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t waste your time

반응형

보잉의 2020 년은 회사가 기억하고 싶지 않은 해였습니다. 

 

항공기 제조업체인 보잉은 12 월에 MAX 주문이 급증 했음에도 불구하고 취소로 인해 최악의 해를 겪었습니다. 

전반적으로 회사의 실적은 단 1 년 만에 22 % 나 줄었습니다.

 

 

주로 MAX에 대한 취소로 Boeing의 백 로그가 22 % 감소했습니다.

 

157 대의 항공기 만 인도

2020 년은 항공 분야 모두에게 힘든 한 해 였지만 보잉에게는 상황이 두 배로 나빴습니다. 

737 MAX는 거의 1 년 동안 접지 상태를 유지하고 와이드 바디에 대한 수요가 존재하지 않는 상황에서 보잉은 한 번의 울퉁불퉁 한 승차감에 빠져 들었습니다.

 

이번 주에 발표 된 결과는 일이 얼마나 까다 로웠는지 보여줍니다. 1 년 동안 157 대의 항공기 만 인도되었으며, 이는 2019 년에 인도 된 380 대에 비해 거의 60 % 감소한 수치입니다 . 

이는 라이벌 Airbus가 인도 한 항공기 수의  1/3에 해당합니다 . 

이러한 배달은 다음과 같이 분류되었습니다.

 

  • 737 가족 : 43

  • 747 제품군 : 5

  • 767 가족 : 30

  • 777 제품군 : 26

  • 787 가족 : 53

드림 라이너가 737 대보다 더 많이 납품되었습니다.

 

CFO Greg Smith는 상황에 대해 다음과 같이 언급했습니다.

“글로벌 전염병을 통해 우리는 2020 년에 새로운 시장에 적응하고 비즈니스를 혁신하며 상업, 방위, 우주 및 서비스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의미있는 조치를 취했습니다.

“우리가 전염병을 계속 헤쳐나 가면서 우리는 글로벌 고객과 긴밀히 협력하고 느린 국제 교통 회복을 모니터링하여 와이드 바디 프로그램 전반에 걸쳐 시장 수요에 맞춰 공급을 조정하고 있습니다. 2021 년에도 우리는 안전 문화를 강화하고 유동성을 보존하며 미래를 위해 비즈니스를 혁신하기 위해 올바른 조치를 계속 취할 것입니다.”

 

이 회사는 2020 년에 184 대의 항공기 (비 상업용 포함)의 총 주문을 기록했으며 이는 1994 년 이후 가장 낮은 수치입니다. 여기에는 FAA가 운항 금지를 해제 한 직후 인 12 월에 확보 한 737 MAX의 주문이 급증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 주문 중 75 개는 유럽 ​​예산 항공사 Ryanair 의 라이프 라인 거래의 일부였습니다 .

 

Ryanair의 라이프 라인 주문으로 Boeing은 올해를 긍정적으로 끝냈습니다.

 

백로 그는 거의 1/4 감소

보잉의 비참한 한 해를 정확히 측정 한 것은 주문 잔고가 22 % 나 줄었다는 것입니다. 보잉은 총 655 대의 항공기 주문을 잃었으며, 그 중 대부분은 641 MAX의 737 MAX 였습니다.뿐만 아니라,이 비행기 제조업체는 주문 처리에서 예상하지 못한 주문을 고려하여 약 555 대의 항공기를 주문 집계에서 제거했습니다.

 

이로 인해 비행기 제작자는 4,223 대의 항공기 중 2021 년에 백 로그를 남깁니다. 다음과 같이 분류됩니다.

  • 737 가족 : 3,321

  • 747 제품군 : 8

  • 767 가족 : 75

  • 777 제품군 : 350

  • 787 제품군 : 469

787의 구조적 문제에 대한 지속적인 조사는 Boeing의 주문 및 배송을 더욱 방해했습니다.

 

MAX는 2020 년 보잉의 유일한 골칫거리가 아니 었습니다. 와이드 바디 787 드림 라이너 동체 에 대한 지속적인 검사 는 연말에 해당 유형의 납품 부족으로 반영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Smith는 상황이 잘 진행되고 있다고 말합니다.

 

“12 월에 737 MAX 납품 재개는 전사적으로 안전과 품질을 강화하는 중요한 이정표였습니다. 또한 787 항공기에 대한 포괄적 인 검사를 계속하여 인도 전에 최고 품질 표준을 충족하는지 확인했습니다. 분기 동안 787 개의 배송을 제한하는 동안 이러한 포괄적 인 검사는 안전, 품질 및 투명성에 대한 우리의 초점을 나타내며, 우리는 고객과 787 프로그램의 장기적인 건강을 위해 올바른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우리나라사람들이 미국주식을 할 때 많이들 선호하는 주식이기도 합니다. 

전통적으로 강한 산업군이기 때문입니다. 

 

그랬던 보잉이 이렇게 많이 하락해 있는 건 사실 보기 드문일이기도 합니다. 

이번 일들을 타산지석삼아 다시 고공비행하는 보잉을 보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