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V / / 2019. 2. 5. 09:27

나 혼자 사는 원룸에 가장 좋은 선택, 그린루프트 공기청정기

반응형

그린루프트 공기청정기 리뷰. 



내돈 내고 내가 써보는 리뷰입니다. ㅎㅎ


최근에 부산의 원룸으로 이사를 하면서 공기청정기를 구입하였습니다. 


작은 원룸안에 무슨 먼지가 그렇게도 많은지...ㅠㅠ


저녁에 빼꼼히 들어오는 햇볕사이로 먼지는 왜 그렇게 많아 보이는지....


안되겠다 싶어서 공기청정기를 구입했습니다. 





비싸고 큰건 안그래도 작은 원룸을 더 작게 만들어 버릴까봐 조금은 컴팩트한 사이즈에 공기청정기 본연의 기능만을 갖춘 제품을 찾다가 


그린루프트 공기청정기를 찾게 되었습니다. ㅎ


사실, 네이버에 공기청정기라고 치기만해도 가장 위에 보여지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ㅎㅎ







사진만 보면 대충의 사이즈가 감이 안오기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의 디자이너 마우스와 비교샷을 찍어 보았습니다. 


대충 사이즈가 감이 오시나요? 아주 작지도 않고 아주 크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너무 작으면 공기청정이 제대로 되기나 할까 싶어서 중간사이즈를 찾아보았엇죠. 




그리고 사이즈에 대해 매우 만족합니다. 


대략적인 사이즈는


1.8리터 피쳐 맥주의 높이정도가 되는 듯 합니다. 





전원, 음이온, 필터, 풍속의 버튼이 있는데요. 


모두 터치식입니다. 


전원 : 공기청정기의 On/Off


음이온 : 음이온기능의 On/Off


필터 : 필터교체시기 도래시 Light On


풍속 : 강도가 1, 2, 3으로 구분, 

(1의 소음은 그냥 백색소음정도, 2의 소음은 조금 심한 백색소음, 3의 소음은 아무도 없을때 틀어놓으세요 ㅋㅋ)


밑에 부분에 먼지가 빨리고 위로 청정공기를 내보내는 구조.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은 당당히 5등급 ㅋㅋㅋㅋ


하지만, 판매사이트를 보면 한달에 약 1,000원의 전기료밖에 사용되지 않는 다고 되어 있습니다. 


(가정용 전력, 3단계 기준, 누진세미적용, 에너지관리공단 기준이죠~)


최대 10평을 정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돼지코로 전기선과 이어져있습니다. 


연결하는데 아주 견고하게 장착이 되어서 쉽게 끊어지거나 탈락하지 않을것 같더군요. 


소비전력 25W, 중국 ㅎㅎㅎ





공기청정기에 연결되는 부분입니다. 


선이 길게 이어지면 아무래도 한번씩 걸리기도 하고 빠지기도 할 것 같은데 쉽게 빠지지 않도록 되어 있습니다. 


아..... 그럼 발에 걸리면 공기청정기가 넘어지겠군요 ㅎㅎㅎ




위에 푸른빛이 도는 부분은 무드등입니다. 


밤에도 꽤 파란빛을 발합니다. 만약 강도가 너무 세다면 터치를 해서 낮출 수 도 있습니다. 


아예 불빛이 없게 하거나, 약하게, 정상강도의 3단계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이틀정도 써보았는데 확실히 공기가 좋아진것 같긴 합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공기가 청정해졌는지 수치로 보여주지 않기 때문에 그 점은 조금 마이너스적인 요소인듯 합니다. 


현재 미세먼지농도라든가 수치를 보여주는 디스플레이가 없기 때문이죠. 


하지만 그 외에 가격적인 요소라든가, 사이즈, 소음정도는 충분히 만족할 만한 수준이라고 보여집니다. 




아. 근데 필터는 하루종일 사용했을때 1년정도 사용가능하던데, 추가로 구입을 어디서 해야할까요?


아!! 그린루프트몰에서 31,000원에 판매하고 있네요. 


공기청정기 가격의 1/3이나 되네요 ㅎㅎ역시 




저의 총평은 5점 만점에 4.5점 하겠습니다. 


매우 만족!!


그린루프트 공기청정기!!^^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