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 / 2021. 3. 17. 09:40

항공기 착륙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강한 측풍!!

반응형

강한 측풍에 착륙하기 위해 들어오는 비행기를 본 적이 있다면, 가장 큰 와이드 바디라도 접근하는 동안 상당히 흔들릴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을것 입니다. 

 

비행기에 탑승하고있는 경우 활주로를 향해 거의 옆으로 들어오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이며 강한 측풍이 실제로 항공기 착륙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수평 풍은 비행기의 접근과 착륙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 까?

 

 

측풍crabbing

난기류와 악천후는 여정의 대부분의 비행 계획을 변경하여 어느 정도 피할 수 있지만 공항을 옮기는 것은 어렵습니다. 항공 교통 통제 는 항상 비행기가 강한 바람에도 착륙하도록 방향을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활주로는 그들이 하는 곳에 앉아 있고 바람은 인간의 생각를 알지 못합니다. 

 

이것은 때때로 항공기가 무거운 측풍에 착륙하기 위해 들어가야 함을 의미합니다.

 

 

이것이 조종사가 활주로를 똑바로 세우지 않고 비행기의 기수를 옆으로 향하게하는 이유 입니다. 

 

항공기를 똑바로 비행하기 위해 조종사는 의도적으로 비행기를 바람으로 바꿉니다. 

 

이것은 가야 할 곳으로 가기 위해 옆으로 움직이는 게를 모방하기 때문에 'crabbing'이라고합니다.

 

조종사는 비행기를 활주로와 다시 정렬 할 때 바람이 불어 오는 날개에 대한 리프트를 보상해야합니다.

 

항공기를 바람 속으로 기울이기

물론 활주로에 대각선으로 비행기를 착륙시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지상에서 약 100 ~ 50 피트 높이에서 조종사는 기술을 전환합니다. 

정확한 절차는 제조업체의 항공기 교육 매뉴얼에 의해 지시되지만 일반적으로 승무원은 '미끄러 져'서 기수를 활주로와 평행하게 되돌립니다.

 

한편, 그들은 여전히 ​​횡풍에 대응할 필요가 있으며, 이는 상향 날개 아래에 더 많은 양력을 생성합니다. 

그런 다음 조종사는 에일러론  사용 하여 항공기를 바람으로 기울여야합니다 .

 

기체가 수평이 아니므로 바퀴 중 하나가 먼저 지면에 닿을 수 있습니다.

 

레벨링 아웃

비행기가 평평하지 않기 때문에 바퀴 한 세트가 다른 바퀴보다 먼저 땅에 닿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더 큰 항공기의 날개는 적어도 서로 약 5도 이내로 가져와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한 날개 엔진의 나셀이 접지시 땅에 닿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유형의 힘이 처리 할 수있는 힘의 차이는 까다로운 조건에서 착륙 지침이 다른 이유 중 하나입니다.

 

 

중단 된 착륙

조종사가 착륙하기에는 조건이 여전히 너무 불리하다고 느끼면 스로틀을 다시 시작하고 돌아와서 다시 시도하기 위해 이동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상업용 여객기가 착륙하기에는 실제로 측 풍이 너무 강할 때는 언제입니까? 일반적으로 비행기는 필요한 경우 40 ~ 45 노트의 더 가혹한 조건에서 착륙하지만 약 35 노트에서 시작됩니다.

 

그럼 이제 영상을 한번 볼까요? 

측풍이 부는 때의 착륙 동영상들입니다. 

 

우리는 항상 비행기 안에 있어서 알지 못하지만 

측풍이 불면 이렇게 착륙을 합니다. ㅎ

 

www.youtube.com/watch?time_continue=601&v=9f1A2x3Nj44&feature=emb_title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TistoryWhaleSkin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