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V / / 2022. 11. 23. 05:05

꽃바구니 & 꽃다발 & 꽃 시들지 않게 오래 보관하는 방법

반응형

지난 10월 27일 저는 와이프에게 꽃을 선물해주었습니다. 

 

무려! 결혼기념일이었기 때문이죠! 

 

 

2022.11.04 - [결혼&육아] - 창원에서의 결혼 기념일은 역시 키친187과 함께~!! (주문 꿀팁도 있음)

 

창원에서의 결혼 기념일은 역시 키친187과 함께~!! (주문 꿀팁도 있음)

창원에서 기념일을 보내기 좋은 식당 추천 그곳은 바로 . . . 벌써 제가 결혼한지 3주년이 되었습니다. 진심으로 엊그제 결혼한것 같은데 말이죠. ㅎ어느덧 아이가 돌도 지날 정도로 시간이 흘러

koreanairline.tistory.com

 

그리고 보름도 더 지난 오늘 까지 꽃이 아직 살아??있습니다.

 

자연의 힘으로 살아있다기보다는 조금 생명연장의 꿈을 실현시켜준것인데요! 사실 꽃이라는게 살 때도 기분좋고 선물하기위해 가지고 가면서도 기분좋고 받는 사람도 기분좋아지는 매력이 있는 선물이잖아요? 그래서 특별한 날이면 많은 사람들이 꽃을 준비하는게 아닌가 한데요? 

 

이왕 받는 꽃 선물, 그 꽃을 오래도록 예쁘게 보관해서 길게 볼 수 있다면 더 좋지 않을까요!?

 

 

2022년 10월 27일 첫날
2022년 11월 3일 (일주일째 되는 날)
2022년 11월 3일 (일주일째 되는 날)
2022년 11월 3일 (일주일째 되는 날)
준비물은 설탕과 얼음
일주일이 지났지만 아직 위풍당당한 꽃!!! + 스타벅스 병ㅋㅋ

 

 

 

 

 

그래서 오늘은 꽃바구니 & 꽃다발 & 꽃 시들지 않게 오래 보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하루에 한 번씩 물을 갈아줍니다. 

꽃병에 있는 물은 하루에 한 번씩 갈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수돗물로 사용하시면 되는데 이때 한가지 팁은 수돗물을 사용하실 때 바로 사용하시는 것보다 하루정도 상온에 둔 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수돗물에 들어있는 염소 성분이 꽃에는 좋지 않은 영향을 주므로 하루 정도는 상온에 두고 사용하시면 염소성분이 날라가면서 사용하기 적합해집니다. 또 한 화병에 락스나 식초 한 방울을 넣는다면 더욱 오랫동안 꽃을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2. 10원짜리 동전 활용하기 (동전이 없을 경우, 설탕 1스푼이나 김이빠진 사이다도 좋습니다.)

갑자기 왠 10원짜리냐구요? 동전 10원짜리는 구리로 만들어졌습니다. 구리는 항균제 역할을 하기도 하구요! 물 속에서는 박테리아의 번식이 이루어지는데요! 특히나 더운 여름철에는 더더더더욱 활발해진다고 합니다. 이러한 박테리아의 번식을 막기 위해 10원짜리 동전을 꽃병 속에 풍덩하고 넣어주면 박테리아가 번식을 못하게 되면서 꽃을 더 오래 볼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요즘 동전이 어디있냐! 하면 설탕을 넣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설탕은 꽃에 영양을 보충해주어 더 오래 살게끔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3. 줄기 끝을 잘라줍니다. (전문용어로 물올림)

꽃을 화병에 다시 넣기 전에 줄기 끝을 2cm정도 사선으로 잘라주면 더욱 좋습니다. 여기서 한 가지 팁은 꽃을 밖, 즉 공기 중에 노출시키고 자르는 것보다는 물 속에 넣고 자르는 것이 꽃의 수명을 더욱 길게 만들수 있습니다.

 

 

4. 꽃에 있는 잎을 제거해줍니다. (시들거나 죽은 꽃도 바로 제거해주기)

모든 잎을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물에 닿은 줄기부분의 잎을 제거해주라는 말입니다. 왜냐하면 잎은 물에 담기게 되면 빨리 변질되기 때문이죠, 잎이 물에 잠기면 페놀이라는 물질이 에틸렌가스를 방출하게 됩니다. 이 에틸렌 가스는 물을 썩게 만들어 꽃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고 빨리 시들게 하는 주요 원인이 되지요!

 

 

5. 햇빛이나 높은 열이 있는 곳에 두지 않습니다. 

꽃은 열에 약하기 때문에 보관할 때도 10도~20도 사이에 그늘지고 서늘한 곳에 보관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햇빛에 둔다면 꽃은 호흡작용을 하여 꽃에 있는 양분을 많이 소모하게 되어 금세 시들어져 버리기 때문입니다. 또한 너무 건조한 곳이나 열이 높은 곳에 간다면 또한 빨리 시들 수 있습니다. 꽃집을 가보아도 포장해놓은 꽃들은 대부분 냉장고? 같은 곳에서 보관을 하다가 꺼내주곤 하죠! 저는 여기에 추가해서 얼음을 넣어주었습니다. 

 

 

 

3

 

 

 

꽃바구니 & 꽃다발 & 꽃 시들지 않게 오래 보관하는 방법
2022년 11월 13일 (18일째 되는 날)
꽃바구니 & 꽃다발 & 꽃 시들지 않게 오래 보관하는 방법
2022년 11월 13일 (18일째 되는 날)
꽃바구니 & 꽃다발 & 꽃 시들지 않게 오래 보관하는 방법
2022년 11월 13일 (18일째 되는 날) 얘는 색이 좀 ㅋㅋ바꼈네요!

 

이렇게 꽃을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꽃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꼭 참고하셔서 조금이라도 오래 보실 수 있게 위의 내용을 참고해서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