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육아 / / 2022. 10. 17. 18:23

대한민국의 아빠 육아 생활 사진 공모전 참여해보세요!!! 그리고 아빠육아휴직중인 분들의 카페도 소개해드려요!

반응형

'일도 돌봄도 함께' 대한민국의 아빠 육아 생활 사진 공모전

오늘은 아빠 육아휴직자들을 위한 사진 공모전! 아니 육아휴직을 하고 있지 않더라도! 참여해 볼 수 잇는 공모전을 하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저도 이런 공모전이 있다는 걸 모르고 있다가 오늘 새롭게 가입한 카페를 통해 알 수 있게 되었네요! ㅎ

● 공모주제: 자녀를 돌보는 일상 속 아빠의 모습
● 참가자격: 육아기 자녀를 둔 대한민국의 아빠
● 공모분야: 사진과 스토리 (같이 응모)


위에 참가자격에 육아기라고 명시되어 있는데요! 사전을 찾아본 결과 "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제'란 가정생활 복지 정책에 따라 만 8세 이하 또는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의 자녀를 둔 부모가 자녀 양육을 위해 근로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한 제도이다." 라고 하는 걸 보면 육아기란 0세에서 8세까지를 말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육아휴직 가능 기간을 말 하는 거겠죠?


[사진]
일상생활 속 자녀를 돌보는 아빠의 희로애락을 표현한 인생한컷 아빠가 자녀와 친밀하게 소통하며 돌보는 모습을 생생하게 담은 사진 (실내외 공간에서 아빠의 실제 육아 모습을 담은 사진 / 연출 사진 지양)

[스토리]
사진설명과 더불어 아빠의 돌봄권리 보장과 맞돌봄에 대한 참가자의 생각

● 시상내역
- 으뜸상(1명): 300만원, 한국-스웨덴 왕복 항복권 2매
- 버금상(2명): 각 200만원, 스웨덴 기념품 패키지
- 아차상(10명): 각 30만원, 스웨덴 기념품 패키지
- 수상자 전원(13명) 도드람한돈 선물세트 증정
* 제세공과금 제외

● 응모 일정
- 접수기간: 2022.09.19 ~ 2022.10.31

● 응모방법: 사진 및 스토리 일괄 접수 (2점 이하의 중복 참여 가능 / 중복 시상 없음)
(1) 공모전 홈페이지: http://www.koreaswedendads.kr/
(2) 지원하기 클릭 후 신청서 및 사진을 제출
- 응모작품은 추후 전시, 교육 등 홍보콘텐츠로 활용 예정 (사진 초상권 사용에 동의 필수)
- 응모작품은 순수 창작품이어야 하며, 시상 이후라도 표절, 타 공모전 동시 입상작품 등의 이유로 저작권 문제 발생 시 수상을 취소하고 상금 환수 조치 (사전 중복성 검토)

● 작품규격
- 2MB 이상 용량의 원본 창작사진
- JPG, JPEG의 파일 형식
- 3,000 × 4,000 pixel 이상의 해상도 권장
- 사진에 날짜가 인화되지 않아야 함
- 색상 보정은 가능하나 그 내용을 기재해야 함
- 컬러 흑백 구분 없음
- 디지털 합성 등 사진 형태 수정·변형 불가

● 심사기준: 주제적합성(40), 창의성(35), 완성도(25)
● 문의사항: 공모전 운영사무국 / 02-6272-3016 (평일 10:00~17:00, 점심시간 11:30~13:30)


아이와 사진을 많이 찍어두신 분들이라면 사진 중에 가장 잘 나온 사진 한 장과 돌봄에 관한 생각을 정리해서 출품해보면 될 듯 합니다. 다른걸 떠나서 으뜸상이 어마어마하니 한번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해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ㅎ


대한민국의 아빠 육아 생활 사진 공모전
대한민국의 아빠 육아 생활 사진 공모전
대한민국의 아빠 육아 생활 사진 공모전
대한민국의 아빠 육아 생활 사진 공모전


그리고 추가로 아빠 육아휴직자들을 위한 카페 추천해드립니다.

사실 엄마들을 위한 육아 관련 카페는 정말 어마어마하게 많습니다. 맘스홀릭베이비, 레몬테라스, 그리고 각종 도시마다있는 맘카페들이 바로 그것들이죠. 하지만 아빠를 위한 육아카페는 거의 없습니다. 아니 거의 아예 없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요즘 아빠 육아휴직을 지향하고 있고 많이 하라고 나라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 이 시국에 육아휴직한 아빠를 위한 카페가 하나도 없습니다. 그러다 보니 아빠들이 정보 얻기가 더 힘들어지고 육아를 하기에 제한적이 되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저 또한 육아휴직 2달째에 돌입했지만 아직 변변한 아빠육아휴직 관련 카페를 찾지 못했었는데요. 오늘 하나 찾게 되었네요! 하지만, 이 카페 또한 그렇게 활성화되어 있진 않은 상태로 여전히 아쉬운 마음은 금할 수 없지만, 그래도 이게 어디냐는 생각입니다. 그 카페는 바로! 와이즈대디라는 카페인데요! 방장님의 아이디가 와이즈대디더라구요!

아마 제 생각에는 예전에 육아휴직을 하면서 만든 카페였겠지만 그리 활성화가 되진 못했고, 방장님의 육아휴직도 진작에 끝이 나지 않았을까 짐작해봅니다. ㅎㅎ


https://cafe.naver.com/gameji/33284

직장인 아빠들의 현명한 육아 스토리 [와이즈대디]의 비전 및 운영 방향

안녕하세요! 직장인 아빠들의 현명한 육아스토리 [와이즈대디] 카페 운영자 와이즈대디입니다. 우선 카페를 찾아주신 모든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 와이즈대디는 🏢...

cafe.naver.com

여튼 육아휴직을 하기 전에는 같은 지역인 창원에 같은 시기에 같은 또래아기를 위해 육아휴직한 남자분을 찾아서 같이 육아도 하고 정보공유, 점심도 한끼 같이 하면서 육아를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결국 육아휴직 3개월차에 접어든 지금까지도 육아휴직을 하고 있는 아빠를 찾지를 못했습니다. ㅠ

창원엔 그래도 대기업도 많고 해서 당연히 많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찾을 만한 연결고리가 없더라구요! 하지만 오늘 와이즈대디를 통해서 한 분을 찾게 되었고, 그 분과 연락이 닿을지 모르겠지만 조금 기대가 되네요!

이 나라의 모든 아빠 육아 휴직자분들을 응원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