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V / / 2023. 1. 22. 05:17

신발 관리 꿀팁 모음!!

반응형

신발 관리 꿀팁 모음!!

신발은 의류 중에서 가장 먼저 더러워지고, 가장 먼저 망가집니다. 
온갖 오염물로부터 우리의 발을 보호해 주느라 가장 고생이 많기도 하지요. 
그만큼 우리가 잘 아껴주고 보살펴 줘야 하는것 아닐까요? 
남들보다 더 오래 신고, 더 깨끗하게 신을 수 있는 신발 관리법에 대한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1. 롱부츠 보관 꿀팁


롱부츠는 이름 그대로 길게 생겼기 때문에 모양을 유지하기 쉽지 않습니다. 
일반 신발보관함에 넣어도 꾸겨서 넣어야 할지도 모르죠. 하지만 꾸기고 모양을 마음데로 만들어 버린다면 오래 신지 못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롱부츠 안에 잡지를 돌돌 말아서 넣어준다면 모양을 유지하기도 좋고, 습기도 제거해 주기 때문에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구두가 딱 맞을 경우 늘리는 꿀팁

 

구두를 인터넷으로 샀는데 너무 딱맞거나 조금 작다 싶으면 늘려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진처럼 두꺼운 양말을 신은 채 구두를 신고 헤어드라이어로 뜨거운 바람을 쐬어주면 열로 인해서 구두가 늘어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롱부츠도 종아리 쪽을 늘리고 싶을때 같은 방법으로 늘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양을 바라지는 마세요. ㅋㅋㅋ고무도 아니고 그렇게 많이 늘어나지는 않습니다. 

 

 


3. 구두 흠집 제거 꿀팁


구두를 신다 보면 구두에 흠집이 생기는 경우가 정말 비일비재합니다. 
우리의 발을 지켜주다 보니 그렇게 되는 것이겠죠? ㅎㅎ 여기 흠집을 감쪽같이 없애는 방법이 있습니다. 
구두색에 맞는 크레파스를 흠집난 곳에 칠하고 헤어드라이어의 뜨거운 바람을 조금만 쐬어 주면 유성 성분이 녹아 구두에 착색이 되고, 흠집은 감쪽같이 사라지는 마법 같은 현상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부드러운 천으로 살짝만 닦아 주시면 끗!!

 


4. 젖은 구두 말리는 꿀팁


비가 오는 날이면 구두가 항상 젖게 마련입니다. 장마기간에는 항상 젖을 수밖에 없죠. 
하지만 구두가 하나라서 내일 또 신어야만 한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구두 안 쪽에 신문지를 넣고 헤어드라이어의 찬바람으로 구두의 발끝을 위로 가게 해서 말려주세요. 
완전히 건조한 후에는 그늘진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햇볕에 건조한다고 햇볕이 놓앗다가는 정말 후회하게 될 것이에요!!ㅎㅎ

 


5. 뒤꿈치 물집 예방 꿀팁


구두를 자주 신지 않는 사람들이면 항상 뒤꿈치에 마찰로 인해 물집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바셀린이나 립밤을 발라주면 피부와의 마찰을 줄여주어 물집이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오래 구두를 신더라도 뒤꿈치가 계속 아픈분들은 위의 꿀팁을 적용해 보세요!!

 


6. 에나멜 구두 닦는 꿀팁


반짝이는 광택이 중요한 에나멜구두는 유리 닦을 때 사용하는 유리 세정제로 닦아주면 광택이 살아나면서 오염도 쉽게 없앨 수 있습니다. 
에나멜 소재끼리 붙여서 보관하면 소재가 망가질 수 있으니 구두끼리 붙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고요!!


7. 가죽구두 오염 제거 꿀팁

 

가죽 구두나 가방에 오염물이 묻으면 차가운 물과 식초를 혼합하여 얼룩을 제거해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가죽 손상 없이 쉽게 처리가 가능하죠!! 
습기가 남아있으면 신발 모양이 틀어질 수 있으니, 처리 후에는 건조해서 보관하는 것 잊지 마세요!!
가죽은 관리가 정말 중요하거든요!!!

 


8. 방수 운동화 만들기 꿀팁


장마철에 운동화를 신으면 조금만 비가 와도 금방 젖게 마련입니다. 
하지만 방수 운동화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적은 양의 비는 그냥 넘어갈 수 있습니다. ㅎ
운동화의 앞부분에 양초 또는 비즈왁스를 칠해 주고 드라이어로 뜨거운 바람을 쐬주면 코팅의 기능이 생겨나서 쉽게 젖지 않게 해 줍니다.
저도 이건 한번 해봐야겠네요!!

 


9. 구두 오래 신는 꿀팁

 

구두바닥의 바닥은 흠이 얕게 만들어져 조금만 신어도 금방 평평해집니다.
이렇게 되면 바닥이 미끄러워지고, 다칠 위험도 생기겠죠?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구두바닥을 사포로 자주 청소해 주고 흠을 만들어준다면 사고도 예방하고 
더 오래 신을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ㅎ


냄새제거 꿀팁

 

베이킹 소다는 냄새를 제거하는 용도로 많이 사용되는 것 중 하나인데요!
신발에 베이킹 소다를 뿌린 후 다음 날 털어내기만 해도 악취를 퇴치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살균의 효과까지 있지요!

 


신발 늘리기 또 다른 꿀팁


냉동실에 넣는 것입니다. 신발 안에 물이 담긴 지퍼락을 넣습니다.
그다음 냉동실에 넣어주면 물이 얼면서 팽창해 신발 속 공간을 넓혀줍니다.
냉동실에서 꺼낸 후에는 지퍼락을 바로 빼지 말고 얼음이 녹을 때까지 기다린 후에 빼야 신발이 상하지 않겠죠!?

 

 

이상 신발에 관한 꿀팁들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요즘처럼 물가가 오르는 시기에는 역시 최대한 아껴서 잘 신는 것이 제일 중요하겠죠? 

 

얼마 전에 백화점에 갔다가 깜짝 놀랐던 적이 있는데요!

그 옛날 대학생 시절에 반스를 자주 신었는데 그게 딱 3만 원대? 정도였거든요! 베이식 모델이!

근데 얼마 전 백화점에서 반스 가격을 확인하면서 깜짝 놀랐습니다. ㅎ

십만 원이 넘는 가격이었기 때문이었는데요! 

와우! 진짜 물가가 많이 올랐긴 하지만, 그래도 두 배가 넘는 가격이 돼버리다니....

 

정말 무섭지 않을 수 없네요. 그만큼 현금이 많이 풀렸다는 얘기기도하고...

 

여하튼 아껴서 잘 신어야 하겠습니다!ㅎ

 

 

같이 보면 좋을 생활 꿀팁

 

2023.01.19 - [분류 전체 보기] - 더 글로리 시즌2 공개일 확정!

 

더 글로리 시즌2 공개일 확정!

더 글로리 시즌2 공개일 확정! 더 글로리 시즌1을 보신 분들이라면 다들 지금 시즌2가 언제 공개되는지에 대해 궁금하실텐데요! 저 또한 무척이나 시즌1을 재밌게 본지라 언제 더 글로리 시즌2가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1.19 - [생활&TV] - 특례보금자리론 신청방법 및 금리

 

특례보금자리론 신청방법 및 금리

특례보금자리론 신청방법 및 금리 이번에 특례보금자리론 내용이 확정됐는데 공부할 겸 블로그에도 내용을 정리해 봅니다. 특례보금자리론이란? 고금리 속 실수요자의 내 집 마련을 돕기 위해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1.15 - [생활&TV] - 설날 백화점 휴무일 확인하기

 

설날 백화점 휴무일 확인하기

설날 백화점 휴무일 확인하기 민족의 대명절인 설날 첫 연휴입니다. 이미 설날에 온 가족이 드실 먹거리며, 선물들을 많이 준비하셨겠지만 그래도 혹시 연휴동안 백화점에 방문을 하려는 분들

koreanairlin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