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V / / 2023. 9. 19. 07:57

9월 넷플릭스 국내 한국 드라마 추천 및 순위 정리

반응형

넷플릭스를 너무 많이 봐서 더 이상 볼 게 없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2023년 현재 9월 평점과 스트리밍이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국내 한국 드라마를 총정리!! 범죄, 판타지, 액션, 스릴러, 로맨스, 애니메이션까지 장르 가리지 않고 소개 및 추천해 볼게요.

 

 

아 소개에 앞서 OTT별 인기 순위를 실시간으로 알 수 있는 사이트 소개부터 해드립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확인해보세요!

 

OTT별 서비스 순위 확인 사이트

 

 

1. 마스크걸


장르: 스릴러, 범죄, 미스터리, 서스펜스, 드라마

외모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평범한 직장인 김모미가 밤마다 마스크로 얼굴을 가리면서 인터넷 방송 BJ 활동을 이어 가는데요. 그러던 와중 의도치 않게 사건에 휘말리면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김모미의 파란만장한 일대기를 그린 드라마예요. 

개인적인 한 줄 평: 원작이 웹툰인 드라마인데요. 원작보다 못한 작품들이 많아서 기대하지는 않았는데, 배우들 전부 싱크로율이 훌륭했고 연기력도 출중했어요. 웰메이드급 드라마입니다. 디테일까지 잘 살아 있어서 좋았어요. 요즘 가장 인기 있는 드라마일 수밖에 없네요!

김모미 1, 김모미 2, 김모미 3으로 나오는 이한별, 나나, 고현정 배우님들의 키와 몸무게가 같다고 하니 더 신기해하며 봤던 것 같습니다. 

 

2. 힙하게


장르: 판타지, 추리, 수사, 로맨틱 코미디, 범죄

범죄가 없는 청정 농촌 마을 무진에서 우연하게 생긴 사이코메트리 능력으로 동물과 사람의 과거를 볼 수 있게 된 성실한 오지라퍼 수의사 봉예분. 그리고 서울 광수대 복귀를 위해서 봉예분의 능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욕망 캐릭터 엘리트 형사 문장열. 이 둘이 펼치는 자잘한 생활밀착형 범죄를 공조 수사하던 도중, 연쇄살인사건에 휘말리면서 벌어지는 코믹 수사 활극 드라마입니다. 

한 줄 평: 눈이 부시게 와 같은 작가님이 쓰신 작품인데요. 기대한 만큼 재미가 출중합니다. 배우들 캐스팅도 너무 좋고 사람마음 절절하게 울리는 데 재능 있는 배우들이에요.

 

 

3. 국민사형투표

장르: 스릴러, 누아르, 미스터리, 서스펜스, 정치, 범죄

사형은 이미 시작되었다. 악질 범죄자를 대상으로 국민사형투표를 실시하고 사형을 집행하는 개탄을 추적하는 이야기가 전개되는 드라마입니다. 

한 줄 평: 최근 좋지 않은 이슈들이 많이 터지고 흉흉한 일들도 많은데요. 일본 영화 데스노트가 생각나는 그런 작품입니다. 시대 관통 명작 드라마라고 해도 과언 아니에요. 답답한 대한민국의 법 상태에 아주 알맞은 시원한 사이다 드라마로 추천합니다. 속이 뻥 뚫려요. 현실에서도 이런 투표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고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4. D.P 시즌 2

장르: 밀리터리, 드라마, 미스터리, 누아르

결코 바꿀 수 없다. 뭐라도 하지 않으면 군무 이탈 체포조인 D.P 준호와 호열이 변한 것 하나 없는 현실의 부조리에 끊임없이 부딪히면서 일어나는 이야기의 드라마. 

한 줄 평: 몰입감 말 해 뭐 해. 최고입니다. 시즌 1의 인물을 요소요소에 배치해서 시즌2로 자연스럽게 연결된 게 좋았어요. 다만 약간은 판타지 같은 느낌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제일 재밌게 본 드라마이네요. 아무래도 남자분들은 옛날 생각도 나고 좋을 것 같습니ㅏㄷ. 

 

 

5. 킹 더랜드

장르: 로맨틱 코미디, 오피스

웃음을 경멸하는 남자 주인공 구원과 웃어야만 하는 스마일 퀸 여자 주인공 천사랑이 호텔리어의 꿈인 VVIP라운지 킹 더랜드에서 진짜 환하게 웃는 날을 만들어 가는 이야기를 다룬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입니다. 

한 줄 평: 초반에 오그라들고 유치한 거 견디시면 재미있어요. 연기와 딕션들이 좋아서 몰입감이 확 올라가더라고요. 요즘 윤아 님의 타율이 굉장히 좋네요! 영화도 펑펑 터뜨려 주시고 드라마도 잘되시고 좋네요!!

 

 

6.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장르: 미스터리, 스릴러, 드라마, 수사, 범죄

살인 사건의 진범을 쫓던 형사가 가족의 감춰진 비밀, 그리고 욕망을 마주하는 진실 추적극입니다.

한 줄 평: 저는 개인적으로 연극 톤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몰입이 좋지 않았지만, 그래도 전개는 재미있었습니다.

 

 

7. 이번 생도 잘 부탁해

장르: 판타지, 로맨틱 코미디, 환생

9회 차 인생 로맨스 최대 라이벌은 18회 차의 나, 전생을 기억하는 반지음이 꼭 만나야만 되는 문서하를 찾아가기 시작하면서 펼쳐지는 저돌적인 환생 로맨스극입니다. 

한 줄 평: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입니다. 신혜선 배우를 워낙 좋아하는데, 역시나 연기력은 최고입니다. 감탄을 자아내요. 하지만 원작 캐릭터와 배우의 싱크로율이 살짝 아쉬운 감은 있습니다.

 

 

8. 셀러브리티

미스터리, 서스펜스, 누아르, 피카레스크, 복수

나를 죽인 살인자는 나의 팔로워다. 유명해지기만 하면 돈이 되는 세계에 뛰어든 '아리'가 직접 목격하는 셀럽들의 화려하면서도 치열한 민낯을 그려 낸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드라마입니다.

한 줄 평: 호불호가 강한 작품일 수 있어요. 중간중간 루즈한 부분이 있지만, 나름 교훈은 있었던 것 같습니다. 궁금함이 계속 생겨서 끝까지 보게 되는 작품 중 하나였어요.

 

 

9. 보라! 데보라

장르: 로맨틱 코미디

연애는 전략이 필요하다는 연애 코치 데보라와 연애는 진정성이라고 생각하는 출판 기획자 수혁이 함께 연애 서사를 만들기 시작하는 드라마입니다. 과몰입 유발 로맨스예요.

한 줄 평: 유인나 연기 새삼 잘하는 걸 느끼게 되는데요. 남자 주인공 연기력이 살짝 아쉬움이 남습니다.

 

 

10. 퀸메이커

장르: 드라마, 워맨스, 법정, 서스펜스, 정치

연기력이 권력이다. 대한민국을 집어삼키는 정치 쇼가 시작됩니다. 이미지 메이킹의 귀재, 대기업 전략기획실을 쥐락펴락하는 황도희가 정의의 코뿔소라 불리며 잡초처럼 살아온 인권 변호사 오경숙을 서울 시장으로 만들어 내기 위해 선거판에 뛰어들면서 전개되는 이야기를 다루었습니다.

한 줄 평: 김희애 배우님은 똑같은 목소리, 표정이지만 신기하게 작품마다 캐릭터성이 뛰어나서 볼 때마다 놀랍습니다.

 


오늘은 9월 넷플릭스 국내 한국 드라마 추천, 시청률 높은 순위 총정리를 해 보았는데요. 

하나라도 안 보신 게 있으시다면 한번 봐 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아래는 넷플릭스 저렴하게 볼 수 있는 사이트 소개예요!

2023.05.20 - [생활&TV] -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HBO를 저렴하게 보는 요즘 사람들!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HBO를 저렴하게 보는 요즘 사람들!

겜스고(GamsGo)는 넷플릭스와 같은 프리미엄 구독 서비스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겜스고에서는 넷플릭스뿐만 아니라 HBO, 디즈니 플러스, 스포티파이 등 다양한 서비스를 구매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3.24 - [생활&TV] - 돈 아껴주는 구독 공유 서비스, 겜스고(GamsGo)

 

돈 아껴주는 구독 공유 서비스, 겜스고(GamsGo)

겜스고(GamsGo)는 넷플릭스와 같은 프리미엄 구독 서비스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겜스고에서는 넷플릭스뿐만 아니라 HBO, 디즈니 플러스, 스포티파이 등 다양한 서비스를 구매

koreanairlin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