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V / / 2023. 1. 9. 12:36

더 글로리 촬영지로 유명한 바둑공원!!

반응형

더 글로리 촬영지로 유명한 바둑공원!!

 

송중기의 '재벌집 막내아들'에 이어 송혜교의 '더 글로리'가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어쩜 딱 '재벌집 막내아들'이 끝날적에 공개되어 타이밍도 기가막혔던것 같습니다. 더 글로리를 보신 분들은 모두 입을 모아 "역시 송혜교! 역시 김은숙" 이라는 말을 하고 있는데요!

 

더 글로리 촬영지 정보
더 글로리 촬영지 정보

 

지난 포스팅에서 더 글로리에 대한 이야기들을 담았으니 오늘은 촬영지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지난 포스팅부터!

 

더 글로리 관련 포스팅

 

2023.01.08 - [생활&TV] - 더 글로리 시즌2 결말 (초록구두, 할머니)

 

더 글로리 시즌2 결말 (초록구두, 할머니)

더 글로리 시즌2 결말 (초록구두, 할머니) 넷플리그 드라마 '더 글로리'가 전세계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어마어마한 인기인데요! 무려 넷플릭스 전세계 5위까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1.05 - [생활&TV] - 더 글로리 시즌2 공개일? 몇부작?

 

더 글로리 시즌2 공개일? 몇부작?

더 글로리 시즌2 공개일? 몇부작? 매 회 너무 재미있어서 미쳤네 소리가 절로 나오게 했던 더 글로리! 결말이 결말 같지 않고 다음 회를 더 보고 싶게 만들어놔서 하루 빨리 더 글로리 시즌2가 공

koreanairline.tistory.com

 

위의 포스팅들은 결말과 시즌2의 공개일이 언제일지 에 대한 포스팅이었는데요!

 

아직도 정확한 날짜가 나오진 않았네요~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3월 3일, 10일, 17일, 24일, 31일 중에 하나라고는 하는데~

 

아마 3월 3일이 되지 않을까 하는 작은 바램과 소망이 있네요!

 

 

여튼, 많은 넷플릭스 전체 5위까지 오를 정도로 전국 아니 전세계에서 관심이 쏟아지는 더 글로리! 촬영지에 대한 관심도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일전에 우영우의 팽나무 또한 전국적으로 유명해져서 창원으로 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았다는 소식도 있었기 때문입니다. 

 

아마 모르긴 몰라도 더 글로리 촬영지에도 많은 사람들이 방문을 하려고 할 텐데요! 

 

 

더 글로리에서 '세명시'라는 하나의 가상 도시는 실제로 다양한 곳에서 촬영되었다고 합니다. 

 

대부분은 충북의 청주에서 촬영이 되었고, 근처 세종시에서도 조금 진행되었다고 하네요! 세명시와 세종시 ㅎㅎ

 

일단 가장 먼저!

 

 

더 글로리 촬영지 정보

 

청주 중앙공원

 

동은과 여정 두사람이 바둑을 두는 곳은 청주 중앙공원입니다. 

이외에도 청주교대, 동남지구, 용화사 등에서 촬영했다고 하네요!

 

 

 

솔빛초등학교

 

그다음 주무대라고 할 수 있는 곳이죠! 세명초등학교로 나온 곳이 바로 세종시의 솔빛 초등학교였습니다. 

이외에도 세종 호수공원에서 일부 장면을 찍었다고 하네요!

 

 

 

인천 청라 호수공원

 

동은이 연진의 모든 것을 빼앗아버리기 위해 설계하는 과정에는 당연히 남편 도영도 포함되었는데요!

너무 완벽한 그에게 어떻게 다가갈지를 생각하던 동은은 그가 바둑에만 관심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여정에게 바둑을 배웁니다. 

그래서 이 더글로리 바둑공원에서의 촬영씬이 많았다고 합니다. 

 

드라마 속에서 나오는 바둑공원은 인천 청라의 호수공원인데요! 

호수 둘레길을 따라 한바퀴 돌면 4.3킬로로, 그 중 중앙에 있는 청라루 근처에 세트를 만들고 촬영을 했다고 합니다. 원래는 저런 바둑공원이 아니었다고 하네요! 촬영을 위해 만든 세트였지만, 흥행을 하고 나서는 철거 하지 않고 그대로 두었다고 합니다. 

 

현재는 너무 많은 사람들이 몰려와서 출입금지를 하고 있다고 하기도 하더라구요!

 

 

 

그리고 넷플릭스가 원래 공개 전에는 아무것도 공개안하기로 유명한 만큼 시즌2에 대한 정보, 촬영지에 대한 정보 모든 것이 비밀인데요! 

 

어서 빨리 3월달이 와서 더 글로리 시즌2를 봤으면 좋겠네요!

 

아우 궁금해!!!!

 

같이 보면 좋을 글들

 

2023.01.05 - [생활&TV] - 넷플릭스 계정 공유 서비스 겜스고(GamsGo)

 

넷플릭스 계정 공유 서비스 겜스고(GamsGo)

"넷플릭스 계정 공유 서비스 겜스고(GamsGo)" 요즘 넷플릭스 요금제가 인상되다보니 금전적으로 부담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OTT 서비스의 계정공유 서비스에 대한 관심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1.06 - [생활&TV] -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태계일주(극사실주의여행)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태계일주(극사실주의여행)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태계일주(극사실주의여행) 최근에 인기 있고 재미있는 예능들이 많습니다. 근데 그 중에 가장 제눈에 띄었던 것은 바로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라는 예능인데요! 지금까지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1.04 - [분류 전체보기] - 믿고 보는 김은숙작가의 더 글로리

 

믿고 보는 김은숙작가의 더 글로리

'더 글로리'가 공개 3일 만에 뜨거운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23년 1월 4일 넷플릭스 TOP 10 웹사이트에 따르면 오리지널 드라마 '더 글로리'는 공개 후 단 3일 만에 2,541만 시청 시간을 기록하며 단

koreanairlin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