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 / 2021. 1. 8. 08:26

역사상 가장 많이 생산 된 5 대 상용 항공기

반응형

지난 세기 동안 수천 대의 상업용 항공기가 제작되어 전 세계 고객에게 배송되었습니다. 그러나 가장 많이 생산 된 항공기는 무엇입니까? 

 

역사상 가장 많이 생산 된 상업용 항공기를 Top-5 요약으로 살펴 봅니다.

 

 

수천 대의 항공기가 생산되었지만 가장 인기있는 항공기는 무엇입니까?

 

 

 

1 : 더글러스 DC-3

DC-3은 오늘날 지구상의 대부분의 사람들보다 나이가 많은 비행기입니다. 1936 년에 처음 소개 된이 항공기는 역사상 가장 광범위하게 생산 된 항공기 중 하나가되었습니다. 총 생산량은 최대 16,079 대의 항공기로 집계되었지만 대부분은 상업용 항공기가 아닙니다.

 

 

전체적으로 미국 , 유나이티드, TWA, 동부 및 델타를 포함한 항공사에서 운영하는 DC-3의 607 민간 변형이 제작되었습니다 . 유럽의 KLM도이 유형을 운영했습니다. 그러나 그 전성기는 1939 년에 제 2 차 세계 대전이 발발했을 때였습니다.

 

DC-3은 매우 성공적인 항공기였습니다.

 

전쟁 노력을 위해 민간인 DC-3 초안을 작성할뿐만 아니라 10,000 개 이상의 미군 버전이 제작되었습니다. 이들은 C-47, C-53, R4D 및 Dakota를 포함하여 다양한 이름이 지정되었으며 많은 국가의 군대가 군대 수송,화물 및 항공 구급차에 사용했습니다. 사본은 각각 Showa L2D와 Lisunov Li-2로 일본과 소련에서 제작되었습니다.

오늘날, 생산이 1950 년에 종료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약 400 개가 서비스 상태로 남아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

 

 

 

 

2 : 보잉 737

역사의 반세기가 넘는 기간 동안 보잉 737은 너무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여 현재 기네스 북에 등재되었습니다. 10,000 번째 737은 2018 년 3 월 생산 라인에서 롤오프되어 모든 보잉 737 항공사 인 Southwest Airlines에 인도되었습니다. MAX의 붕괴와 2020 년의 도전 이전에 보잉은이 제트기를 한 달에 약 47 대의 속도로 제공했습니다.

 

737은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여전히 생산중인 항공기입니다.

 

737은 거의 200 개 국가에있는 5000 개 이상의 항공사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주어진 시간에 약 1,200 개가 하늘에있을 것입니다. 오늘 보잉에 따르면 모든 세대의 10,437,737이 고객에게 배송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약 450737 MAX가 제작되어 현재 배송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장부에 아직 채워지지 않은 주문이 4,000 개가 넘습니다.

광고:

 

이와 같은 숫자로 737은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현대식 제트기입니다.

 

 

 

3 : 에어 버스 A320

에어 버스 A320 가족은 한 보잉의 737가로 주변에 없었다,하지만 여전히 미국 제조업체의 narrowbody에 고체 경쟁 남아있다. 737보다 20 년 늦게 출시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A320은 시장 점유율을 확실히 차지했습니다.

오늘 Airbus 수치에 따르면 9,626 대의 A320 항공기  모든 변형에 걸쳐 배송되었습니다 . 잔고는 거의 6,000 대의 항공기입니다.

 

 

 

A320은 737 빠른 속도를 따라 잡았습니다.

 

생산 된 유형 중 가장 인기있는 모델은 A320ceo입니다. 4,770 대가 판매되었으며 남은 수량은 소수입니다. 그러나 네오 세대의 개선으로 인해 최신 버전의 주문이 넘쳐나고 있습니다.이 중 A320neo와 A321neo는 각각 3,925와 3,446으로 주문에 상당히 잘 맞습니다.

가족으로서 A320은 Boeing 737과 동일한 규모로 인기를 얻었으며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이 생산 된 현대식 상업용 제트기입니다.

 

 

 

4 : Canadair 지역 제트기

상업용 항공기 제품군에서 간과되는 구성원 중 하나는 Mirabel에서 생산 한 Canadair Regional Jet (CRJ)입니다. CRJ200 (50 석), CRJ700 (65 석), CRJ900 (76 석) 및 CRJ1000 (100 석)의 파생 모델에서이 항공기 제품군은 가장 인기있는 소형 제트기 중 하나입니다.

 

 

CRJ는 1992 년 루프트 한자와 함께 출시되었습니다. 수년에 걸쳐 Delta Connection, Endeavour Air 및 Air France 자회사 HOP! 등이 운영하는 지역 운송 세계의 필수 요소가되었습니다.

 

Delta Connection은 CRJ -700s 및 -900s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CRJ 임무는 끝 나가고 있습니다. 현재 Mirabel은 1,945 번째 항공기에 최종 수정을 가하고 있습니다. 향후 몇 주 안에 미국 항공사 인 Delta Air Lines에 인도 될 것이며 생산 라인에서 마지막으로 출항 할 항공기가 될 것입니다.

이 시설은 MHI RJ Aviation을 시작하고 CRJ 소유자에게 MRO를 계속 제공 할 계획 인 일본의 거물 MHI (Mitsubishi Heavy Industries)가 인수했습니다.

 

 

 

5. 보잉 727

1960 년에 발표 된 Boeing 727은 승객 부하를 줄이고 활주로를 단축 할 수있는 소형 도시 항공기로 설계되었습니다. 트라이 제트는 단거리 시장의 필수품이되었으며 서비스 첫 2 년 동안 500 건 이상의 주문을 기록했습니다.

 

1,831 대의 Boeing 727이 항공사에 인도되었습니다.

이 항공기는 전 세계 항공사에 잘 팔렸습니다. 특히 미국에서는 Delta Air Lines, Pacific Southwest, Braniff 및 Pan Am을 포함한 운항사로 구성된 항공기의 규모가 컸습니다. 10 년 넘게 727은 가장 광범위하게 생산 된 상업용 항공기였으며 생산이 끝났을 때 총 727 대는 1,831 대에 달했습니다.

727은 보잉 737을 능가한 1990 년대까지 대부분의 제트 항공기의 왕관을 차지했습니다. 승객에게 반 중력 경험을 제공하는 데 사용되는 항공기를 포함하여 오늘날에도 소수의 항공기가 운행 중입니다.

 

 

 

미래의 베스트셀러? 보잉 777

777은 현대에 매우 적합한 항공기입니다. ETOPS의 구현 덕분에 트윈 젯 항공기가 대체 공항에서 더 멀리 날아갈 수있게되면서 항공사는 이제 장거리 요구 사항을 위해 2 개의 엔진 항공기에 의존하는 경향이 훨씬 더 커졌습니다.

777은 이러한 요구를 완벽하게 충족시켜 현재까지 모든 모델에서 2,012 대를 판매했습니다. 그러나 총 제공량은 여전히 ​​1,649에 불과합니다. 363 항공기의 백로 그는 아직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은 모델 인 777X 에 대한 것입니다. 그러나 -300ER 및 777F는 아직 제공되지 않습니다.

 

다가오는 777X는 확실히 747보다 앞서 가족을 움직일 것입니다. 

 

777X가 Boeing이 주장하는 것처럼 편안하고 효율적이라는 것이 입증된다면, 항공사가 차세대 와이드 바디 항공기로 이동함에 따라 777X 가 수년 내에 완벽한 747 대체품으로 간주 되어야합니다 . 아마도 앞으로 몇 년 안에이 제품은 상위 5 위에 진입 할 것입니다.

 

 

 

입상 : The Cessna 172

엄밀히 말하면 상업용 항공기는 아니지만 세계에서 가장 많이 생산 된 항공기는 Cessna 172입니다. 1956 년 이후 생산 된이 소형 항공기는 놀라운 44,000 대 이상을 판매했습니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생산 중이며 일반 항공의 필수품으로 남아 있으며 때때로 상업 작업에도 사용됩니다.

 

가장 많이 생산 된이 항공기를 모두 타본 적이 있습니까? 컬렉션에서 누락 된 것은 무엇입니까? 댓글로 알려주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