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 2022. 12. 16. 04:47

안심전환대출 추가확대!! 2022년 6억, 2023년부터 9억, 도대체 안심전환대출이 뭐지?

반응형

안심전환대출 추가확대!! 2022년 6억, 2023년부터 9억, 도대체 안심전환대출이 뭐지?

 

 

정부가 공식적으로 영끌족의 이자 부담을 덜어내기주기 위해 안심전환대출 한도를 키웠습니다.

 2022년 11/07일부터 주택가격 6억 까지  2023년 부터는 주택가격 9억까지 안심전환대출이 진행됩니다.

 

안심전환대출총정리
안심전환대출총정리


안심전환대출이란?

 

변동금리로 적용되는 주태담보대출을 고정금리로 바꿔주는 정책입니다. 원래는 주택가격의 4억원까지 되고, 부부합산소득은 7000만원까지 였습니다. 

 

그러나 수도권내 4억원이하 아파트가 거의 없고, 맞벌이 합산소득도 7000만원이 넘는 부부가 많기 때문에 실효성이 없는 정책이라고 비판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주택 가격은 6억원까지로 상향조정되었으며 맞벌이 부부 합산소득은 1억까지 조건이 가능합니다. 

 

 

안심전환대출의 장점은?


변동금리에서 고정금리로 대출을 바꾸기 위해서는 기존의 주택담보대출을 해지해야 하는데요. 이때 보통 중도상환수수료가 꽤 큽니다. 그러나 안심전환대출을 신청하면 기존의 주담대 해지에 따른 중도상환수수료를 면제해주고, 고정금리 이율도 현재 시세에 비해 매우 낮습니다. 

3.8%에서 4%의 금리로 주담대를 받을 수 있어서, 매우 이득이죠.  요새 같은 고금리시대에는 내가 조건만 된다면 고정금리로 대출을 전환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수도권은 6억 이하 아파트가 적지만, 지방과 광역시 같은 경우는 6억 이하의 아파트가 많으므로, 맞는 조건이라면 무조건 대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심전환대출의 필요서류는?

 

안심전환대출필요서류
안심전환대출필요서류



​예산을 기존 25조에서 50조까지 대폭 증대 한다고 합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후에 신청하시면 되는데 해당되는 분들은 정말 가정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으니 무조건 알아보고 신청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열일 제쳐놓고 말이죠!

​아쉽게 저는 혜택을 못받을것 같지만 아마 2023년에 개정될 때 한번 다시 살펴봐야할 것 같네요 ㅎ

 

 

 

 


​1. 대출금리 _ 30년 고정 4%

 

대출금리는 30년 고정에  4% 정도 수준이라좋은 기회이긴 합니다.

다만 근데 6억 이하는 이미 저금리로 받아놨을거 같아 그닥 인기 없고 내년  9억 이하때부터 사람들이 많이 몰릴듯 합니다. 솔직히 6억 이하 집을 영끌에 고금리로 하진않죠 주택금융공사를 활용해서 보금자리론이나 디딤돌 이용 했겠죠~??

물론 한사람도 있겠지만​ 그건 너무 대책없는....지름이 아니었나..


​2. 신청대상

당연히 내국인만 해당되고 민법상 성년이어야 합니다. 


3. 소득항목

부부합산 1억 이하여야 하며  (자녀 공제 이런건 없네요) 근로소득,사업소득,연금소득,기타소득,인정소득 종합 1억원 이하여야 합니다. 


4. 부채항목

기존에 정책모기지를 받거나 만기까지 고정금리라면 신청할수 없습니다. 정책모기지나 만기시까지 고정금리는 아마 지금 4% 보다 금리가 저렴할 테니 의미없는 항목이긴 합니다. ??


5. 담보항목

가격평가방법은 국민은행시세를 가장 우선시 합니다. 국민은행 시세대로 가는거니까 계약서 이중으로 써서 나라 상대로 사기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모르는 부분이 있다면 블로그나 인터넷을 찾아보는 것도 좋지만 정확하게는 바로!

한국주택금융공사 콜센터 : 1688-8114

 

로 전화해서 바로 물어보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또는 전화로 하기가 조금 부끄럽다!?하시는 분들은 유튜브로 아주 쉽게 설명을 해주었으니 한번 보시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https://youtu.be/wcwvRVq2jQk

안심전환대출신청방법 유튜브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