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 2021. 9. 24. 05:56

하남 구시가지의 대장아파트가 될 더샵 하남에디피스, 10월의 로또!! (feat. 하남C구역)

반응형

오늘 알아볼 단지는 하남C구역 주택재개발사업으로 들어서는 현장입니다.

바로 포스코건설에서 공급하는 더샵 하남에디피스인데요.

다양한 장점들을 갖춘 사업지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곳인 만큼, 견본주택 오픈 전 주요 특징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더샵 하남에디피스는 지하 2층 ~ 지상 25층, 10개동으로 세대수는 총 980세대입니다.

이중 약 60%인 596세대가 일반분양되며, 주택형 구성은 전용 39㎡ ~ 84㎡까지 소형 및 중소형 평면들로 이루어져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최근 그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1인 가구 및 1~2인 가구처럼 예전보다 한 가구를 구성하고 있는 가족 구성원의 숫자가 적어진 세대가 많은데요.

건설사에서도 이들 수요를 반영한 콤팩트한 세대 구성을 꾸준히 공급하는 모습입니다.

이번 더샵 하남에디피스에서도 다양한 타입의 구성들을 만나볼 수 있겠습니다.


하남 에디피스 위치


해당 단지가 들어서는 입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눈에 띄는 특징으로는 지하철 5호선 하남시청역을 인접한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하남시청역 1, 2번 출구와 바로 연결되어 단지에서 지하철 이용이 편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해당 노선을 통해 광화문, 마포, 여의도 등 서울 내 주요 도심과의 연계성을 높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출처ㅣ국토부


여기에 향후 3기 신도시 계획 중 하나로 지하철 3호선 직결 연장 방안이 추진되고 있다는 점도 고무적입니다.

이른바 송파하남선이라고도 불리는 해당 노선은 3호선 오금역부터 감일지구 및 교산신도시 일대 3개 역을 지나 5호선 하남시청역을 잇는 노선인데요.

해당 노선과 더불어 잠실역부터 하남시청역까지 잇는 경전철 노선안, 지상+지하 트램 노선안 등 3가지 방법의 대안이 제시되었는데요.


많은 논의 끝에 3호선 연장으로 가닥이 잡히고 추진 중인 상황입니다.

조금 뒤에 노선이나 운영 등이 구체적으로 확정된 내용이 발표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2028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에 있지만 사업 추진 현황을 보았을 때 시간이 좀 더 걸릴 수도 있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해당 노선이 향후 개통되면 기존 3호선 강남권과의 보다 빠른 연계성을 갖추게 되는데요.

요즘 강남과의 시간이 얼마나 걸리냐에 따라 집값이 결정되는 시기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노선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더샵 하남에디피스가 들어서는 하남시청역까지 연계되는 노선이기 때문에 향후 2개 주요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상당한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ㅣ국토부


이와 더불어 세종특별자치시와 서울특별시를 연계하는 고속도로인 서울 ~ 세종 고속도로가 단지가 들어서는 일대 들어서는 점도 특징입니다.

해당 노선으로 교통 정체가 심했던 외곽순환도로 구리 ~ 하남 구간의 체증을 해소하는 역할을 하는 것과 더불어, 충청권 및 영남권 등을 연계하는 추가 노선으로서 효율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여, 기대감을 불러 모으고 있습니다.


교산지구 토지이용계획도, 출처ㅣ3기신도시 공식 홈페이지

교산지구 사업계획, 출처ㅣ3기신도시 공식 홈페이지


여기에 해당 단지 인근에 다양한 신도시 개발이 계획 및 추진되고 있다는 점도 특징입니다.

우선 단지 남쪽에 3기신도시 중 하나인 교산신도시가 약 650만㎡ 규모로 조성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교산지구로 불리는 해당 신도시는 주택 공급뿐만 아니라 자족적 경제능력을 갖춘 도시로서 발돋움하기 위한 업무지구 등을 다양하게 갖춰 복합적인 성격의 신도시로 들어설 예정인데요.

교산신도시는 3기 신도시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신도시로 유명하죠!


4차 산업혁명 관련 일자리 육성 방안을 토대로 업무와 쇼핑, 주거, 여가, 문화 등 다양한 기능이 집약된 스마트시티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추진 중에 있는 상황입니다.

여기에 앞서 준공된 풍산지구와 대규모 신도심인 미사강변도시까지 더해져, 미래 가치가 풍부한 일대 신도심들의 풍부한 인프라를 공유하는 특별한 입지를 누릴 수 있게 될 예정입니다.


이 밖에도 향후 입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편의시설들이 다양하다는 점도 특징입니다.

차량으로 10분거리에 스타필드, 신세계백화점, 코스트코, 홈플러스, 이마트 등의 대형 마트들과 시청, 문화예술회관 등 공공시설 및 문화생활을 위한 시설들도 위치하고 있으며,

자녀들이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도록 초, 중, 고교가 모두 단지와 인접해 편리한 도보 통학이 가능합니다.




단지에서 지하철역 및 다양한 학교들을 바로 누리면서 향후 인근 신도시 개발과 다양한 교통 개발 호재가 예정된 뛰어난 입지를 갖춘 단지인 만큼, 향후 청약에서도 높은 관심이 몰릴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해당 단지의 청약 조건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1순위 청약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하남시 2년 이상 계속 거주하신 분들은 해당지역,

2년 미만 및 수도권(경기도,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에 거주하는 분들은 기타지역에 해당되고요.

만 19세 이상 혹은 세대주인 미성년자, 청약통장 가입기간 24개월 및 면적별 / 지역별 예치금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또한 지난 5년간 당첨 이력이 없아야 하며, 2주택 이상 소유한 경우 1순위 청약이 불가합니다.


참고로 상술한 것처럼 해당 단지는 투기과열지구인 하남시에서 선보이는 단지로, 공급 면적이 모두 전용 85㎡이하입니다.

따라서 100% 가점제로 청약 당첨자를 선별하기 때문에

사실상 가점이 낮은 분들, 혹은 1주택자 분들의 경우에는 당첨 확률은 현실적으로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ㅣ호갱노노


출처ㅣ호갱노노


해당 단지는 아직 입주자 모집공고문이 발표 전이기 때문에 상세한 가격 정보는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인근에 위치한 신축 단지들의 가격을 기준으로 살펴보았는데요.

바로 옆에 위치한 단지이자, 같은 더샵 브랜드인 더샵 센트럴뷰의 경우,

33평의 가격이 2년 사이에 약 4억 가량 상승한 모습입니다.

신장동에 위치한 대명루첸의 경우에도 30평이 2년 사이 3억원 가량의 시세 상승을 보였습니다.


이들 사례들로 미뤄볼 때, 더샵 하남에디피스 역시 향후 시세 상승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특히 단지가 들어서는 덕풍동은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지역이기 때문에 주변 시세 대비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된다는 점도 해당 단지의 강점이기도 합니다.

앞서 성공적으로 하남시 일대 공급했던 더샵 브랜드이자, 뛰어난 입지환경 요소들을 두루 갖춘 데다 청약 문턱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향후 상당한 경쟁률이 예상되네요.



청약에 당첨만 되면 최소 5억정도는 벌고 시작할 수 있지 않을까 예상이 되는데요!


바로 10월의 로또라 볼릴만 하지 않을까 합니다.

신혼특공이나, 생애최초특공도 굉장히 많은 청약통장이 들어오지 않을까 하는데요!

과연 어떤 결과가 나올지 궁금합니다.



친한 친구들이 하남에 많은데..

많은 친구들이 당첨이 되어서 축하해줄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300미터 안에 모든것을 다 갖춘 하남시 대장아파트, 하남 에디피스!







최신 추가사항들!!


【조합 공지사항】

금일 하남시장으로부터 다음과 같이 일반분양가 심의결과를 통보 받았습니다.

- 다 음 -

일반분양가 : 3.3㎡당 금20,000,435원

일반분양자 전매행위제한기간 : 8년
일반분양자 의무거주기간 : 2년

조합은 다음절차인 분양보증서발급 및 입주자모집공고승인을 득하여 9월중으로 일반분양을 시행할 예정임을 알려드리며,

다가오는 추석명절에 조합원님 가내에 두루 평안하시기를 본 문자메시지로 갈음합니다.

【하남c구역 조합장 이연우 드림】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