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 / 2020. 12. 29. 09:11

어디가 더 좋을까? 코로나 바이러스 주식 : 모더나 or 화이자

반응형

 

2020 년이 다가 오면서 화이자 ( NYSE : PFE )  모더 나 ( 나스닥 : MRNA ) 에 모든 시선이 쏠리고 있습니다 . 

 

두 회사는 전 세계적으로 거의 160 만 명의 목숨을 앗아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백신을 만들기 위해 일년 내내 노력하고 있습니다.

 

12 월 11 일, 화이자는 미국 식품의 약국 (FDA)으로부터 비상 사용 허가 (EUA)를 받았습니다. 

 

화이자의 코로나 바이러스 후보 인 BNT162b2는 메신저 RNA (mRNA) 기술을 기반으로하며 독일 생명 공학 파트너 인 BioNTech ( NASDAQ : BNTX ) 와 함께 개발되었습니다 . 

 

후보자는 아직 진행중인 3 상 시험에서 95 %의 효능을 보였습니다.

 

한편 Moderna의 mRNA 백신 후보 인 mRNA-1273은 94.1 %의 효능 률을보고했다. 

 

Moderna는 FDA의 자문위원회가 만장일치로 백신 승인을 권고 한 지 하루 만인 12 월 18 일 EUA를 받았다.

 

최종 규제 승인을받은 두 회사는 COVID-19와의 글로벌 전투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서로 밀접하게 경쟁하는 주식에 대한 성공은 얼마나 좋을까요? 

 

 

 

 

화이자는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의 선두 주자이지만 더 많은 것을 제공합니다

 

FDA로부터 EUA를받은 후, Pfizer는 즉시 미국에서 백신 후보의 용량을 배포하기 시작했습니다.

 

배포 첫 주에 550,000 명 이상의 미국인이 백신 접종을 받았습니다. 

 

이번 주에 유럽 의료 기관과 유럽위원회가 서로 몇 시간 내에 주사를 승인했을 때 더 좋은 소식이 연못에서 나왔습니다.

 

 

화이자는 미국 정부와 1 억 9 천만 번의 백신을 1 억 9500 만 달러에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으며, 추가로 5 억 번을 제공 할 수있는 옵션도 있습니다. 

 

이 회사는 다른 국가와  거래  하고 있습니다 . 

 

전 세계적으로 Pfizer와 BioNTech는 2020 년에 5000 만 도스, 2021 년 말까지 13 억 도스를 제조 및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화이자의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이 성공하든 아니든 회사의 사업에 타격을주지는 않을 것입니다. 

 

이미 승인 된 다양한 의약품 의 핵심 사업에서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안정적인 제약 회사 입니다. 

 

매출 성장을 주도하는 인기 약물로는 유방암 치료제 Ibrance, 관절염 치료제 Xeljanz, 혈전 치료 및 뇌졸중 예방에 도움이되는 Eliquis 등이 있습니다. 

 

2019 년 한 해 동안 화이자의 총 매출은 518 억 달러였습니다.

 

CNN이 보도 한대로 Morgan Stanley의 추정에 따르면 화이자는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으로 2021 년에 190 억 달러의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이는 화이자가 연말까지 5 억 회를 공급할 계획이므로 2020 년부터 추정되는 약 9 억 7500 만 달러에 추가됩니다. 

 

그러나 화이자는 COVID-19 백신 수익을 BioNTech와 50 대 50으로 분할해야합니다.

 

 

 

Moderna는 성장 주식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에 대한 EUA를받는 것은 확실히 Moderna에게 좋은 소식입니다.

 

그 미래는 주로이 백신 (및 기술)의 성공에 달려 있기 때문입니다. 

 

COVE 연구로 알려진 3 상 시험은 아직 진행 중이며 완전한 FDA 승인을 뒷받침하는 증거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Moderna는 2020 년이 끝나기 전에 미국에 2 천만 도스를 공급할 것을 약속했으며 2021 년에는 전 세계적으로 5 억에서 10 억 도스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화이자와 마찬가지로 mRNA-1273에 대한 정부의 주문은 이미 하늘을 찌르고있다. 

 

12 월 11 일, 미국 정부는 2 억 번의 추가 투여 옵션을 행사했습니다. 

 

필요한 경우 추가로 3 억을 구매할 수있는 옵션이 여전히 있습니다. 11 월 25 일 Moderna는 유럽 연합 집행위원회가 추가로 8 천만에서 1 억 6 천만 용량의 mRNA-1273을받을 수있는 옵션을 가졌다 고 발표했습니다.

 

11 월 29 일, Moderna는 영국 정부와의 거래에서 추가로 200 만 용량을 공급하여 총 700 만 용량의 mRNA-1273을 공급하기로 한 수정안에 주목했습니다. 

 

Pfizer와 마찬가지로 Moderna는 다른 국가와  공급 계약을 맺고 있습니다.

 

이 거래에는 많은 것이 있습니다. 

 

화이자와 달리 Moderna는 아직 포트폴리오에 승인 된 백신이 없기 때문입니다. 

 

Moderna는 2 회 투여 일정으로 1 회 복용량 당 약 $ 25 ~ $ 37를 청구 할 계획이며, Pfizer는 1 회 복용량에 $ 19.50을 청구 할 계획입니다. 

 

Moderna가 2021 년에 5 억 용량을 판매 할 수 있다면 (즉, 예상치의 하단) mRNA-1273 에서 최소 125 억 달러의 수익  창출 할 수 있습니다. 

 

향후 3 년 동안 COVID-19 백신의 수익은 회사의 안정적인 현금 보유고를 구축하여 파이프 라인의 다른 제품에 대한 연구 개발을 촉진 할 수 있습니다. 

 

Moderna는 현재 21 개의 임상 후보를 개발 중입니다. 거대 세포 바이러스 , 지카 바이러스, 각종 암 백신에 대한 임상 시험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그러나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이 효과가없는 것으로 판명되거나 심각한 부작용이 있거나 완전한 승인을받지 못하면 주식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mRNA-1273을 만드는 데 사용  mRNA 기술  은 현재 개발중인 Moderna의 다른 잠재적 치료법의 기초이기도합니다. 

 

화이자와 바이오 엔텍의 mRNA 기반 COVID-19 백신 후보 BNT162b2도 같은 기술을 사용한다. 

 

Pfizer-BioNTech와 Moderna 백신 이 시장을 통과함에 따라, 그들은 mRNA를 이용한 Moderna의 약물 개발 접근 방식에 많은 관심과 신뢰를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거기서 끝나지 않아 후보 백신의 성공 여부를 결정하려면 전 세계적으로 테스트를 받아야합니다. 

 

이것이 바로 물류가 등장하는 곳입니다. 

 

분포 측면에서 Moderna는 백신 후보 mRNA-1273을 한 달 동안 정상 냉장 온도에서 보관할 수 있기 때문에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화이자의 후보자는 5 일 이상 안정적으로 유지하려면 화씨 영하 94도를 유지해야합니다. 

 

이러한 온도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두 회사는 온도 제어 배송 업체를 설계했습니다. 

 

이 컨테이너는 개봉하지 않은 상태에서 10 일 동안 온도를 유지하여 전 세계적으로 더 쉽게 운송 할 수 있습니다.

 

잠재적 백신에 대해 다가오는 새로운 위험은 영국에서 SARS-CoV-2의 더 전염성이있는 균주의 발견입니다.

 

Reuters에 따르면 과학자들은이 새로운 변종이 40 ~ 70 % 더 전염성이 있다고 믿습니다. 

 

Pfizer-BioNTech, Moderna 또는 기타 COVID-19 백신이 이에 대해 얼마나 효과적 일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투자자는 현재 백신의 효과를 떨어 뜨리거나 심지어 비효율적으로 만들 수있는 새로운 변종과 돌연변이를 면밀히 주시해야합니다.

 

이러한 코로나 바이러스 생명 공학 주식 의 장단점을 염두에두고 Moderna는 여전히 단기 이익으로 주머니를 채우고 싶어하는 공격적인 투자자에게 좋은 선택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모더 나의 주가는 올해 지금까지 542 % 급등했고 화이자의 주가는 0.9 % 상승했다. 

 

S & P 500는 동일한 기간 동안 16 %를 얻었다.

 

그러나 더 넓은 그림을 보면 화이자 (지속 가능한 다각화 된 비즈니스 및 성장 전략)는 장기적으로는 여전히 꺼리지 만 덜 위험한 투자 기회처럼 보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