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V / / 2023. 9. 23. 08:43

디즈니플러스의 무빙! 다음은? 타이밍? 브릿지? 히든?

반응형

요즘 디즈니플러스가 핫합니다! 그것은 바로 강풀작가의 무빙 때문인데요! 이렇게 화려한 배우들이 나오는데도 재미있는 드라마는 흔치 않은데 무빙이 바로 그걸 해냅니다. 

 

디즈니플러스가 망해가던 와중에 무빙으로 다시 살아나는데요! 자세히 보면 그냥 살아나는 수준이 아닙니다. 그것은 바로 무빙 다음에 줄줄이 대기하고 있는 강풀 세계관 속 시리즈들 때문인데요! 

 

강풀 웹툰의 세계관 시리즈 순서는 

아파트 → 타이밍 → 어게인 → 무빙 → 브릿지 → 히든 순인데요!

디즈니 플러스 저렴하게 보는 방법

 

 

1. 아파트(2004년)

2004년 연재됐던 웹툰으로 고소영 배우의 공포영화로 2006년에 제작되었습니다.

화제는 되었으나, 흥행에 참패 했던 영화죠! 

 

 

2. 타이밍 (2005년)

2015년 애니메이션 영화로 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작품 또한 웹툰을 따라가지 못하며 흥행에 참패..

스토리는 어느 고등학교에서 시간 초능력자들이 미스테리한 사건들을 해결하면서 이야기가 펼쳐지는데, 시간을 멈추는 능력자 김영탁이라는 인물이 주인공입니다. 무빙에서도 정원고에서 다른 학교로 전학 가는 영탁이 아주 잠깐 나오죠! 

 

 

3. 어게인 (2009년)

타이밍의 후속편으로 타이밍을 봐야 이해할 수 있는 웹툰입니다. 

타이밍의 등장인물들과 어게인들과 풀어가는 이야기인데 여기서 "어게인"이란 주어진 수명을 누리지 못하고 죽었을 때 남은 수명만큼 다시 태어난 사람을 칭합니다. 

죽기 10개월 전 자기의 남은 영혼과 연결된 아이가 잉태되는데 그 아이가 태어나면 어게인은 죽고.. 그 아이를 찾아내 죽여서 죽지 않으려는 세력들과 시간 초능력자 주인공들이 대결구도를 만들어가는 참신한 스토리입니다. 

 

 

4. 무빙 (2015년)

초능력을 숨긴 채 현재를 살아가는 아이들과 과거의 아픈 비밀을 숨긴 채 살아온 부모들이 시대와 세대를 넘어 닥치는 거대한 위험에 함께 맞서는 초능력 휴먼 액션 시리즈!

강풀작가가 당연히 시즌제로 기획하고 만들었다고 하는데 '타이밍'이 시간능력자들이었다면 '무빙'은 신체초능력자들의 이야기입니다. 

 

세계관을 확장하면서 타이밍과 무빙의 주인공이 다음 시리즈에 나온다고 합니다!

 

 

 

5. 브릿지 (2017년)

한국형 히어로들이 나오는 스토리로 무빙의 후속작이며, 타이밍, 어게인의 간접적인 후속작이라고 합니다. 타이밍의 시간능력자들과 무빙의 신체 초능력자들의 세계관을 연결하는 작품으로 대박 스토리가 펼쳐진다고 합니다. 무빙을 보고 계신 분이라면 굉장히 기대가 될 것 같은데요! 

 

우리나라도 드디어 어벤져스같은 세계관 대통합 드라마가 나오는 걸까요!?

 

 

6. 히든 (예정)

제목 '히든'은 '타이밍' 시간 초능력자 + '무빙'의 신체 초능력자들의 팀명이라고 합니다. 

2019년 연재 예정이었지만 2020년 '무빙' 드라마 제작 확정으로 미뤄졌습니다. 아마도 드라마가 끝나면 연재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 봅니다. 

 

 

 

 

와 한국형 히어로물의 시작! 

무빙이 해내고야 맙니다. 

 

믿고 보는 강풀작가님! 

 

디즈니는 강풀 님에게 큰절해야겠어요~~

 

2023.09.17 - [생활&TV] - 전세계 또는 국가별로 각종 OTT 서비스 순위를 볼 수 있는 사이트 추천

 

전세계 또는 국가별로 각종 OTT 서비스 순위를 볼 수 있는 사이트 추천

요즘 TV 대신 OTT 서비스를 시청하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요! 다양한 종류의 OTT 플랫폼에서 어떤 콘텐츠가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지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고 해서 소개해드리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1.07 - [생활&TV] - 넷플릭스, 디즈니 계정 공유 서비스 겜스고(GamsGo)

 

넷플릭스, 디즈니 계정 공유 서비스 겜스고(GamsGo)

넷플릭스, 디즈니 계정 공유 서비스 겜스고(GamsGo) 요즘 넷플릭스 요금제가 인상되다보니 금전적으로 부담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OTT 서비스의 계정공유 서비스에 대

koreanairlin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