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 / 2021. 11. 25. 05:46

[복기] 예상은 맞았으나 기다리지 못해서 실패한 투자, 제이콘텐트리 (feat. 넷플릭스 지옥)

반응형

요즘 넷플릭스가 난리입니다. 

 

오징어 게임으로 전세계에 K-콘텐츠의 힘을 과시했으며, 

 

그 뒤로도 지옥이 전세계 1위를 거머쥐며 흥행을 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지옥

 

지옥은 웹툰원작의 작품을 드라마화한건데요!

 

부산행, 반도, 염력등을 연출한 연상호 감독의 신작입니다. 

 

지옥의 제작사는 클라이맥스 스튜디오인데요! 

 

아직 비상장회사입니다.

 

대신 클라이맥스스튜디오의 지분 95%를 보유한 회사가 바로!

 

JTBC스튜디오! 

 

그리고 JTBC스튜디오가 제이콘텐트리의 자회사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연결되고 있는것입니다. 

 

 

제가 갑자기 지옥에 대해서 말하는 건 바로 제이콘텐트리때문인데요. 

 

2018년 말쯤에 투자를 한 적이 있습니다. 

 

넷플릭스발 드라마 계약이 성사되기 시작한 때였고, 

 

앞으로도 콘텐츠가 각광을 받을 것 이라는 생각을 했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가 드라마 하나는 기똥차게 잘 만드니깐 언젠간 빛을 볼 거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ㅋㅋㅋㅋ

 

거의 1년 반동안 주가가 하락만하니깐....참 힘들더라구요 ㅋㅋ

 

그래서 결국 손절을 했습니다.......

 

약 27,000원쯤에요. 

 

그게 2020년 9월쯤이었나 보네요 ㅋㅋ

 

그리고......

 

제이콘텐트리는......

 

 

 

 

8만5천원까지 찍은 

 

넷플릭스 뿐 아니라, 디즈니플러스와 HBO등 

 

전세계 OTT 회사들이 우리나라에 진출하기 시작하면서

 

그리고 오징어게임과 같은 드라마들의 성공에 힘입어서 

 

무한질주를 하기 시작합니다.ㅋㅋㅋㅋㅋ

 

27000원에서 85000원이면 ㅋㅋㅋ몇배가 오른건지...에휴. 

 

 

분명 OTT회사들이 많아지면서 매출과 이익이늘어날거라는 생각을 하기는 했었는데...ㅠㅠ

 

기다리질 못하고 판 손가락을 원망할 뿐입니다. ㅋ

 

 

2020년 매출과 영업이익을 보면 그 당시 팔 수밖에 없었던 ㅠㅠ

 

뉴스들도 대부분 힘든 뉴스들뿐이었구요..

 

팔 이유는 무수히 많았고 

 

가지고 있을 이유는 너무 적었다는.....

 

주린이의 고백입니다. ㅋㅋ

 

 

 

하지만, 이 복기를 통해서 

 

지금은 아주 엉덩이 무겁게 가지고 있는 주식이 있으니!

그것은 바로!

GOEV

 

어제도 오른 진격의 GOEV!!

 

이건 정말 정말 엉덩이 무겁게 가지고 가볼랍니다. 

 

-50%도 참고 기다린 저니까요! ㅎㅎ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