니다. 

 

항공기에는 육지, 해상, 항공 및 바지선으로 운송해야하는 수십 개의 회사의 부품이 필요했습니다.

 

 

 

최종 Airbus A380은 9 월에 생산 라인에서 출시되었지만 배송은 아직 멀었습니다.

 

 

 

 

공급망

 

A380을 구축하려면 Airbus가 복잡한 제조업체 공급망을 만들어야했습니다. 

 

단일 A380에는 400 만 개 이상의 부품이 필요하며 이는 전 세계 30 개국에 걸쳐있는 1,500 개 회사에서 생산합니다. 

 

생산에는 여러 시설에 분산 된 수천 명의 인력이 필요합니다.

 

A380 부품의 모든 시설 및 제조업체를 나열하기는 어렵지만 가장 큰 부품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엔진을 시작으로 이들은 각각 4 개의 Trent 900 또는 GP7200을 제공하는 Rolls-Royce 또는 Engine Alliance (GE와 Pratt & Whitney 간의 합작 투자)에서 제공됩니다. 

 

제조업체에서 준비하여 A380에 최종 조립하기 위해 툴루즈로 배송됩니다.

 

 

 

 

 

 

 

Airbus A380에는 Rolls-Royce와 Engine Alliance의 두 가지 엔진 옵션이 제공됩니다.

 

A380의 동체는 다른 장소의 섹션으로 만들어집니다. 

 

기수와 중앙 부분은 인근 프랑스 생 나 제르에서 만들어지며 후방 동체는 독일 함부르크 (수직 꼬리 지느러미와 함께)에서 나옵니다. 

 

A380의 날개는 너무 다른 에어 버스 비행기 날개의 대부분과 함께, 브로, 웨일즈에서 만들어집니다. 

 

한편 수평 꼬리 지느러미는 스페인 카 디즈에서 제조됩니다.

 

 

 

A380의 여러 부품은 프랑스에서 조립되기 전에 긴 여정이 있습니다.

 

주요 구성 요소는 인접 유럽 국가에서 제작되지만 A380의 다른 부품은 다른 곳에서 제작됩니다. 

 

예를 들어, FlightGlobal 에 따르면 윙팁은 호주 항공 우주 회사 인 Hawker de Havilland에서 제작했습니다 . 

그러나 이러한 부품은 어떻게 최종 조립 라인에 도달합니까?

 

 

 

 

교통

 

제조를 시작한 후 Airbus의 다음 큰 단계는 이러한 다양한 부품을 운송하는 것입니다. 

 

작은 부품은 단순히 비행하거나 상업적으로 배송 할 수 있지만 큰 부품은 전용 작업이 필요합니다. 

 

다양한 부품을 운송하기 위해 Airbus에는 도로 호송, 선박, 항공화물 및 바지선의 네 가지 주요 방법이 있습니다.

 

 

 

 

위의지도는 A380의 각 부품이 제조 시설에서 툴루즈의 최종 조립 라인까지 어떻게 만드는지 보여줍니다. 

 

대부분의 부품은 선박 (또는 롤온 / 롤오프)과 도로 호송의 조합에 의해 스스로 움직입니다. 

 

그러나 일부 독특한 부분은 여행하는 동안 강을 따라 바지선에서 자신을 찾습니다.

 

 

 

주목할만한 교통 수단 중 하나는 Saint-Nazaire에서 Toulouse까지의 A380 동체 도로 여행이었습니다.

 

길을 따라 프랑스의 작은 마을과 마을의 주민들 은 몇 주마다 거리를 따라 이동하는 거대한 구역을 일상적으로 볼 기회를 가졌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마지막 동체 섹션 이 Gers, Leignac 및 더 많은 도시를 마지막으로 통과 한 6 월 에 끝났습니다. 

 

이제 A380 동체 생산이 완료되면이 광경은 더 이상 없을 것입니다.

 

 

 

 

트럭 호송은 6 월에 'Goodbye Saint-Nazaire'가 표지에 인쇄 된 마지막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지도에서 누락 된 링크 중 하나는 함부르크에서 툴루즈까지 꼬리 지느러미가 만드는 여정입니다. 

 

지느러미는 실제로 항공기 부품을 운반하기 위해 만들어진 초대형 운송 기인 Airbus Beluga를 통해 항공으로 운송됩니다. 

 

벨루가 (A300 기반)의 거대한 크기에도 불구하고 다른 A380 부품은 여전히 ​​너무 커서 항공기에 실을 수 없습니다.

 

 

Beluga는 거대하지만 A380의 다른 주요 부품을 운반 할 수 없습니다.

 

모두 함께옵니다

 

긴 여정을 마치고 모든 부품은 프랑스 남부 툴루즈에있는 에어 버스의 거대한 시설로 배송됩니다. 

 

Airbus A380 FAL (최종 조립 라인)은 160 만 평방 피트가 넘습니다. 

 

FAL의 정확한 직원 수는 알려져 있지 않지만 전체 툴루즈 공장에는 48,000 명의 직원이 있습니다.

 

A380 FAL은 크기가 160 만 평방 피트 이상이며 수천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습니다.

 

모든 부품이 도착하면 단일 결합 스테이션에서 조립이 시작됩니다. 

 

크레인에 의해 제자리로 들어 올려지면 모든 주요 부품을 결합하기 위해 비계가 세워집니다. 

 

이 스테이션은 코에서 꼬리까지 조립의 거의 모든 부분이 완료된 것을 봅니다. 

 

생산이 끝날 때이 스테이션 외부의 항공기에는 엔진 만 배치됩니다. 

 

이것에 대한 이유는 (했다 A380 엔진의 값으로 재고 비용을 낮게 유지하기 위해 노력 하면 $ (25) 백 만).

 

 

 

A380 단일 결합 스테이션은 거의 전체 조립을 완료합니다.

 

조립이 완료되면 비행기를 외부로 견인하여 첫 비행 전에 일련의 필수 점검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는 전기 및 유압 시스템, 랜딩 기어, 연료 탱크 (누출 용) 등에 대해 수행됩니다. 

 

비행기가 시험 비행을 마치면 페인트 가게로 이동하여 독특한 상징을받습니다 (꼬리가 칠해져 있지만).

 

 

 

 

A380의 여정은 이미 매우 짧았지만 올해의 이벤트는 더 오래 지속될 것이라는 희망을 끝냈습니다. 

 

최종 A380은 9 월 말에 조립되어 공식적으로 FAL 사용을 종료했습니다. 

 

비행기가 아직 테스트를 거치는 동안 에미레이트 항공은 2022 년 중반 이전 에 비행기를 인도 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

 

이것은 A380이 적어도 1 년 동안 툴루즈에서 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현재 6 개의 추가 A380 이 배송 대기 중이며 모두 에미레이트 항공으로 향합니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마지막 A380 배송을 보류하고 있습니다.

 

이제 생산이 종료됨에 따라 Airbus는 대신 A321  만들기 위해 A380 FAL을 전환하고 있습니다. 

 

2021 년부터 FAL은 대규모 A321 백 로그 Airbus 얼굴을 줄이고 잠재적 으로 몇 년 안에 A321XLR  생산하는 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A380 시대는 우리가 기대했던 것보다 빨리 끝날 수 있지만, 더 많은 혁신이 항공에오고 있습니다. 

 

지금은 남은 A380이 사라지기 전에 비행 할 수있는 모든 기회를 잡아야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