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글로리'가 공개 3일 만에 뜨거운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23년 1월 4일 넷플릭스 TOP 10 웹사이트에 따르면 오리지널 드라마 '더 글로리'는 공개 후 단 3일 만에 2,541만 시청 시간을 기록하며 단숨에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TV(비영어) 부문 3위에 올라섰다고 하는데요!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TV(비영어) 부문에서 대한민국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쿠웨이트, 싱가포르, 모로코, 홍콩 등 19개 나라의 TOP 10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더 글로리 해외 평
해외 매체들은 "송혜교는 미묘한 연기를 통해 상처 입은 캐릭터를 효과적으로 표현해냈다!!. 1분 만에 문동은의 복수를 수긍하게 된다"(Forbes), "시리즈의 매혹적인 미장센과 동은의 서정적인 내레이션으로 보여진 김은숙 작가의 우아한 글솜씨는 금상첨화다"(South china Morning Post), "가해자들이 불쌍하게 그려지는 몇몇 다른 복수극과 다르게 피해자의 복수를 꺼림칙하게 느끼지 않도록 만들었다. 송혜교의 다채로운 표정 연기가 돋보인다. 아역 배우들의 연기도 놀라움을 자아낸다"(Leisurebyte)며 또 하나의 웰메이드 시리즈가 탄생했다고 찬사를 쏟아냈습니다.
한편 '더 글로리'는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인데요. 배우 송혜교, 이도현, 임지연, 염혜란 등이 출연하고 김은숙 작가가 참여한 것으로 기대되는 작품으로 이름 올리기도 했었습니다.
더 글로리의 등장인물
1. 문동은 / 송혜교 (세명 사립 초등학교 교사)
미혼모의 딸로 태어나 가난했으므로 모진 학교 폭력을 당한 동은. 웃음을 잃었고 영혼은 가루처럼 부서졌다. 죽기 좋은 날씨여서 죽으로 갔었다. 그 날 동은을 살린 건 어쩌면 안개였다. 짙은 농무로 한 치 앞도 보이지 않았다. 축축한 옷 속에서 팔과 다리의 흉들이 가려웠다. 날을 잘못 골랐다고 울다가 그런 스스로가 너무 불쌍해서 외려 웃고 말았다.
그리고 깨달았다. 왜 나만 죽어야 하지? 용서는 없다.
그 누구도 천국에 들지 못하겠지만.
2. 주여정 / 이도현 (서울주병원 성형외과의)
비밀스런 사연을 지닌 성형외과 개업의
온실 속의 화초이자 싱그럽게 웃고 때때로 하늘 거리는 남자다. 문동은에게 왕자님이 아닌 '칼춤 추는 망나니'가 되기로 결심한다.
3. 박연진 / 임지연 (HTN 방송국 기상캐스터)
인플루언서, 고등학교 시절 문동은에게 학교 폭력을 가해한 주동자, 모든 걸 가진 남부러울 것 없는 여자다. 그늘 한 점 없이 완벽해 보이는 일생을 살아왔지만, 부메랑이 되어 자신의 목을 조여오는 과거의 그늘로부터 소중한 것을 지키기 위해 맞선다.
4. 강현남 / 염혜란
또 다른 폭력의 피해자, 아이를 지키기 위해 멈추지 않는 가정폭력을 끊어내야 했던 그녀는 문동은에게 공모를 제안한다.
5. 전재준 / 박성훈
박연진과 함께 문동은의 삶을 파괴한 인물, 집안의 재력을 믿고 제멋대로 살아가는 안하무인
알고 보면 더 재밌는, 더 글로리 여담
송혜교는 김은숙 작가와 2016년 〈태양의 후예〉 이후 약 6년 만에 재회하며, 처음으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에 출연한다.
이도현은 〈스위트홈〉 이후 2년 만에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에 출연한다.
임지연은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 2에 이어 동월에 연이어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에 출연하며 처음으로 악역에 도전한다.
청주 동남지구, 청주교육대학교, 청주 중앙공원(압각수), 인천 청라국제도시 등에서 촬영이 진행되었다.
김은숙 작가가 집필하는 첫 복수극이자 처음으로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을 받은 드라마다. 김은숙 작가는 제작발표회에서 이 부분에 대해 폭력성도 폭력성이지만 작중 동은의 복수는 사법체계의 도움이 아닌, 사적 제재에 의해 이뤄지는데 김 작가 본인은 사적 제재를 옹호하지 않는 입장이기에 이에 대한 묘사를 가볍게 할 수 없어 청불 등급을 선택한 것이라 밝히면서 성인 분들께선 보시고 옳은 판단을 주셨으면 좋겠다고 첨언했다.
김은숙 작가 작품 최초로 김준석이 음악감독을 맡았다.
신예은은 바로 전작인 〈3인칭 복수〉에 이어 연달아 복수극에 출연한다. 다만 전작에서는 선역인 주인공을 연기했으나 해당 작품에서는 악역을 담당했다.
공개된 이후, 학창시절은 2004년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는 것이 알려졌다. 그러다보니 싸이월드, 피쳐폰, CRT 모니터 등 당시를 특정할 수 있는 물건들과 2000년대 초반 가요가 언급된다. 인물들의 나이는 설정 상 1987년생으로 극중 시점 기준 30대 중반이다.
제작 초반에는 시즌제로 제작될 예정이라는 보도가 있었으나, 2022년 12월 20일에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한 시즌이 파트1과 파트2로 나뉘어 공개된다고 밝혔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과 같은 방식이다.
극본가의 전작 미스터 션샤인에서 주연 중 한 명이 소유한 호텔 이름과 드라마 제목이 유사하다.
스토리나 설정이 친절한 금자씨와 비슷한 구석이 조금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