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t waste your time

반응형

여객기는 상용 비행을 위한 인증을 받기 전에 엄격한 테스트 절차를 거쳐야합니다. 

 

테스트 비행은 이러한 절차의 가장 눈에 띄는 측면 중 하나를 나타내며 애호가와 미디어 사이에서 큰 관심을 불러 일으 킵니다. 

 

그러나 이 측면이 대중에게 덜 눈에 띄더라도 지상에서 진행되는 일은 똑같이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정적 테스트의 세계를 살펴 보겠습니다.

 

 

프랑스 툴루즈에 위치한 Airbus의 A350 XWB 정적 테스트 기체.

 

 

정적 테스트 란 무엇입니까?

 

정적 테스트를 통해 엔지니어는 비행을 떠날 필요없이 항공기의 구조적 무결성을 분석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완전한 기능을 갖춘 항공기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인증 프로세스의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되는 테스트 프로세스의 유용한 부분입니다. 

 

실제로 위의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Airbus는 엔진과 같은 구성 요소가 없는 A350 XWB의 기본 기체에 대해 정적 테스트를 수행했습니다.

 

그렇다면 제조업체는 정적 테스트로 무엇 을 달성하려고 할까요? 

 

궁극적으로 이러한 절차의 목적은 항공기가 하늘에 도착하면 받게 될 힘을 미리 테스트하는 것입니다. 

 

엔지니어는 항공기의 날개, 동체 및 꼬리와 같은 영역에 힘을 가하여 이를 수행합니다.

 

 

정적 테스트는 기내에서 경험할 수있는 힘의 한계를 넘어서 기체에 힘을 가합니다.

 

이러한 테스트는 종종 항공기가 기내에서 경험할 수있는 압력을 훨씬 뛰어 넘습니다. 

 

이를 통해 항공기가 이러한 비정상적인 압력을 견딜 수있는 경우 일반적인 작동 측면에서 상당한 '안전망'을 확보 할 수 있습니다. 

 

이 테스트는 비행중인 다른 힘에 대한 항공기의 반응을 시뮬레이션하여 엔지니어가 하늘로 날아 가기 전에 정보를 제공합니다.

 

 

 

정적 테스트의 다른 장점

정적 테스트 기체를 사용하는 또 다른 장점은 무언가 잘못 될 가능성이 없는 경우 항공기가 이미 지상에 안전하게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고장이 항공기 충돌로 이어지지 않기 때문에 인명과 재산에 대한 위험이 크게 감소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테스트 기체를 작성하는 것이 완성되고 완벽하게 작동하는 항공기보다 적은 재정적 손실을 나타내므로 제조업체에게 재정적 이점이 있습니다.

 

 

 

정적 테스트는 제조업체에게 몇 가지 비용, 안전 및 시간 기반 이점이 있습니다.

 

우리가 확립 한 바와 같이, 정적 테스트는 의도적으로 기체에 일반적으로 기내에서 경험하는 것보다 훨씬 더 큰 압력을 가합니다. 

항공기는 일반적으로이 압력을 견딜 수 있지만 알 수없는 테스트 특성으로 인해 때때로 사고가 발생합니다.

 

 

정적 테스트가 잘못되었을 때

 

예를 들어 2019 년 9 월 보잉 777X 테스트 기체 의  문이 정적 테스트 중에 날아갔습니다 . 

 

고맙게도 결과적으로 부상자는 없었지만 보잉은 시험을 일시적으로 중단해야했습니다.

 

 

 

그러나 그해 말, 피해가 문 하나에 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는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대신 폭발적인 감압으로 인해 테스트 기체의 전체 동체  파열되어 기록을 남겼 습니다. 

약점은 랜딩 기어 바로 뒤에있는 중앙 동체 였다고 합니다.

 

 

2019 년 9 월 정적 테스트 사고에도 불구하고 Boeing의 777X는 2020 년 1 월 첫 테스트 비행을 할 수있었습니다. 

 

이 사고는 압력이 항공기가 일반적으로 기내에서 경험하는 최대 부하의 1.48 배일 때 발생했습니다. 

이것은 3 초 동안 유지되어야하는 FAA 목표 인 1.5보다 약간 모자랐습니다. 

 

그러나 항공기는 재시험이 필요하지 않을 정도로 목표물에 충분히 근접한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어쨌든 사건이 비행 중이 아니라 지상에서 발생하여 잠재적으로 재앙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있는 것이 훨씬 낫습니다. 

 

궁극적으로 항공기 테스트는 항상 안전과 함께 그러한 절차의 원동력이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보이는 것입니다.

 

어떤 정적 테스트가 수반되는지 알고 계셨습니까? 

정적 테스트 항공기를 직접 본 적이 있습니까?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

  1. 지상테스트를 자주 할것 같습니다
    잘 보고 공감하고 갑니다^^
    좋은 한주보내세요~
    2021.03.08 19:31 신고
    • 경기가 살아나고있다고 하니 보잉이나 에어버스도 슬슬 출고를 많이 하지 않을까 싶어요 ㅎ
      주가는 먼저 튀고잇네요 ㅎ
      2021.03.09 06:24 신고
  2. 정적테스트라는게 정말 중요한 테스트네요..오늘도 좋은 정보 잘알고 갑니다!
    2021.03.08 19:50 신고
    • 맞아요 많은 생명으로 귀결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
      2021.03.09 06:26 신고
  3. 신기한 정보네요.잘보고 갑니다.^^
    2021.03.08 20:24 신고
    • 저에게도 신기한 정보긴 합니다 ㅎㅎ항공분야네서 일하지만서도 ㅎㅎ
      2021.03.09 06:27 신고
  4. 솔직히 다 일기 버겁네요. 내용이 힘들어요 ㅎㅎ.
    2021.03.09 07:10 신고
    • ㅎㅎㅎㅎㅎㅎ맞습니다. 제가 생각해도 버겁습니다. ㅋㅋㅋㅋ
      2021.03.09 23:10 신고
  5. 비행기 탄지가 어언 1년이 다돼가네요.. ㅠㅠ
    항공분야에서 종사하고 계시다니!
    좋은 내용 잘 보고 갑니다 ^^
    2021.03.09 07:20 신고
    • ㅠㅠ진짜 해외여행 간지 언젠지 모르겠어요
      이렇게 오래 안나가본적이 없는데 ㅠ
      조만간 나갈 수 있을테니 조금만 기다려보아요!ㅎ
      2021.03.09 23:09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