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 / 2022. 3. 29. 05:19

이제 해외여행 갈 수 있는건가요??!! 슬기로운 공항 생활을 도와주는 유용한 서비스들

반응형

추웠던 겨울이 지나가고 따뜻한 봄바람이 불어오면서, 본격적인 여행 시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한동안 해외여행이 힘들어지면서 대체지로 떠오른 국내여행지들은 여전히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주말만 되면 북적이는 국내공항들은 코로나 이전과 큰 차이가 없어 보이기도 하죠.

특히 제주도는 정말이지.... 대단합니다. 

 

 

여기에 더해 지난 3월 21일부터 해외 입국자에 대한 무격리 입국 정책이 시행되면서, 여행사들의 해외여행 상품들이 완판 릴레이를 기록하는 등, 억눌려있던 해외여행 수요도 조금씩 살아나는 것이 아니냐는 전망 역시 조심스럽게 나오고 있습니다. 

 

여행업계는 22년 5월부터는 여행 수요가 본격적으로 폭발하는 시기가 될 것이라고 예측하며, 다양한 국내외 여행 상품들의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여행 시즌, 북적이는 공항을 누구보다 자주 이용할 우리 칼맨들이 공항에서의 시간을 더욱 알차고 스마트하게 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용한 서비스들을 소개하겠습니다~

 

 

1. 공항 도착부터 항공기 출발 시간까지 한번에, 공항 소요시간 안내 서비스

한국공항공사는 국내선 항공기 탑승수속에 걸리는 시간과 공항터미널의 혼잡도를 안내하는 공항 소요시간 안내 서비스를 지난 1월부터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집에서 공항까지 걸리는 시간이나 탑승 일부구간의 소요시간을 제공하는 서비스는 있었으나, 공항에 도착해 항공권 발권부터 항공기 출발까지 걸리는 시간과 혼잡도 정보를 안내하는 것은 공항공사의 이번 서비스가 최초입니다. 

탑승권발급-신분확인, 신분확인-보안검색, 보안검색-항공기탑승, 항공기탑승-항공기출발까지 전체 이동구간의 소요시간을 각각 실시간으로 안내받을 수 있어 보다 능동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현재는 김포공항과 제주공항 두 곳에서 국내선 이용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공항공사는 전국 공항 및 국제선으로 해당 서비스를 최대한 빨리 확대 적용한다는 계획입니다.

 

한국공항공사는 국내선 항공기 탑승수속에 걸리는 공항 소요시간 안내 서비스
 

 

 

2. 기내반입물품이 헷갈릴 때는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물어보안

 

상황 1.

"이거 가지고 탈 수 있나?"

"글쎄..."

"야 넌 항공사 직원이면서 이런것도 모르니?"

 

상황 2.

길었던 보안 검색줄 대기 시간이 끝나고 마침내 찾아온 나의 차례, 순간 나를 불러 세우는 보안 직원의 한마디

"이건 가지고 타실 수가 없습니다. 폐기 하시든지 나가서 위탁수하물로 부치고 들어오셔야 해요"

'아.. 이 긴 줄을 기다렸는데 다시 나가야한다니.. 그냥 버릴까..?'

 

누구나 한번쯤은 겪어봤을만한 상황이다. 항공사 직원이라도 수많은 기내반입금지 물품들을 일일이 다 기억하는 것은 쉽지 않은것이 사실인데, 이 같은 상황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공항공사에서는 카카오톡에 물품명을 치기만 하면 반입 가능 여부를 알려주는 챗봇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짐을 챙기며 '이거 가져갈 수 있나?' 고개가 갸우뚱할 때는 주저하지말고 물어보안에 물어 보세요!!

 

기내반입물품이 헷갈릴 땐, #물어보안

 

 

3. 만 7세 이상이면 가능! 바이오 인증 서비스를 통한 빠른 이동과 탑승

만 7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바이오 인증 전용 통로를 활용해 신속하게 신원확인절차를 마치고 보안 검색장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만 14세 이상부터 이용가능했던 서비스가 만 7세 이상으로 확대 적용 됐으며, 1회 등록 이후 평생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등록 시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지만, 올 3월 22일부터는 신분증 대체 수단으로 ‘PASS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서비스’가 도입되어 실물 신분증을 챙길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국내선 바이오 인증 절차에 사용되는 생체정보는 손바닥 정맥 정보가 사용되며, 과정 중 마스크를 내릴 필요도 없어 코로나로 민감한 요즘 시기에 더욱 더 안전하게 공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은 공항공사의 바이오 인증 서비스와 연계해 김포공항 국내선 5개 탑승구에서 셀프 바이오 보딩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며, 사전에 바이오 등록을 마친 승객은 탑승 또한 빠르고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국제선 탑승시에는 인천공항에서 PCR 음성확인서 무인발급기 이용 가능

 

여러 국가에서 백신 접종만 완료하면 격리를 면제하는 정책을 도입하고 있지만, 입국시 필요서류로 PCR 음성확인서를 요구하는 국가들도 여전히 많습니다.

 

보통의 경우, PCR 검사를 받고 음성확인서를 받기 위해 다음날 다시 해당 기관을 방문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정병원(리스트 바로가기) 방문이 가능한 경우에는 해당 병원에서 PCR 검사를 받고, 재방문할 필요 없이 인천공항에 마련된 무인발급기를 통해 음성확인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는 지정병원의 숫자가 많지 않지만 인천공항은 무인발급 서비스 확대를 위해 제휴 병원의 숫자를 지속 늘린다는 계획입니다.

 

 

인천공항의 무인발급기 이용을 위해서는 다음 단계를 거치면 됩니다.

 

  1. 지정병원 방문
  2. 문진서 작성 시 인천공항 발급 체크
  3. pcr.or.kr 방문 및 본인확인, 1회용 발급번호 수령
  4. 인천공항 무인발급기에서 음성확인서 발급

 

무인발급기는 1,2터미널 3층에 각각 위치하고 있으며,

발급 비용은 최초 발급 시 7,000원 이후 매당 1,000원의 추가 요금이 부과됩니다. 

 

PCR 무인발급기 서비스
PCR 무인발급기 서비스

 

 

이상, 공항을 이용할 때 너무 유용한 서비스들에 대해 다뤄보았습니다~

 

한가지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올해엔 해외여행 자유롭게 갈 수 있겠죠?ㅎㅎ^^ㅎ

 

마지막으로, 

 

여행지 몇 곳 추천드립니다~

 

2020.11.10 - [해외여행] - 가장 이국적인 커플 여행지 Best 10

 

가장 이국적인 커플 여행지 Best 10

당신은 칸쿤 여행을하고 파티 장면을 마치고, 산속에있는 오두막집에서 밤을 보냈습니다. 이제는 모든 것을 떠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단지 두 사람이 거의 또는 전혀 군중을 쉬지

koreanairline.tistory.com

2020.08.04 - [해외여행] - 단 한번뿐인 신혼여행!! 아무데나 갈 수 없다!! Best 8~!!

 

단 한번뿐인 신혼여행!! 아무데나 갈 수 없다!! Best 8~!!

보편적인 허니문에 대한 모든 당신의 편견을 지워버리세요.!! 일반적으로 많이들 가는 휴양지, 크루즈여행 또는 풀빌라에 대한 것들은 너무 평범합니다. 밑에 8곳의 최고의 신혼여행지를 소개하

koreanairlin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TistoryWhaleSkin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