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V / / 2023. 4. 8. 05:35

SRT 안전서포터 지정석의 좋은 점

반응형

SRT 안전서포터는 SRT 2호차와 6호차 중 총 8석에 위치하여 비상상황 시 안전사다리 설치나 안내등을 지원하는 분들입니다.

 

서포터즈 활동이 인정되면 기념품 및 감사패 수령, 할인 혜택이 부여된다고 합니다. 

SRT 예약을 할 때마다 뜨는 안전서포터 좌석은 비상상황에 승객들을 도와주는 일종의 비행기 비상구 좌석과 같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즉, 비행기의 비상구에 승무원분들이 앉는 것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목차 

SRT 좌석의 종류

SRT 운임

SRT 좌석 선정 꿀팁

SRT에서 위치 소개

 

SRT 안전서포터 지정석의 좋은 점
SRT 안전서포터 지정석의 좋은 점

 

 

SRT 좌석의 종류

SRT 좌석 종류는 특실과 일반실로 구분됩니다12. 3호차만 특실이고 나머지는 일반실입니다. 특실에는 목베게가 제공되고, 상단에는 항공기형 선반으로 되어 있습니다. 일반실은 좌석이 4열씩 있으며 특실은 3열씩 있습니다.

 

SRT 운임은?

SRT 운임은 경부선과 호남선으로 나뉘며, 경부선은 수서에서 부산 구간을 왕복으로 운행하고 일반실 요금은 52,600원, 특실 요금은 76,300원입니다.

 

호남선은 수서에서 목포 구간을 왕복으로 운행하며 일반실 요금은 46,500원, 특실 요금은 67,400원입니다.

 

 

어떻게 보면 LCC 저가 항공의 항공료와 비슷하게 보일 수도 있는데요! 출발 위치에 따라 SRT냐 비행기냐를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SRT 좌석 선정 꿀팁

개인적으로 2호차를 추천드립니다. 특실이 3호차라 이동도 덜하고, 장거리 전용칸이다 보니 확실히 정차시 출입문 여닫고 돌아다는 분들이 적기 때문인데요! 그 만큼 꿀잠도 잘 수 있고 조용하게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5, 6호차는 유아/어린이 동반석이니 참고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SRT에서 위치 소개

여자 화장실 위치 : 1, 2, 5, 6호차 뒷편

남자 화장실 위치 : 1, 2, 6, 7호차 뒷편

장애인 화장실 위치 : 1호차 뒷편

SRT 자판기 위치 : 2, 5호차 뒷편

SRT 수유실 위치 : 5화 뒷편

SRT 기저귀 교환대 위치 : 1, 5호차 뒷편

 

 

 

같이 보면 좋을 생활의 팁

2023.03.26 - [생활&TV] - 넷플릭스 결제수단 변경 및 주의사항

 

넷플릭스 결제수단 변경 및 주의사항

넷플릭스에서 결제수단을 변경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로그인합니다. 2. 오른쪽 상단에 있는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계정을 클릭합니다. 4. 결제 정보를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3.26 - [생활&TV] - 요즘 이 걸로 다들 아파트 사더라구요! 특례보금자리론!

 

요즘 이 걸로 다들 아파트 사더라구요! 특례보금자리론!

특례보금자리론은 정부가 2023년부터 시행하는 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 상품입니다. 무주택자나 1주택 실수요자를 대상으로 하며, 사려는 집의 시세가 9억 원 이하이면 최대 5억 원까지 대출을 받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3.24 - [생활&TV] - 돈 아껴주는 구독 공유 서비스, 겜스고(GamsGo)

 

돈 아껴주는 구독 공유 서비스, 겜스고(GamsGo)

겜스고(GamsGo)는 넷플릭스와 같은 프리미엄 구독 서비스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겜스고에서는 넷플릭스뿐만 아니라 HBO, 디즈니 플러스, 스포티파이 등 다양한 서비스를 구매

koreanairlin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