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V / / 2022. 11. 19. 05:05

자동차 뒷유리 썬팅에 기포가 생기는 이유와 재시공 가격은??

반응형

자동차 뒷유리 썬팅에 기포가 생기는 이유와 재시공 가격은??

 

운전을 하다 지나가는 차량을 보면 뒷 유리에 물방울처럼 뭔가 무늬가 있는 차량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유리에 물방울이 맺힌 것 같기도 하고 안쪽에 뭔가 있는 것 같기도 한데요. 사실 이런 것들이 전혀 이쁘게 보이진 않습니다. 이쁘게 보이지 않을 뿐더러 운전을 하는데 뒤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안전에도 큰 영향을 끼칠 수 있는데요! 

 


과연 자동차 뒷유리에 생긴 물방울무늬의 정체가 뭔지 알아보겠습니다.

물방울무늬,

 

 

그 정체는 바로 기포! 
 
물방울무늬의 정체는 바로 기포입니다. 뒷면 유리와 유리에 붙여 놓은 필름 사이에 공기가 들어가면서 밖에서 볼 땐 마치 물방울처럼 보이는 겁니다. 실제로 만져보면 공기 때문에 약간 올록볼록하기도 한데요. 운전하면서 뒤를 보면 마치 비가 퍼붓는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그럼 왜 썬팅 필름 안에 기포가 들어갔을까 궁금하실 겁니다. 일단 기포가 저렇게 생기는 것은 절대 정상적인 상태는 아니라고 보셔야합니다.

 

 


기포가 생기는 이유는?

기포가 생기는 이유는 뒷 유리의 열선과도 관계가 있습니다.

뒷 유리의 열선으로 인해 썬팅 필름이 완전히 유리에 밀착 되지 못하고 약간의 공기층이 생기게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공기는 열을 받으면 팽창 하게 되죠. 공기층 내 공기가 팽창하게 되는 겁니다. 

이때 썬팅 필름 중 접착제 성능이 좋지 못한 필름들은 팽창하는 공기의 힘 때문에 금방 들떠버리게 되는 겁니다. 이후 열선을 따라 들떠버린 곳에 통로가 만들어지며 통로가 생기고 이 통로로 공기가 유입 될 겁니다. 그러다 다시 공기가 수축하면 통로가 닫히며 기포가 만들어지는 겁니다.

보통 저가형 필름들의 경우 접착제가 좋지 못하다보니 기포가 상대적으로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필름뿐만 아니라 앞 유리나 뒷 유리의 경우 필름 시공 시 열을 주어 필름의 모양을 유리의 곡면에 맞게 형성 하는 작업을 진행하는데요. 이때 작업자가 너무 열을 많이 줄 경우 필름의 접착제 층이 손상되어 쉽게 기포가 생길 수 있습니다.

 

(제 차도 딱 4년 되니깐 들뜨기 시작해서 금방 전체적으로 퍼졌습니다.  차 살때 해주셨는데... 좋은 걸로 해주셨다고 하셨잖아요?왜 자동차 뒷유리 썬팅에 기포가 들어가서 또 재작업을 하게 하십니까 ㅠㅠ)

 

자동차 뒷유리 썬팅에 기포가 생기는 이유와 재시공 가격은??
자동차 뒷유리 썬팅에 기포가 생기는 이유와 재시공 가격은??


기포는 어떻게 없앨까요?

썬팅 시공 직후 보이는 기포는 수정을 통해 없앨 수 있습니다. 그러나 썬팅 시공 후 오래된 경우엔 기포가 어느 정도 생기기 시작했다면 사실상 기포 제거는 힘들며 기존 기포가 생긴 썬팅을 벗기고 재시공 하셔야만 합니다. 

 

단, 필름이 보기 싫다고 해서 그냥 혼자서 마구 떼시면 안됩니다. 자칫 열선을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꼭 썬팅 전문점에 의뢰해서 제거받으시는게 좋습니다. 사실 자동차 뒷유리 썬팅에 기포가 생겨서 재작업을 하는 경우에는 전문점에서 하더라도 열선 손상이 발생할 확률이 아주 없진 않습니다. 그래서 어떤 곳에서는 미리 열선이 아주 조금은 처음과 달라질 수 있다라고 말을 해주고 하기도 하더라구요.

 

 

 

그렇다면 이제 썬팅 재시공을 받아야 하는데요! 

 

그럼 가격은 어떻게 되느냐!? 이것도 매우 중요하고 궁금한 사항이죠~

 

 

 

 

 

자동차 뒷유리 썬팅 재시공 가격은??

제가 살고 있는 창원이나 부산지역을 참고삼아 알려드리면 일단 가격대는 10만원에서 15만원까지 분포하고 있습니다. 현금가로 가장 저렴하게 했을 경우 10만원이었으며, 카드로 는 15만원까지도 있더라구요! 보통 카드와 현금가의 차이는 2만원정도였습니다. 

 

가장 저렴하게 10만원이라고 한 곳들은 카드로 12만원선이었으며, 

가장 비싼곳들은 현금으로 13만원선이고, 카드로 했을 경우 15만원정도였습니다. 

 

그 가격차는 업체마다 다르지만, 대게 많이 해본 곳을 찾아서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 곳은 대게 15만원을 부르더라구요. 

 

 

결론!! 저렴하게 하면 10만원! 비싸지만 꼼꼼하게 해주는 곳은 보통 15만원!!

 

 

 

 

뒷유리 썬팅 재시공 후 우글우글거림?? 도대체 왜???

근데 이게 하고나서도 궁금한게 생기더라구요! 

저는 많이 알아보지 않고 그냥 집 근처에서 했는데요! 일단 가격은 10만원이었습니다. 

 

근데 하고 나니깐 아래처럼 되었더라구요!

 

자동차 뒷유리 썬팅에 기포가 생기는 이유와 재시공 가격은??
자동차 뒷유리 썬팅에 기포가 생기는 이유와 재시공 가격은??

 

1번 부분처럼 썬팅 된 곳이 우글우글거리고!

2번 부분처럼 썬팅 가장자리부분이 하얀부분도 있고 아닌 부분도 있고요! 

 

도대체 이건 왜 그런걸까요????

 

사장님에게 여쭤보니!!!!

 

 

 

사장님 왈!!!

 

먼저 썬팅을 하려면 유리 안쪽을 청소하고 썬팅 필름을 부착해서 물기를 뺴는데 1번 부분처럼 우글거리는 현상은 썬팅지와 유리 사이에 물기가 덜 빠져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이거는 몇일 지나면 자연스럽게 썬팅지와 유리 사이에 남은 물기들이 마르면서 깨끗해진다고 했고, 실제로 그렇게 되었습니다. ㅎ

 

2번 부분은 자동차마다 테두리에 도트 인쇄가 되어 있습니다. 썬팅지 같은 경우 맨유리에는 잘 붙으나 해당부분은 차량에 따라, 제품에 따라 유리면에 인쇄가 되는 부분이라 공간이 있다고 합니다. 그 위에 썬팅지를 붙이면 도트 있는 부분은 위 사진처럼 검정색 점처럼 보이고 도트 인쇄가 안된 유리 부분은 하얗게 보입니다. 이는 도트 인쇄의 두께와 썬팅지 필름의 재질(본드량) 등에 따라서 어떤 차량은 이쁘게 붙는데 어떤 차량은 위 사진처럼 기포가 생긴것 처럼 붙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불량은 아니라고 하네요!!

 

 

 

 

그럼 자동차 뒷유리 썬팅에 기포가 생기는 이유와 재작업 비용 그리고 재작업 후에 우글거리는 현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들 기포가 생긴 차 계속 끌고 다니지 마시고, 바로 바로 재작업 하시길 바랍니다. 

 

그 무엇보다 안전이 최우선이잖아요!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건 안전! 안전제일!!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TistoryWhaleSkin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