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 / 2021. 1. 21. 06:37

전기차 다음 테마는 아마도 PAV가 될 것입니다. (Feat. 현대차)

반응형

날아 다니는 자동차는 최근에야 공상 과학의 영역에 있었지만 이제 현실이되고 있습니다. 

보잉은 현재 전기 에어 택시로 알려진 것을 개발하는 선도 기업 중 하나입니다. 이 자율적 인 다중 로터 승용 항공기는 우리가 여행하는 방식에 혁명을 일으킬 것입니다.

 

보잉의 PAV 비행 택시가 시험 비행을했습니다.

 

보잉은 도시 이동성의 미래를 바라 봅니다

보잉의 비행 택시는 2019 년 1 월 첫 시험 비행을 완료했습니다. 보잉의 자회사 인 Aurora Flight Sciences는 Boeing NeXt 도시 항공 모빌리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자율 주행 다중 로터 여객기 (PAV)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PAV는 차세대 온 디맨드 모빌리티를 선도하도록 설계된 전기 수직 이착륙 (eVTOL) 항공기입니다.

 

PAV 처녀 무인 시험 비행 중에 항공기는 이륙, 호버링 및 착륙 제어를 성공적으로 완료했습니다. Aurora는 차량의 자율 기능과 지상 제어 시스템을 테스트했습니다.

 

 

PAV는 길이가 30 피트, 폭이 28 피트이며, 고급 기체는 통합 추진 및 날개 시스템을 갖추고있어 효율적인 호버링 및 전진 비행 기능을 지원합니다. 이착륙시 들어 올릴 수있는 8 개의 프로펠러와 전진 속도를 제공하는 후면 프로펠러가 있습니다. 이륙에서 착륙까지 자율 비행을 위해 설계된 전기 추진 시스템은 최대 50 마일의 범위를 제공합니다.

 

Boeing NeXt 프로그램은 주문형 자율 항공 운송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기술의 성장과 전기 에어 택시의 도입으로 유인 항공기와 자율 항공기가 안전하게 공존 할 수있는 생태계가 보장되어야합니다.

 

시험 비행에서 Aurora Flight Sciences의 사장 겸 CEO 인 John Langford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이것은 혁명의 모습이며 자율성 때문입니다. 인증 가능한 자율성은 조용하고 깨끗하며 안전한 도시 공중 이동을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충돌 후 PAV에 대한 좌절

2019 년 6 월, PAV는 수직 리프트를 제공하는 추진기 중 하나가 고장 나면서 다른 시험 비행 중에 추락했습니다. 무인 항공기는 지상에서 약 20 피트 떨어진 곳에 있었고 고장이 발생했을 때 곧바로 내려 왔습니다. 로터가 여러 개인 경우 일반적으로 이중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즉, 하나가 실패하면 다른 하나가 항공기를 계속 공중에 떠있게합니다. 이 경우에는 그런 일이 없었습니다.

아무도 다 치지 않았고, 분명히 PAV의 손상은 보잉과 오로라가 두려워했던 것만 큼 나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특히 그러한 신기술을위한 시험 비행은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습니다. 사고가 발생하면 개발자는 교훈을 배우고 충돌 원인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Boeing의 PAV의 경우 COVID 위기가이 흥미로운 프로젝트의 마지막 못이되었을 수 있습니다. 9 월에 비행기 제조업체는 PAV 프로젝트에서 Aurora Flight Sciences와 협력하는 부서 인 NeXt 자회사의 운영을 중단 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시애틀 타임즈에 보도 된 바와 같이 , St. Louis에 본사를 둔 Boeing NeXt의 대표 인 Steve Nordlund는 당시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제 COVID-19의 영향을 살펴볼 때… 저는 [Boeing 수석 엔지니어] Greg Hyslop과 전체 집행위원회에게 현재의 Boeing NeXt 임무를 완전히 중단 할 것을 권장했습니다. 우리의 새로운 시장 현실에 적응하십시오. "

 

오로라가 계속 존재하고 다른 무인 및 선택적으로 유인 항공기 프로젝트에서 계속 작업하고 새로운 계약을 모색하기 때문에 PAV에 대한 희망의 광선이 있습니다. 아마도 PAV는 보잉 배지없이 오로라 차량으로 환생 할 것입니다.

 

Lilium Jet는 2025 년에 서비스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비행 택시 개발 경주

비행 택시의 글로벌 시장은 2040 년까지 약 1 조 5 천억 달러의 가치가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주요 브랜드가 행동에 나서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보잉  에어 버스 , 현대, 도요타, 우버와 함께 교통의 방해없이 교외와 도심을 연결하는 현실을 연구하고있다.

 

Wisk  2017 년 11 월 Cora 프로토 타입으로 세계 최초의 비행 택시 비행 을 만들었으며 Cora는 이후 1,400 편 이상의 비행을했습니다. Lilium은 자사의 Lilium Jet의 5 인승 프로토 타입을 본격적으로 테스트하고 있으며 2025 년에 지역 항공 모빌리티 서비스를 시작하기 위해 진행 중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파일럿 도시에서 운영 시험이 곧 임박했습니다. 한편, 항공 당국은이 새로운 운송 현상을 지배 할 정책과 안전 표준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전기 에어 택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CES 2020에서 실물크기의 PAV(개인용 비행체) 콘셉트를 공개한 바 있다. 현대차는 우버(Uber)와 UAM 사업 분야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UAM 개발을 추진해왔다. 현대차가 선보인 PAV ‘S-A1’은 총 8개의 프로펠러를 장착했으며 날개 15m, 전장 10.7m 크기로 조종사를 포함해 5명까지 탑승이 가능하다. 최고 비행 속력은 290km/h에 달하고 최대 약 100km를 비행할 수 있는 수준이다. S-A1 역시 활주로 없이도 비행이 가능한 전기 추진 수직이착륙(eVTOL) 기능을 탑재했다. 향후 자동비행기술이 안정화 된 이후부터는 자율비행이 가능하도록 개발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2026년에는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화물용 UAS(Unmanned Aircraft System:무인 항공 시스템)를, 2028년에는 도심 운영에 최적화된 완전 전동화 UAM 모델을, 2030년대에는 인접한 도시를 연결하는 지역 항공 모빌리티 제품을 출시해 나가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과연 PAV 시장은 누구가 석권할 까요?

 

전기차의 테슬라처럼 먼저 시장개척을 하는 회사는 어디가 될까요?

 

지금의 전기차처럼 언젠가는 엄청난 시장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런 회사를 먼저 알아보는 사람들은 돈을 벌겠죠?

 

전기차 다음 테마는 PAV가 될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