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공부 / / 2023. 2. 2. 05:07

갓생 갓생 하는데 도대체 갓생이 뭐야?

반응형

갓생 갓생 하는데 도대체 갓생이 뭐야?

 

요즘 유행하는 신조어 ‘갓생’이란 무엇일까요? 갓생이란 신을 뜻하는 영어 ‘갓(God)’과 ‘인생’을 합친 말로 매일 열심히 살아가는 사람들을 지칭할 때 쓰이는 단어입니다.

 

갓생이 뭐야?
갓생이 뭐야?

 

즉 대충 사는 삶이 아닌 열정적으로 하루하루를 살아가며 자기계발도 하는 그런 멋진 라이프스타일을 말합니다. 하지만 현실에서는 항상 바쁜 일상 속에서 바쁘게 살아가지만 정작 제대로 된 휴식조차 취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죠.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나만의 진정한 갓생을 살 수 있을까요? 우선 내가 원하는 게 무엇인지 파악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목표 달성을 위한 계획을 세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일단 시작해야겠죠?

 

무언가를 시도한다는 건 그만큼 결과보다 과정 자체에서도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자신감을 가져야할 것입니다. 자존감 회복이야말로 건강한 자아 형성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까요!

 

 

다시 한번 정리하면, 

갓생이란 신을 뜻하는 영어 ‘갓(God)’과 ‘인생’을 합친 말로, 현실에 집중하면서 성실한 생활을 하고, 생산적으로 계획을 실천해나가는 이른바 ‘타의 모범’이 되는 삶을 의미합니다. 

 

 

갓생 사용예시

주로 MZ세대가 커뮤니티 등에서 사용하는 신조어입니다. 예를 들어 ‘다음 학기에는 진짜 갓생 산다’, ‘이번 프로젝트는 망했지만 내일은 갓생’ 등으로 표현한다. 이번 일은 열심히 하지 않았거나 성과가 없었지만 다음번엔 목표와 계획을 갖고 집중하겠다는 뜻입니다.

갓생은 미래의 불안감을 떨쳐내려는 일종의 다짐으로, 큰 성공이나 부를 꿈꾸는 대신 매일 조금씩 발전 ・ 성장하는 데 더 큰 의미를 두는 MZ세대의 가치관을 반영한 것입니다. 

 

2020년부터 이어진 코로나19로 불확실성과 좌절감이 커졌지만 성실함과 꾸준함으로 일상에서 나만의 성공을 만들어 가겠다는 것이죠. 

 

갓생살기 실천법은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기, 좋은 습관 들이기, 계획표 짜기 등 평범하지만 일상의 중요한 가치를 담고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을 글

2023.01.27 - [생활&TV] - 요즘 제일 핫 한 방송은 바로 미스터트롯2

 

요즘 제일 핫 한 방송은 바로 미스터트롯2

요즘 제일 핫 한 방송은 바로 미스터트롯 2 블록버스터급 빅매치로 안방을 강타한 '미스터트롯2-새로운 전설의 시작'이 시청률 21.3%(닐슨 코리아, 전국 기준)를 돌파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1.22 - [생활&TV] -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정리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정리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정리 요즘엔 과거와 달리 한 회사에 오래 다니는 시대가 아니고 본인 꿈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직장에서 퇴근하고 자격증 취득을 위해 공부하거나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1.23 - [생활&TV] - 그냥 운동만 했는데 애플워치8이 공짜?

 

그냥 운동만 했는데 애플워치8이 공짜?

그냥 운동만 했는데 애플워치 8이 공짜? 오늘도 카페를 돌아다니다가 우연히 '무빗'이라는 서비스에 대한 소식을 접하게 됩니다. 신한생명에서 런칭한 헬스앱인데요!! 해당 앱에서 정해주는 주

koreanairlin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