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 / 2022. 11. 9. 04:49

서울과 부산 딱 중간에 있는 보은 둥그레휴양마을 캠핑장 (조인트 캠핑이거나 아기와 함께하는 캠핑에 최적화 된 곳!! 단, 단점도 있다는!!)

반응형

서울과 부산 딱 중간에 있는 보은 둥그레휴양마을 캠핑장

가족 모두 다 함께 하기 좋은 캠핑!

저희가 캠핑을 시작한 건 바로 와이프가 여름이를 임신했을 때인데요!

와이프와 함께 우리 가족 모두가 다함께 할 수 있는 취미활동이 뭐가 있을까 고민하다 나온게 바로 캠핑이었습니다. 그렇게 저희는 캠핑에 입문을 했는데요! 저희의 첫 캠핑은 밀양이었습니다. 와이프가 만삭의 몸으로 다녀왔던 캠핑이었는데요!

2021.07.03 - [캠핑] - 드디어 첫 감성캠핑 개시~ 밀양댐오토캠핑장 A-9 (경남 최고의 뷰를 가진 오토 캠핑장!!)

 

드디어 첫 감성캠핑 개시~ 밀양댐오토캠핑장 A-9 (경남 최고의 뷰를 가진 오토 캠핑장!!)

캠핑장비들을 구입하고 드디어 첫 캠핑을 다녀왔습니다. 캠핑장비들을 구입하면서 예약부터 했는데요. 당장 주말에 예약을 잡으려니, 힘들더군요....ㅠㅠ 힘든수준이 아니라 거의 불가능.ㅠ 그

koreanairline.tistory.com



처음 하는 캠핑이다보니 이거저거 쉬운게 없고 모든게 다 서투르기만 했었지만 그래도 캠핑의 맛을 알기에는 충분한 시간이었답니다. 와이프의 친한 친구도 방문해주기도 했었구요~ 기억이 많이 남는 첫 캠핑이었습니다.

서투른 캠핑이었지만, 사진은 가히 어마어마했습니다. 감성캠핑이라 할 수 있을만큼 말이죠!
그 사진을 본 제 동생이 다음날부터 바로 캠핑에 입문을 할 정도였으니까요! ㅎㅎ
형이 보내준 사진만 보고 말이죠 ㅋㅋ

사실 저희 형제는 캠핑에 그렇게 먼 사람들은 아니긴 했습니다. 제가 먼저 스물다섯살에 전국 자전거 여행을 하면서 캠핑에 눈을 떴었고! 제 동생도 그 영향으로 친구들과 서울 부산 왕복 자전거 여행을 다녀오기도 했으니까요! 그때 자전거 캠핑을 했다고 하더라구요!

어쨋던 저희는 그 날부터 거의 경쟁적으로 캠핑 장비를 사들이고 경쟁적으로 캠핑을 다녀오고 사진을 공유하곤했습니다. ㅎㅎㅎ생일 선물을 사주게 되면 캠핑장비를 사주기도 하면서 말이죠~


그렇게 캠핑에 대한 사진만 공유하다 한번은 같이 캠핑을 해보지 않겠냐는 말이 나오고 드디어 날을 맞추었죠!

저희 가족 (저, 와이프, 여름이)
동생 커플 (동생, 동생여자친구)
어머니

이렇게 6명이 모이는 캠핑을 계획하게 됩니다!


서울에서도 오고 부산에서도 가고 해야 하다보니 장소 지정을 하기 쉽지 않았는데요!

첫번째로 짐을 줄여야 해서 캠핑장 근처에 큰 마트가 있었으면 좋겠고!

두번째로 중간에 위치해야 서로 부담이 적을것 같아서 찾아봤습니다.

그리고 찾은 곳은!

 

보은에 위치한 둥그레 휴양마을 캠핑장!

 

 

 

 

 

 

 

 

 

 



둥그레휴양마을의 정보



주소 : 충북 보은군 보은읍 동학로 21-6 둥그레휴양마을
전화 : 043-544-5735
시간 : 입실 14:00퇴실 11:00
인스타 : https://www.instagram.com/doonggre

 


둥그레휴양마을의 특징



- 애견동반 불가
- 화장실에 샴푸, 린스, 세안제, 비누, 수건, 드라이기, 로션, 면봉, 물티슈 모든것이 구비됨
- 매점에서 일회용품이 무료!
- 각종 체험 활동이 많음
- 카라반, 글램핑, 오토캠핑 모두 있음
- 초대형 방방이 있음
- 당구대 있음
- 다트 있음
- 오락실 게임기 있음
- 전기오토바이 있음 (비용 지불해야 함)
- 도서관 있음 (사장님이 보은 시내에서 도서관을 한다고 함)

- 차로 10분거리에 보은시내가 있어 큰 마트가 있음

- 보은시내에 맛집이 많아서 포장해오기 수월함!

 

 

 

 

 

둥그레휴양마을의 단점!!

 - 샤워실이 딱 하나라는 점! (오토캠핑, 글램핑, 카라반 손님들이 단 하나의 샤워실을 사용합니다.)

   근데 어찌어찌 눈치게임하면서 씻으니깐 또 씻어지더라구요. 

   대신 다음날 아침에 11시 퇴실해야하는데 계속 사람이 있어서 못씻고 집에 갔다는.....


그렇게 결정한 둥그레휴양마을로 오토캠핑장은 선착순으로 위치 선정을 할 수 있는데요!

저희는 미리 전화를 드리니 어느정도 자리를 선정해주시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당일 상황에 따라 조금 변동이 될 수도 있다고 했는데 여지없이 변동이 되기는 했지만 그 자리도 그렇게 나쁘지 않았기에 캠핑을 시작 할 수 있었습니다!!!ㅎ

그럼 사진 한번 볼까요~

짐 챙기는 여름이 사진
전날 짐 챙기는 여름이 ㅎㅎ
성주 휴게소 성주 참외 모형
성주 휴게소에서 성주 모형물
삼촌과 여름이 사진
삼촌과 여름이 ㅋㅋㅋ
둥그레휴양마을캠핑장 사진
내가 가장 사랑하는 둘!!
오꼬노미야끼
동생의 여자친구분이 만들어주신 오꼬노미야끼??
감자샐러드와 오꼬노미야끼 사진
엄마가 만들어온 감자샐러드토스트!!
둥그레휴양마을 캠핑장
동생네 사이트와 우리 사이트
둥그레휴양마을 캠핑장
우리 캠핑 사이트!
둥그레휴양마을 캠핑장
캬! 감성 캠핑이다잉!!!
둥그레휴양마을 캠핑장
넘나 만족스럽던 온도와 습도!!
둥그레휴양마을 캠핑장
개와 늑대의 시간
둥그레휴양마을 캠핑장
다른 캠핑사이트들~
둥그레휴양마을 캠핑장
우리 캠핑 사이트! (역시 슈퍼랜드는 감성텐트!!)


역시 감성캠핑을 하려면 텐트 색이 베이지가 되어야 하는 듯 합니다. ㅎㅎ

그냥 텐트만으로도 감성느낌이 물씬나죠! ㅎ

2021.06.28 - [캠핑] - 캠핑의 시작은 텐트 선택부터! 내가 선택한 텐트는 네이처하이크 슈퍼랜드

 

캠핑의 시작은 텐트 선택부터! 내가 선택한 텐트는 네이처하이크 슈퍼랜드

캠핑을 하기로 시작했으니 가장 먼저 봐야할건 텐트였습니다. ㅎㅎ 근데 텐트가 종류가 어마어마하게 많더라구요! 그리고 요즘엔 감성텐트로 면텐트를 많이들 쓰면서 종류는 더 어마어마하게

koreanairline.tistory.com



텐트 값만 백만원이 넘어서 어마어마하게 고민을 했었지만 아주아주아주 오래 쓰면 본전 뽑을 수 있다는 생각에 질렀던 텐트입니다. ㅋㅋ 아직도 가격이 많이 안떨어진것 같아서 꽤나 만족스럽다는!!

제가 살 때만해도 추첨으로 살 수 있었거든요 ㅎ대신 해먹을 선물로 받았었는데요! 여튼 여러가지 면에서 만족스러운 텐트입니다.

거실이 넓어서 4인가족이 쓰기에도 좋고! 봄, 여름, 가을, 겨울 전천후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좋구요!

여러가지 텐트를 살 수 없는 상황이라면 그냥 거실형 텐트 하나 사서 쓰는게 좋다고 보는 1인입니다. ㅎ

둥그레휴양마을 캠핑장
사이트 구축 다 해놓고 한장!
동생님이 만들어준 술인데 이름이 모더라 ㅎㅎ
마라탕 사진
동생이 준비해온 마라탕!


마라탕에 양고기를 먹었는데! 양고기 사진은 없네요 ㅠㅠ

하. 정말 꿀맛탱이었는데!!

둥그레휴양마을 캠핑장
불멍의 시간
여름이가 자고 나서 찾아온 평화의 시간ㅋ


캠핑 다니면서 가장 좋은 시간!

밤에 조용해지면 불멍하는 시간!

그냥 아무 생각도 안하고 불이 흔들거리는거 보며 멍때리는 시간이죠.

조용히 이야기 나누는 시간이기도 하구요.

그동안 하지 못했던 이야기들을 차분히 나눠봅니다.

둥그레휴양마을 캠핑장
다음날 아침!

 

 

 

 

 

둥그레 휴양마을 캠핑장 자리 선정 꿀팁

 


우리 베이지색 텐트 옆으로 있는 창고는 초대형 방방이가 있던 곳인데...

아기들에게 매우 인기가 많았습니다. 그 만큼 아기들이 미치는 곳이었는데요 ㅋㅋㅋ
소리를 어찌나 질러대던지 ㅋㅋㅋ 저녁 7시인가 사장님이 문닫을 때까지 시끄럽더라구요 ㅋㅋ에휴

하지만 저희 여름이도 조금 놀다 나왔기에 ㅋㅋ싫은 곳은 아니었습니다. ㅋ
울 여름이도 조금만 더 크면 스피커 온이 될테니까 말이죠 ㅋ

 

아기들의 소리를 피하고 싶다면 저 창고 건물로 부터 멀리~~~ 자리 잡으세요! 

 

그리고 화장실 + 샤워실 옆자리에 그네가 있는데 그 그네소리도 조금 거슬릴수 있습니다. 

 

하여 가장 좋은 자리는 매점 옆 자리가 아닐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말이죠~

 

캠핑장에서의 아침은 라면
아침은 역시 라면이쥬!
핫초코 사진
그리고 핫초코!!
둥그레휴양마을 캠핑장 도서관
둥그레휴양마을 캠핑장 도서관
당구대사진
당구대도 있는 캠핑장!!
둥그레휴양마을 캠핑장 도서관
테이블도 많고 넓찍해서 좋아요!!
둥그레휴양마을 캠핑장 도서관
다양한 종류의 술들 ! 구입도 가능한듯!
둥그레휴양마을 캠핑장 도서관
다트 한판 해야죠! 설겆이 내기!!

 

둥그레휴양마을 캠핑장 도서관
게임기도 한판 하구요!
둥그레휴양마을 캠핑장 도서관
커피내기 다트 한판!!!!
둥그레휴양마을 바깥뷰
둥그레휴양마을 바깥뷰!



너무 만족스러웠던 둥그레휴양마을 캠핑장이었습니다.

도서관 내부에서 당구도 쳐보고 싶었는데 여름이 때문에 그럴 시간이 없어서 못친게 한이네요 ㅎㅎ

아기들에게 좋고 어른들에게도 좋은 캠핑장이었던것 같습니다.
저는 그래서 대학친구들과 한번 더 갈 예정이라는!! ㅎㅎㅎ (이미 예약 완료!)

와이프와 아이 없이 남자들끼리만 모이기로 했는데요! 워낙 오랜만에 보는거라 벌써부터 설레네요.

 



부평역 옆에 포장마차에서 술한잔 기울이며

우린 나중에 뭐하면서 먹고살까? 란 근원적인 질문으로 답도 없던 안주에 술을 먹던게 엊그제 같기만 한데

그 젊은이들은 온대간대 없구 머리에 눈이 내리기 시작한 사십살 아저씨들 넷만 남았네요. ㅎㅎ

그래도 다들 열심히 살고 있으니 그걸로 된거죠.^^

친구들아 얼릉 보고 싶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TistoryWhaleSkin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