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 / 2022. 10. 13. 05:01

2022 부산 불꽃축제 기본정보 & 누구나 아는 명당자리 & 나만아는 명당자리!! (We hope again)

반응형

2022 부산 불꽃축제 기본정보 명당자리 가을축제

 

드디어 부산에서도 기다리고 기다리던 부산 불꽃축제가 열립니다. 19년 이후 코로나가 확산되면서 2년간 진행하지 못했던 축제가 전국 곳곳에서 진행되고 있는데 부산도 그 예외에는 아닙니다. 

 

서울에서도 3년만에 진행을 했었고 그 간 진행하지 못했던 만큼 훨씬 많은 불꽃을 선보였는데요. 그 만큼 부산 불꽃놀이가 기대되는 지점이기도 합니다. 


부산 축제는 매년 다양하게 진행되는데 올해 같은 경우 바다축제, 별빛축제 등 해운대와 광안리 일대에서 화려하게 진행됐습니다. 그러나 그 수많은 가을 축제 중에서도 꼭 봐야하는게 있었으니 바로 부산 불꽃축제 라는 점입니다.  사실 다른 축제들이 언제 하는지 어디서 하는지는 몰라도 전국민이 다 아는 축제가 바로 불꽃축제잖아요? 대충 10월 11월 즈음에 한다는 것도 알고 서울에서는 한강! 부산에서는 광안리에서! 한다는걸 모르는 사람이 없죠!

 

 

부산 불꽃축제 광경
부산 불꽃축제 광경



2022 부산 불꽃축제는 부산광역시에서 주최하며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매년 100만명 이상의 관람을 하는 대한민국 최대의 불꽃축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마음 같아서는 여의도 불꽃축제도 가보고 싶지만 거리가 멀다보니 영남권에서는 대부분 부산으로 이동하지 않을까 생각해보는데요. 수도권만큼이나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축제다 보니 준비가 철저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2022 부산 불꽃축제 기본정보


2022 부산 불꽃축제 기본정보로 행사는 11월 5일 토요일 광안리해수욕장에서 진행됩니다. 미리 장소와 일자가 나왔기 때문에 명당자리인 호텔 오션뷰는 뭐 올 매진 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안그래도 지난주 알아보니 해수욕장 일원에 있는 호텔 오션뷰 방은 모두 없었고 더군다나 차량통제도 이루어지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부산 다른곳에 숙박을 하고 지하철을 타고 가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어차피 호텔오션뷰나 뷰가 잘 보이는 레스토랑 같은 곳은 몇십만원대에 이미 거래가 되었다고 하니 너무 비싸지 않나 싶기도 한데요. 


예전에 부산 불꽃축제도 가보고 서울 불꽃축제도 한번 가봤는데 둘다 비슷한 규모에 꽤 볼만한 전국 2대 불꽃축제 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아쉽게도 포항 불꽃축제도 있지만 올해는 취소되고 말았습니다. 그 이유는 뭐 코로나 여파는 문제가 되지 않았는데 태풍 피해로 인해 미리 계획 했다가 안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포항은 내년을 기역하며 올해는 부산에만 들려야 겠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점이기도 합니다. 

 

2022 부산 불꽃축제 세부계획


세부 계획으로는 오후 2시부터 진행하는데 사전행사로 불꽃버스킹 부터 시작해서 불꽃라디오가 펼쳐진다고 합니다. 사전행사 때문에 해수욕장에 있는 무료로 볼 수 있는 자리마저 오후에는 모두 없다고 하니 미리 방문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저녁 7시 50분부터 10분동안 개막 세리머니가 펼쳐지고 저녁8시부터 15분 동안 해외초청 불꽃쇼가 진행됩니다. 그이후 10분동안 인터미션이 있고 본격적으로 8시 25분부터 35분간 부산 멀티 불꽃쇼가 진행됩니다. 이 시간이 바로 3년간 기다려왔던 바로 그 시간입니다.

 

한화의 불꽃축제!!


2022 부산 불꽃축제
2022 부산 불꽃축제
2022 부산 불꽃축제
2022 부산 불꽃축제
2022 부산 불꽃축제
2022 부산 불꽃축제

 

캬 부산시에서 배포하는 포스터만 봐도 명당자리들을 알 수 있는데요! 켄트호텔, 아쿠아펠리스호텔, 호메르스호텔, 그리고 협진태양아파트? 삼익비치타운아파트? 요기들이 아주 제대로 부산 불꽃축제를 볼 수 있는 명당이라는 것입니다. 협진태양, 삼익비치 사시는 분들은 그냥 아주 공짜로 불꽃축제를 관람하실 수 있으시겠네요! 지인주에 저기 사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한번 맛있는거 사들고 가보시는것도 좋겠네요!

호텔 오션뷰를 예약하지 못하더라도 가까이에서 편하게 불꽃축제를 볼 수 있는 방법은 있습니다. 다른 축제와는 달리 유료좌석을 판매하는데 R석과 S석으로 각각 10만원 7만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예스24티켓 홈페이지에서 구입하니 참고하면 좋을듯 합니다. 

 

http://ticket.yes24.com/Perf/42924

 

제17회 부산불꽃축제

제17회 부산불꽃축제 상세정보 장르: 콘서트 일시: 2022.11.05 ~ 2022.11.05 등급: 등급제한 없음 관람시간: 총 60분 (인터미션 10분) 장소: 광안리해수욕장 일원

ticket.yes24.com

실시간 예매 가능 좌석
실시간 예매 가능 좌석

R석이 22석 밖에 안남았네요! 구입하실 분들은 얼릉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S석은 많이 남았군요!

테이블 하나 있고 없고 차이가 3만원! ㅎㅎ


 

 

 

2022 부산 불꽃축제 누구나 아는 명당자리


자 그렇다면 2022 부산 불꽃축제 명당자리는 어디일까요? 다양한 곳에 스팟이 있지만 뭐 사람 한명도 없는 그런 꿀 명당자리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나마 좀 넓은 시야를 확보하며 공!짜!로! 볼 수있는 곳이 있으니 그 명당자리를 몇개 소개해볼까 합니다. 한 곳은 3년전에 저도 직접 가서 직관을 해보았습니다. 


장산 약수암 너덜바위

 

마린시티

 

용호동 이기대공원

 

신선대 전망대

 

민락수변공원

 

동백섬 누리마루

 

더베이 101

 

달맞이고개

부산 불꽃축제를 제대로 보고 싶다면 개인적으로는 황령산 봉수대가 가장 좋았던것 같습니다. 차를 타고 올라 갈 수 있기 때문에 쉽게 접근이 가능하고 높은 곳에서 불꽃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만, 마찬가지 일찍 가지 않으면 자리잡기는 힘들듯 합니다. 전국에서 유명한 불꽃축제 인 만큼 사진 작가들도 다 집결하는 날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꿀팁 나갑니다. 

2022 부산 불꽃축제 나만 아는 명당자리

 

바로 황령산의 사자봉인데요! 

 

황령산의 사자봉
황령산의 사자봉
황령산의 사자봉
황령산의 사자봉

 

 

 

제가 3년전에 부산 불꽃축제를 바로 저기서 본 적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10명 내외로 정말 거의 없었구요! 봉우리라는 점 때문에 바람이 쎄니 방한용품을 잘 챙겨서 2~3시간 전에만 가면 부산 불꽃축제를 원없이 제대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올라가는 길고 그렇게 가파르지 않고 거의 계단으로 되어 있어서 접근도 어렵지 않구요! 가장큰건 사람이 없어서 편하다는 겁니다. 접이식 의자 & 접이식 테이블 & 휴대용 손난로 & 보조배터리 & 먹을 양식 좀 챙겨가면 아주아주 즐겁고 편안하게 즐기다 오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 2022 부산 불꽃축제 리뷰를 마무리하며 다음번에는 더 알찬 여행소식을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