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 / 2021. 1. 1. 07:16

에어 버스 A350에 곡선 형 윙팁이 있는 이유

반응형

 

Airbus A350은 눈에 띄는 곡선 형 윙팁으로 즉시 구별됩니다. 

 

이 윙팁은 위쪽으로 구부러져 비행기의 날개에 독특한 모양을 부여합니다. 

 

그런데 왜 에어 버스 A350에 곡선 형 윙팁이있는 것일까 요?

 

 

 

A350은 곡선 형 윙팁을 사용하여보다 경제적 인 여행을 위해 항력을 줄입니다.

 

더 비용 효율적인 비행을 가능하게하는 윙팁

 

윙팁을 비행기에 부착하는 주된 목적은 운영 비용을 줄이는 것입니다. 

 

윙팁은 날개 끝에서 고압 및 저압 공기의 수렴으로 인한 소용돌이 항력을 줄입니다. 와류가 날개의 가장자리에서 형성되면 항공기 속도를 현저히 낮추는 항력을 생성합니다. 

 

이 항력으로 인해 비행기는 필요한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연료를 태울 수 있으며 그 결과 항공기의 작동 범위도 단축됩니다.

 

 

 

Airbus는 항공기에 다양한 윙렛 및 윙팁 디자인을 사용합니다.

 

윙렛은 항공기에 따라 다양한 모양과 크기로 제공 됩니다. 

 

Airbus A350은 A320에 장착 된 제조업체의 'sharklets'와 매우 유사한 혼합 윙렛 디자인을 사용합니다. 

 

이 디자인은 날개 끝의 위쪽 곡선을 포함하여 각진 디자인보다 부드러운 곡선을 만듭니다. 

 

기술, 디자인의 창시자 중 하나 인 Aviation Partners 에 따르면

 

 

“… 큰 반경을 가지고 있으며 날개가 윙렛과 결합하는 전환 영역에서 부드러운 코드 변형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이것은 최적의 공기 역학적 부하를 허용하고 항력을 생성하는 소용돌이 집중을 방지합니다.”

 

 

 

에어 버스 윙렛 개발으로 작은 날개가 더 항공기 디자인의 주류로되었다, 에어 버스는 천년의 전환기에 자신의 실험을 시작했다. 

 

2011 년까지 Airbus는 새로운 상어를 출시했지만 Aviation Partners의 소송에 신속하게 대응했니다. 

 

Sharklet 디자인은 Aviation Partners의 초기 혼합 윙렛 모델을 기반으로했으며, 나중에 Airbus에서 미공개 결제 수수료를 지불 받았습니다.

 

 

Airbus는 sharklet 디자인을 발표 한 후 Aviation Partners에 결제 수수료를 지불해야했습니다.

 

A350의 표준 곡선 윙팁은 A320의 더 잘 알려진 Sharklet와 매우 유사합니다. 

 

2017 년에 Airbus는 A350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확장 된 Sharklet를 테스트하기 시작했습니다. 

 

Sharklet는 항공기의 날개 길이를 확장하고 연비와 주행 거리를 개선합니다.

 

 

 

곡선 형 윙팁이 다른 유형보다 낫습니까?

 

윙팁이 얼마나 효과적인지는 비행기 자체에 크게 좌우됩니다. 

 

윙팁 부착은 많은 항공기에서 선택 사항이며 장기적으로 경제적으로 간주되는 경우에만 수행됩니다. 

 

종종 윙팁을 장착하는 데 드는 비용이 예상되는 절약 비용보다 클 수 있으므로 많은 비행기가 단순히 그렇지 않습니다. 

 

그러나 여러 연구에 따르면 윙팁은 연료를 절약하는 데 효과적이며 NASA는 매년 업계에서 수십억 달러를 절약한다고 주장합니다.

 

 

 

A350은 시중에서 가장 연료 효율이 높은 비행기 중 하나입니다.

 

곡선 형 윙팁은 더 높은 수준의 윙 플렉스를 제공하여 변화하는 기압 수준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Boeing에 따르면 787  곡선 날개는 "최대 효율을 위해 캠버를 지속적으로 최적화하기 위해 자동으로 위쪽 및 아래쪽으로 조정됩니다." 

 

다른 유형의 윙렛에는 보잉 737 비행기에서 일반적으로 발견되는 분할 시미 터 윙렛 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모르겠지만, A320의 Sharklet은 대한항공에서 만들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항공우주사업본부의 비상을 응원합니다. ㅎ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