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 / 2022. 12. 20. 05:16

한눈에 살펴보는 기내 반입 금지 품목 (이 포스팅만 보면 모든 금지 품목 확인 가능!!)

반응형

한눈에 살펴보는 기내 반입 금지 품목 (이 포스팅만 보면 모든 금지 품목 확인 가능!!)

 

12월 중순 드디어 저희 여름이와 함께 첫!! 해외여행 갑니다!!!

 

아기와 함께 가는 첫 해외여행이다보니 챙겨야 할 준비물의 양도 몇 배나 많아지고 갈 곳들의 정보도 최대한 많이 모아야 하는데요. 그 중에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은 아무래도 공항에 가지고 가도 되는 품목과 가지고 가면 안되는 품목들을 알아야 한다는 것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기내 반입 금지 품목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의 여행자는 총기류가 반입 안된다는 사실과 액체류에 제한이 있다는 사실은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손톱깎이는 기내에 반입할 수 있을까? 일상용품, 음식, 전자기기 등 여행짐을 쌀 때 고민되는 품목이 있다면!! 오늘 이 포스팅으로 기내 반입 금지 물품을 확인해보시죠!

 

※교통안전공단-항공보안365의 정보로 작성했습니다. 더 정확하게 기내반입이 가능한 물품인지 확인해 보고 싶다면, 교통안전공단-항공보안365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세요. 또, 리튬배터리, 라이터 등은 공항 또는 항공사마다 규정이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반드시 해당 항공사의 홈페이지-기내 반입 금지 품목 및 수화물 규정을 꼭 확인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

 

해외여행 가서 염색을 하실 건 아니죠?
해외여행 가서 염색을 하실 건 아니죠?

 

기내 반입 가능?! 일상용품


일단 국제선에서의 액체류반입은 100ml 이하의 용기에 담아 투명한 지퍼백에 넣어가면 되니 기내에서 사용할 화장품류는 이렇게 준비하면 됩니다. (액체류 총량의 합이 1L만 넘지 않으면 됨) 하지만, 아무생각 없이 기내 가방에 챙긴 손톱깍이와 와인오프너는 어떨까요?  2014년부터 일상 생활도구류도 기내로 반입이 가능하게 바뀌었습니다. 

일상용품 (기내 반입 가능?!)
일상용품 (기내 반입 가능?!)

 

 

기내 반입 가능?! 전자기기


보통 신경을 가장 많이 쓰는 부분은 배터리가 아닐까 싶은데요. 전자장비에 장착된 리튬이온배터리가 160Wh를 초과하는 경우, 일반용 여분 리튬메탈배터리 또는 일반용 전자장비에 장착된 리튬메탈배터리의 리튬 함량이 2g을 초과하는 경우는 기내 반입은 물론 위탁수하물 반입도 금지됩니다. 

지금 보조배터리의 용량을 확인하였지만 mAh 표시에 당황하였다면? Wh(전력) = Ah(전류) × V(전압) 이며, 1mAh = 1/1000Ah, 리튬 배터리의 전압은 약 3.8V입니다. 갑자기 나온 계산식에 또 다시 당황했다면? 5000mAh 배터리는 약 18.5Wh, 10400mAh 배터리는 약 38.48Wh 이니 참고하세요!

 

기내 반입 가능?! 전자기기
기내 반입 가능?! 전자기기
약을 챙길 때는 꼭 의사소견서도 같이 챙기세요!
약을 챙길 때는 꼭 의사소견서도 같이 챙기세요!

 

기내 반입 가능?! 의약품


일반적으로 의약품은 기내에 반입할 수 있지만 액체류는 용기당 100mL 이하로 준비해야 합니다. 또한, 의료용 산소발생기 등의 반입은 항공사마다 규정이 다르니 미리 확인해야만 합니다. 대한항공의 경우, 휴대용산소발생기(POC)는 예약접수 단계에서 의사소견서를 제출한 후 반입할 수 있고, 아시아나항공의 경우, 예약접수 단계에서 ‘특수고객 운송신청서’와 ‘항공 여행을 위한 의사소견서’ 제출해야 합니다. 또, FAA의 승인을 받은 제품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기내에서 산소공금이 필요하다면, 기내에서 판매하는 기내 산소통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기내 반입 가능?! 의약품
기내 반입 가능?! 의약품

 

기내 반입 가능?! 음식물, 음료


우선 액체류는 개별 용기당 100mL 이하, 1인당 1L 투명비닐지퍼백 1개에 한해 반입 가능하다는 것을 꼭 기억하세요. 기본 음료의 단위가 300mL 이상이니 음료 반입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 어린아이가 기내에서 먹을 이유식과 음료 등은 100mL 초과 반입할 수 있습니다. 글루텐이나 젖당 등을 섭취하지 못하는 등 특이 식이처방음식이 필요한 승객 역시 기내섭취분은 반입할 수 있습니다.또한, 김치는 물론 잼이나 꿀, 스프레드, 부드러운 치즈 등도 액체류로 취급되니 위탁수하물로 분류면 됩니다. 김치도 꼭!! 위탁수하물입니다.

기내 반입 가능?! 음식물, 음료
기내 반입 가능?! 음식물, 음료
기내 반입 가능?! 스포츠용품
기내 반입 가능?! 스포츠용품

 

기내 반입 가능?! 스포츠용품


스포츠용품은 다소 까다롭습니다. 보통 자전거, 서핑보드, 스키, 스노보드, 골프 등과 관련된 용품은 항공사에서 특수 수하물로 분류하여 그 규정을 달리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자세한 내용은 이용하는 항공사의 규정을 살펴보거나 문의하는 것이 가장 확실하고 맘이 편합니다. ㅎ

 

기내 반입 가능?! 스포츠용품
불가능이 많네요!
기내 반입 가능?! 공구 및 작업용품
기내 반입 가능?! 공구 및 작업용품

 

기내 반입 가능?! 공구 및 작업용품


날의 길이와 제품의 전체 길이 등에 따라 기내 반입 가능 여부가 달라집니다. 가위, 드릴, 스크루드라비어 등은 날길이 6cm 이하,  렌치, 스패너, 펜치 등은 총길이 10cm 이하만 기내 반입이 가능하기도 하네요!

 

기내 반입 가능?! 공구 및 작업용품
기내 반입 가능?! 공구 및 작업용품
총은... 당연히 안되겠죠?
총은... 당연히 안되겠죠?

 

기내 반입 가능?! 기타


위에 소개한 물품 외에도 기내 반입이 안 되는 물품이 있습니다. 한마디로 위험한 물건이나 위험할 수 있는 물건은 반입 금지! 무기로 사용될 수 있는 총, 소형 화기, 압축가스 등은 당연히 소지할 수 없으며 폭죽도 마찬가지. 살충제, 인화성 고체와 액체, 산화성 물질, 부식성 물질 등도 기내에 반입할 수 없습니다.

 

이건 이렇게 설명안드려도 당연히 안되는것들이겠죠?ㅎ



주변에서 하나 둘씩 해외여행을 가는거 보면 이제 코로나이전과 거의 다를바 없는 해외여행의 시대가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가기전에 기내반입이 되는 품목 안되는 품목에 대한 정보를 잘 알고 계셔야 여행의 시작이 행복하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