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 / 2021. 3. 11. 07:02

전 세계 항공사들이 암울한 현재 상황에서도 돋보이는 Amazon Air의 안정적인 성장

반응형

Amazon Air에 대한 뉴스를 검색하면 확장 및 항공기 인수에 관한 많은 이야기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전에 Amazon Prime Air로 알려진 전자 상거래 사이트 Amazon과 전용 항공기의 성장은 실제로 인상적입니다. 

 

이 5 년된 '항공사'와 현재 운영 속도에 어떻게 도달했는지 간략하게 살펴 보겠습니다.

 

 

자체 AOC (Air Operators Certificate)없이 시작한 Amazon Air는 실제로 다양한 항공사 및 해당 항공기와 협력하여 Amazon 주문을 이동했습니다. 

 

2020 년에만 자체 AOC를 획득했습니다.

 

 

 

지금까지는 Amazon에 대해 들어 보지 못했을 가능성이 매우 낮습니다.

 

특히 북미 나 유럽에 거주하는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물론 아마존이 아직 같은 방식으로 지배하지 못한 세계의 일부가 있습니다.

 

일반 고객의 경우 Amazon은 자체 공급 업체를 통해 또는 타사 공급 업체를 구매자와 연결하여 상상할 수있는 거의 모든 것을 판매하는 다국적 전자 상거래 웹 사이트입니다. 

 

아마존 '제국'은 이후 디지털 스트리밍, 클라우드 컴퓨팅 및 자체 소비자 수준의 전자 제품을 포함하도록 확장되었습니다.

 

이커 머스 사업부는 항공기 장거리 배송 외에도 드론을 통한 단거리 배송을 목표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아직 완전히 구체화되지 않았습니다.

 

 

아마존 에어가 임대가 아닌 자체 항공기를 인수 하기 시작한 것은 작년에 불과했습니다.

 

 

Amazon Prime Air로 시작

2015 년 말 아마존은 화물 운송 전용 항공기를 보유한다는 아이디어를 내기 시작했습니다. 

 

이 비전은 아마존이 Air Transport International 주식의 거의 20 %를 매입 할 수있는 옵션을 인수 한 2016 년 3 월에 확고 해졌습니다.

  • ATSG의 CAM (Cargo Aircraft Management)이 Amazon Fulfillment Services Inc.에 Boeing 767 화물기 20 대를 임대했습니다.

  • ATSG의 항공사 인 ABX Air 및 Air Transport International의 항공기 운영

  • 게이트웨이 및 물류 서비스는 ATSG의 LGSTX 서비스에서 제공합니다.

이듬해 아마존 에어가 신시내티 / 노던 켄터키 국제 공항 (KCVG)을 주요 허브로 만들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2017 년에는 Prime Air가 곧 출시 될 드론 서비스 인 Amazon Prime Air와 구별하기 위해 단순히 "Amazon Air"로 브랜드를 변경했습니다.

 

 

 

한때 Amazon Prime Air로 알려 졌던 '항공사'는 2017 년 Amazon Air로 브랜드가 변경되었습니다. 

 

Amazon Air가 계속 운영되는 추가 연도마다 항공기 및 시설 확장과 관련된 새로운 발표가있었습니다.

  • 2018 년 12 월 : Amazon은 ATSG에서 보잉 767-300 비행기 10 대를 추가 임대했습니다.

  • 2019 년 10 월 : 아마존은 포트 워스 얼라이언스 공항 (KAFW)에 새로운 지역 항공 허브를 완성했습니다.

  • 2019/2020 : Amazon은 ATSG에서 767-300 항공기 10 대를 추가 임대하기로 약속했습니다.

또한 Amazon은 캘리포니아 주 리버 사이드, 텍사스 주 얼라이언스 및 오하이오 주 윌 밍턴에 게이트웨이 시설을 구축했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시설이 웹 사이트에서 수행하는 작업을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게이트웨이에는 날개 아래 작업을 용이하게하기 위해 공항에 전용 주차 공간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최종 마일 배송을 계속하기 위해 포장물을 경사로로 하역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Amazon Air는 20 개 이상의 공항에서 게이트웨이 운영을 제공하므로 미국 내 거의 모든 곳에서 이틀 동안 배송이 가능합니다. "

 

아마존은 현재 라이프 치히-할레 공항에서 “독일과 유럽 전역의 고객을 만족 시킬 수있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WestJet의 Boeing 767은 화물선으로서 Amazon과 함께 새로운 삶을 찾았습니다.

 

 

마침내 자체 AOC 획득

2020 년 하반기는 자체 항공 운항사 인증서를 부여한 Amazon Air에게 특히 특별한 시간이었습니다.

 

PaxEx.aero는 이로 인해 임대 계약이 아닌 직접 등록하에 운영되는 최초의화물 767 대 4 대를 인수 했다고 언급 했습니다. 

 

항공기 는 캐나다 항공사 WestJet에서 나왔습니다.

 

그 이후로 Amazon 항공기  2021 년 1 월 Delta 및 WestJet에서 11 대의 중고 Boeing 767-300 제트기를 구매했다는 소식과 함께 더욱 성장 했습니다.

 

최근 이러한 모든 확장은 글로벌 건강 위기로 인해 증가한 전자 상거래 활동으로 가능해졌습니다. 

 

 

Amazon Air 항공기는 현재 737 과 767 이 혼합 되어 있으며, 많은 항공기가 여전히 임대 계약을 통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Air Cargo News는 Chaddick Institute for Metropolitan Development의 Joseph Schwieterman과 Jacob Walls의 보고서에 따르면 Amazon Air 항공기는 2028 년까지 200 대의 제트기로 성장할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현재 속도로는 몇 년 전에 이 크기에 도달하더라도 놀라지 않을 것입니다.

 

 

이런 속도라면, 페덱스 또는 UPS보다도 크 물동량을 제공하는 업체가 될 가능성이 높으며,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서 독립적인 운송을 하는 업체로 성장 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코로나 19 이후 각국의 폐쇄로 인해 여행 수요가 급감함에 따라 지난 1년동안 항공기 가격이 급락했는데 이 기회를 아마존 에어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델타 항공이나 웨스트젯 항공사로부터 저렴하게 항공기 를 구입할 수도 있었죠. 

 

참 위기가 기회가 된 몇 안되는 기업중에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