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 / 2022. 10. 11. 05:25

해외여행 가능 국가 총정리 (휴양지편)

반응형

해외여행 가능 국가 총정리 휴양지편

 

하와이

호놀룰루

하와이 사진
하와이

세계적인 휴양지, 하와이 여행을 위해 사전에 준비해야 했던 음성확인서 및 완치 증명서 제출 의무가 해제되었습니다. 이제 미국 입국 시, 영문 백신접종증명서와 서약서 그리고 ESTA만 준비하면 됩니다.(만 2세 이상의 아기 및 청소년 모두 해당) 영문 백신접종증명서에는 성명, 생년월일, 발급기관명, 백신 종류, 백신 접종일 등이 명시되어야 합니다.

호놀룰루 내 한국어 지원 가능한
코로나 19 검사기관 

Fast Walk-In Medical Clinic

주소 1670 Makaloa St #201, Honolulu, HI 96814
연락처 +808-722-0233 *홍윤석 닥터: 병원 전화번호로 카카오톡 친구추가 후 카카오톡으로 검사 예약 가능



양성식 내과

주소 2155 Kalakaua Ave. #308 (Waikiki 본점)
연락처 +808-342-6305, 홈페이지, avatar0611@gmail.com




서필립 클리닉

주소 725 Kapiolani Blvd Suite C-114, Honolulu, HI 96813
연락처 +808-946-1414, suhsoffice@gmail.com

 

 

준비 사항

1️⃣ 영문 백신접종증명서
2️⃣ 비자 또는 ESTA
3️⃣ coov 어플 다운로드
4️⃣ CDC 서약서(공항 체크인 시 작성 가능)

 

 

하와이 항공편 현재 실시간 가격

하와이 현재 실시간 항공편 가격
하와이 현재 실시간 항공편 가격

 

 

 

괌 여행

괌 사진

괌은 입국 시 요구하던 별도의 절차를 폐지했습니다. 괌 또한 하와이와 마찬가지로 음성확인서 제출이 불필요하며 영문 백신접종증명서, 서약서, ESTA를 준비해야 합니다. 괌 여행을 위해서는 추가로 입국 전 72시간 내 괌 전자세관신고서를 제출해야 하는데, 미리 작성 후 발급받은 QR코드를 입국 심사 때에 제시하면 됩니다.

백신은 FDA 및 WHO 승인 백신(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얀센)의 접종 방식에 맞는 횟수로 접종 완료 후 2주가 경과해야 하며 교차접종도 인정된다고 합니다. 영문 백신접종증명서에는 접종자 성명과 생년월일, 백신명, 접종일 등이 기재되어야 합니다.

 

 

준비 사항

1️⃣ 영문 백신접종증명서
2️⃣ 비자 또는 ESTA
3️⃣ coov 어플 다운로드
4️⃣ CDC 서약서(공항 체크인 시 작성 가능)
5️⃣ 괌 전자세관신고서

괌 실시간 항공편 가격

괌 실시간 항공편 가격
괌 실시간 항공편 가격

 

칸쿤

칸쿤 여행

칸쿤사진
칸쿤

세계적인 휴양지, 칸쿤을 여행하려면 먼저 멕시코의 공통 방역 조치 사항을 알아두어야 합니다. 멕시코 입국을 위해서는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은 여권을 준비해야 합니다. 또한 멕시코는 현재 입국 시 백신접종이 필수는 아닙니다. 하지만 미국을 경유할 때 ESTA, 미국 CDC 서약서, 영문 백신접종증명서, 백신접종을 증명할 수 있는 Coov 어플 설치 등이 필요하므로 참고하세요.

도착 후 칸쿤 공항에서 좀 더 빠르게 수속을 밟고 싶은 여행자는 사전에 출입국 신고서(한국어 지원: KO 클릭)를 작성하는 게 좋습니다. 입국 정보, 개인 정보, 여권 정보 등을 입력하고 PDF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작성을 끝내면 서류 정보가 메일로 발송되니 잘 확인해야합니다. 관련 서류는 출력하여 서명까지 마친 뒤 지참하여 공항에 제출하면 됩니다.

입국 시에는 발열 체크 및 문진표 작성을 하고, 증상이 있을 시 코로나 19 검사를 시행합니다. 이후 상황에 따라 가벼운 증상자는 자가격리를, 중증의 증세가 있는 경우 입원하게 됩니다.

 

 

준비 사항

1️⃣ 유효기간 6개월 이상 남은 여권
2️⃣ 경유지에서 요구하는 코로나 관련 입국 서류

칸쿤 실시간 항공편 가격

칸쿤 실시간 항공편 가격
칸쿤 실시간 항공편 가격 (1회경유)

 

몰디브

몰디브

몰디브 사진
몰디브

몰디브 여행자는 백신접종 여부와 상관 없이 모두 도착 전 72시간 이내에 여행자 신고서 작성을 마친 뒤 QR코드를 받아야 합니다. 이때 개인정보, 비행편, 건강상태신고서, 여행이력, 숙박 예정인 호텔 등에 대한 내용 입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몰디브는 30일까지 무비자로 여행 가능하며, 그 이상 체류할 경우 비자를 받아야 합니다.

몰디브 입국 시 PCR 음성확인서는 필수 제출하지 않아도 되지만, 일부 리조트와 항공사 또는 경유지에서 PCR 결과를 요구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준비 사항

1️⃣ 도착 72시간 이내 여행자 신고서 작성 필요
2️⃣ 유효기간 6개월 이상 남은 여권

몰디브 실시간 항공편 가격

몰디브 실시간 항공편 가격
몰디브 실시간 항공편 가격 (1회 경유)

 

 

사이판

사이판 여행

사이판 사진
사이판

해양 액티비티의 성지, 사이판 여행을 위해서는 백신(얀센, 아스트라제네카, 모더나, 화이자)을 각 방식에 맞게 접종 완료한 뒤 14일이 지나야 합니다. 백신은 2차까지 접종을 완료했다면 유효기간은 따로 없으며 부스터샷 접종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숙박하는 호텔 바우처, 항공권(프린트물), 여권 사본,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은 전자여권, ESTA(권고사항) 등이 필요합니다. 사이판 도착 기준 72시간 내 북마리아나제도 필수입국신고서(Confirmation ID가 나온 마지막 페이지 프린트 필요, 한글 번역본 참고) 제출도 마쳐야 합니다.

한국 귀국용 음성확인서 제출 의무가 폐지됨에 따라 사이판 정부에서 무료로 지원해주던 PCR 검사도 중단되었습니다. 현지에서 코로나 확진 시 5일간의 숙소 자가격리 비용 지원 혜택 또한 7월 1일부로 종료되었습니다.

사이판

준비 사항

1️⃣ 영문 백신접종증명서
2️⃣ 사이판 도착 72시간 내 북마리아나제도 필수입국신고서
3️⃣ 숙박하는 호텔 바우처, 항공권(프린트물), 여권 사본 등 필수 지참 서류
4️⃣ 비자 또는 ESTA
5️⃣ 유효기간 6개월 이상 남은 여권

사이판 실시간항공편 가격

사이판 실시간항공편 가격
사이판 실시간항공편 가격

 

 

 

해당 정보는현재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정보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코로나 19 상황에 따라 정보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입국 허용이 가능하더라도 현지 관리자와 상황에 따라 입국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출발하기전에 한번 더 해당 국가의 홈페이지를 확인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