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 / 2021. 1. 18. 11:06

영국 미들랜드 보잉 737 추락 사고 32 년 : 우리가 배운 것

반응형

2021년 1월 8일은 영국 Leicestershire의 East Midlands 공항에서 British Midland 92 편이 추락 한 지 32 년이되는 해였습니다. 

 

보잉 737-400이 운영하는이 사고는 Kegworth Air Disaster로 알려진 비상 착륙 시도 중에 발생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이 비극 이후 중간에 무엇을 배웠습니까?

 

Kegworth Air Disaster에 관련된 항공기와 유사한 British Midland Boeing 737-400.

 

 

 

분리 된 팬 블레이드

British Midland 92 편은 London Heathrow (LHR)에서 Belfast International Airport (BFS) 까지 예정된 서비스였습니다 . 1989 년 1 월 8 일, 이미 그날 북 아일랜드의 수도이자 가장 큰 도시로 한 번 왕복 한 보잉 737-400에 의해 운영되었습니다. 조종사는 737의 약 1,000 시간을 포함하여 총 16,500 시간의 비행 시간을 가졌습니다. 총 118 명의 승객과 8 명의 승무원이 탑승했습니다.

 

이 비행은 현지 시간으로 19:52에 Heathrow를 출발하여 예정된 순항 고도 35,000 피트를 향해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28,000 피트를 통과 할 때 왼쪽 엔진의 팬 블레이드 중 하나가 분리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갑작스럽고 두드리는 소리가 났을뿐만 아니라 현저하고 가시적 인 진동이 발생했습니다. 항공기 뒤쪽에 앉은 승객들도 왼쪽 엔진에서 불꽃과 연기가 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British Midland는 1988 년과 1997 년 사이에 8 대의 Boeing 737-400 항공기를 인도했습니다. 

 

그 후 기내 승객들은 타는 냄새를 알게되었습니다. 이것은 항공기의 환기 시스템을 통해 기내로 들어오는 연기를 동반했습니다. 그 결과 승무원은 British Midland의 운영 부서와상의했습니다. 그들은 Leicestershire의 East Midlands 공항 (EMA)으로 우회 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불시착

 

이스트 미들랜드에 마지막으로 접근하는 동안 손상된 왼쪽 엔진의 화재로 인해 작동이 완전히 중단되었습니다. 항공기의 속도가 떨어지면서 지상 근접 경고 시스템 (GPWS)은 몇 가지 '글라이드 슬로프'경고를 발행했습니다. 185km / h (115mph)로 비행하는이 항공기는 엔진을 재시동 할 수있는 속도가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다음날 아침 햇살은 케그 워스 항공 재해의 전체 범위를 드러 냈습니다.

 

따라서 항공기의 꼬리와 랜딩 기어는 현지 시간으로 20:24에 M1 고속도로 근처의지면을 강타했습니다. 그런 다음 다시 공중으로 튀어 나와서 곧 고속도로의 먼 제방에 충돌했습니다. 항공기는 활주로에서 거의 500m 떨어진 곳에서 세 부분으로 나뉘어 충돌했습니다.

 

사고가 영국에서 가장 바쁜 고속도로 중 하나에 근접했기 때문에 도로 사용자에게 부상과 사망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기적적으로 추락 당시 항공기 근처의 고속도로에는 자동차가 없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충돌 사고로 인해 39 명의 승객이 처음에 사망하면서 영국에서 가장 치명적인 항공 재해 중 하나가되었습니다. 이후 8 명이 부상으로 사망하여 총 47 명이 사망했습니다. 8 명의 승무원은 모두 재난의 생존자 79 명 중 하나였습니다. 이들 중 74 명은 충돌 사고로 심각한 부상을 입 었으며 나머지 5 명 (구조 작업에 참여한 5 명의 소방관)은 경미한 부상을 입었습니다. 충돌 사고는 현재까지 영국 항공사와 관련된 마지막 주요 사망 사고입니다.

 

8 명의 영국 미들랜드 승무원은 모두 사고의 생존자 중 하나였습니다.

 

조사 결과

재난에 대한 조사에서 인적 오류가 충돌의 주요 원인임을 발견했습니다. 결함이있는 팬 블레이드가 왼쪽 엔진에서 분리되었습니다. 그러나 비행기의 기장은 오른쪽 동력 장치를 차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전 737 모델의 우측 엔진은 실내 에어컨에 공기를 공급했습니다. 기내에서 연기가보고 되었기 때문에 승무원은이 기류와 일치한다고 생각하는 엔진을 정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러나 737-400에서 보잉은 두 엔진의 블리드 공기를 활용하도록 에어컨을 재 설계했습니다. 객실의 승객과 승무원은 결함이있는 엔진이 왼쪽임을 알 수있었습니다. 그러나 승무원은 조종사가 오작동을 알고 있다고 가정했기 때문에 그러한 정보는 조종실에 전달되지 않았습니다.

광고:

 

다음날 공중에서 본 충돌 현장.

 

승무원은 이스트 미들랜드에 접근 할 때 추진력을 높이려고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오해는 궁극적으로 작동하는 (그러나 셧다운 된) 오른손 동력 장치가 아니라 결함이있는 왼손 엔진에 그렇게했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이로 인해 엔진 화재가 발생하여 작동이 완전히 중단되었습니다. 접근의 중요한 단계에서 이러한 전력 손실은 궁극적으로 British Midland 92 편의 추락으로 이어졌습니다.

 

사고에 대한보고는 몇 가지 안전 권장 사항으로 이어졌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상업용 항공을 더 안전하게 만들기 위해 계속되었습니다. The Independent 에 따르면 737-400의 비행 매뉴얼이 수정되었으며, 승무원과 비행 갑판 간의 조정이 개선되었습니다. 특히 '중괄호'위치의 중요성에 관한 승객 안전 브리핑도 재난으로 인해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East Midlands는 또한 영국 항공의 중요한화물 허브입니다.

 

관련된 항공기

Planespotters.net 에 따르면 관련된 항공기는 재난 당시 거의 새것이었습니다. G-OBME로 등록되어 1988 년 10 월 6 일 워싱턴 렌튼에있는 보잉 공장에서 생산 된 첫 비행을했다. 1997 년 5 월에 도착한 마지막 G-SFBH와 함께 British Midland가 인수 한 8 대의 737-400 중 첫 번째였습니다. 프랑스계 미국인 CFM International CFM56 터보 팬 엔진이 장착되었습니다.

 

 

9 일 만에 British Midland로 배송되었으며 항공기는 156 인승의 모든 경제 레이아웃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따라서 G-OBME는 추락 당시 항공사와 함께한 지 3 개월도되지 않았습니다. 당연히 재난으로 인한 피해를 감수해야했다. 521 기체 시간 만 누적되었습니다.

 

BMI의 저가 자회사 인 Bmibaby는 2002 년과 2012 년 사이에 운영되었습니다. 

 

이후 영국 미들랜드

British Midland는 2001 년에 BMI로 브랜드를 변경했습니다. 이것은 최초의 와이드 바디 항공기 인 Airbus A330-200을받은 같은 해였습니다. 이듬해에는 Bmibaby로 알려진 저가 자회사를 설립했습니다. 그러나 이후 10 년 동안 BMI는 큰 손실을 입기 시작했습니다.

 

2009 년 독일 국적 항공사 Lufthansa가 인수 한 이후 구조 조정에도 불구하고 2012 년에는 연간 1 억 파운드에 도달했습니다. BMI는 그해 10 월에 영국 항공에 통합되어 운영을 중단했습니다. 마지막 비행은 2012 년 10 월 27 일에 이루어졌으며 Bmibaby는 이미 지난달에 운항을 중단했습니다. BMI Regional은 2018 년에 계속 운영되고 flybmi로 리 브랜딩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항공사도 2019 년에 파산하였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TistoryWhaleSkin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