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rbus와 함께 Boeing은 상용 여객기의 세계 최고의 공급 업체입니다. 보잉은 존재하는 동안 15,000 대 이상의 항공기를 인도했으며 항공기에 대해 20,000 건 이상의 주문을 확보했습니다. 그러나 어떤 비행기가 잘 받아 들여지지 않았고 보잉의 가장 많이 팔리는 제트기가 되었습니까?
가장 많이 팔린 보잉 항공기는?
명확성을 위해 여기서는 제트기 만 살펴보고 상업용 승객 용으로 판매되는 항공기 만 살펴 보겠습니다. DC-8, -9 및 -10 또는 McDonnell Douglas MD 항공기도 포함하지 않을 것입니다.이 항공기는 나중에 합병했지만 보잉 항공기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가장 많이 팔린 항공기
이 분석에 대한 헤드 라인 접근 방식을 취하여 보잉에게 가장 적게 판매 된 항공기 제품군을 고려해 보겠습니다. 제조업체의 판매 수치에 따르면 717은 판매 된 항공기가 205 대에 불과하여 항공기 지정 중 가장 적게 판매되었습니다.
그러나이 항공기는 라이벌 제조업체 인 McDonell Douglas가 설계했기 때문에 약간 오해의 소지가 있습니다. DC-9 제품군의 파생물 인 MD-95 였지만 1997 년 회사가 합병되면서 Boeing 717로 브랜드가 변경되었습니다.
707/720 제품군은 보잉 라인 중 가장 적게 판매되었습니다.
순수 Boeing 항공기의 경우 1,016 대의 항공기가 판매 된 707/720 제품군이 가장 낮은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이것은 보잉이 1950 년대에 367-80 또는 'Dash 80'에서 개발 한 제트기 항공기에 대한 첫 번째 진출이었습니다. 몇 가지 변종이 시장에 출시되었지만 당시에는 매우 성공적인 비행기 였지만 당시에는 낮은 승객 트래픽 수준으로 인해 판매량이 낮아졌습니다.
가장 희귀 한 내 로우 바디 – 737-100
보잉의 베스트셀러 항공기 제품군의 첫 번째 구성원은 737-100 이었습니다. 이 비행기는 1968 년 루프트 한자에 취항했으며 독일 항공사는 총 30 대를 주문했습니다. 5 명은 말레이시아-싱가포르 항공, 2 명은 Avianca에 갔다. 보잉의 프로토 타입이 된 후 NASA에 추가 된 737-100이 추가로 제작되었습니다.
원래 프로토 타입은 30 년 이상 NASA를 위해 비행했으며 현재 비행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해당 유형에 대해 총 38 개의 주문이 생성되며, 이는 대부분의 다른 제품군 변형에 의해 상당히 가려진 숫자입니다. -100 이후 몇 달 만에 더 큰 737-200의 출시는 이러한 낮은 판매에 기여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NASA 비행기는 2003 년 9 월에 마지막 비행을하면서 마지막으로 취항했습니다. 현재 시애틀의 비행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가장 많이 팔린 여왕
747은 항공 여행을 영원히 바꾸어 놓은 비행기 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 도입으로 용량이 증가하고 요금이 낮아졌으며 처음으로 장거리 여행이 가능해졌습니다. 한 가족으로서화물을 포함한 모든 변형에 걸쳐 1,763 개를 판매했지만,이 가족 중 한 명은 그렇게 좋은 판매 기록을 갖고 있지 않았습니다.
747-300은 81 대만 팔렸는데 이는 수백 대의 자매 모델과는 거리가 멀다. 그러나 이것은 열악한 항공기의 표시가 아닙니다. 사실 그 반대입니다. 747-400은 도입 된 지 불과 2 년 만에 더 발전된 -400으로 빠르게 대체되어 많은 항공사가 주문을 새로운 모델로 전환하도록 이끌었습니다.
747-300은 -400으로 빠르게 대체되었습니다.
현재까지 단 2 개만 서비스 중입니다. 하나는 EW-465TQ를 남은 항공기로 보유한 벨로루시의 전문화물 운송 업체 인 TransAviaExport Airlines입니다. 다른 하나는이란의 Mahan Air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몇 달 동안 주차되어 서비스를 다시 시작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와이드 바디 이상치
전반적으로 보잉의 와이드 바디 제품군은 모든 변형에서 잘 팔렸습니다. 그러나 한 와이드 바디는 잘 알려지지 않은 Boeing 767-400ER입니다. 전체적으로 767 제품군은 현재까지 1,464 대의 항공기를 판매했습니다. 그러나이 늘어난 변형은 59 대만 판매되어 Boeing에서 가장 많이 팔린 와이드 바디 항공기가되었습니다.
Delta는이 드문 와이드 바디의 가장 큰 오퍼레이터였습니다.
767-400ER은 원래 -200 변형의 더블 스트레치에서 개발되었다. 전체적으로 동체는 767-300에서 12.1 피트 (6.43 미터) 늘어 났고 날개 폭이 이전 모델보다 14.3 피트 (4.36m) 더 늘어났습니다. 다른 업데이트에는 개선 된 조종석, 재 작업 된 랜딩 기어 및 Boeing이 777에서 파생 된 'Signature'라고 불렀던 인테리어가 포함되었습니다.
'확장 범위'항공기 임에도 불구하고 더 작은 767-300ER 자매에 비해 추가 연료 용량이 없었습니다. 이것은 그 범위가 767-300ER보다 약 350 NM 더 짧은 5,625 해리로 제한되었음을 의미합니다. 항공사에서 인기가 없었고 7 명의 고객에게 59 개만 판매되었습니다.
가장 큰 운영자는 델타 항공 (Delta Air Lines)으로 21 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United Airlines는 16 개를 주문했고 Continental과 합병하면서 추가로 14 개를 인수했습니다. 767-400은 건설되지 않았으며 -400ER의 성공 부족으로 인해 Boeing 은 2001 년 767-400ERX 에 대한 분할 프로젝트를 취소하고 대신 항공사를 777 제품군으로 밀어 붙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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