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 2023. 2. 13. 08:04

요새 가장 핫한 송도로 이주를 시켜주는 아파트가 있다??

반응형

요새 가장 핫한 송도로 이주를 시켜주는 아파트가 있다??

 

그곳은 바로 항운·연안아파트인데요!

1980년대 초반 건립된 항운·연안아파트는 건물 노후화로 주거 환경이 열악해진 상태로, 비가 오면 물이 새는 건 기본이고, 보일러가 고장 나거나 수도관이 동파하는 등 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니랍니다. 

게다가 70%는 거의 비어있다시피 한 항운·연안 아파트.

 

도대체 왜 기업들이 꽉 차 있는 산업단지 한가운데 이런 아파트를 지어놓은 걸까요?

 

항운·연안
항운·연안

 

항운·연안아파트

항운·연안아파트 주민들은 인천항 물류단지를 오가는 대형 화물차와 항만시설의 소음 및 분진 등을 이유로 환경피해를 호소했으며, 2001년 환경 피해에 대한 보상 차원으로 인천시와 중구청을 상대로 소송을 내 승소했고, 인천시는 2006년 송도 9공구 아암물류 2단지로 이주를 공식화했었지만.... 18년이 흘러 벌써 2023년이 되어버렸는데요...

 

이제야 이주대책이 확정이 되면서 원주민들이 한시름 놓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연안아파트에서 30여 년째 살고 있다는 권모(70)씨는 "지금 여기서 사는 건 말 못 할 정도로 힘들다. 너무 지쳤다"며 "오늘내일이면 송도로 보내준다기에 이사도 못 가고 18년이 흘렀다. 하루빨리 송도로 이주하기만 바라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나저나..... 땅값의 차액인 255억을 항운·연안아파트 조합에서 내야 하는데.. 이게 잘 처리가 될지 모르겠네요..

 

항운·연안아파트의 이 주지는?

앞서 인천시와 해양수산부 산하 인천지방해양수산청은 '부지 맞교환'으로 항운·연안아파트 주민의 집단 이주를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맞교환 대상지는 인천시 소유 서구 원창동 북항 배후 부지(4만 8천892㎡)와 인천해수청 소유 송도 9공구 아암물류 2단지(5만4천550㎡)입니다. 인천시가 아암물류2단지 부지를 취득해 항운·연안아파트 부지와 교환하고, 조합이 아암물류 2단지에 아파트를 건설하는 계획인데요. 인천해수청은 북항 배후 부지를 소유하게 됩니다. 

 

 

 

그래도 원활하게 협상 및 처리가 되어 송도로 이주가 완료되면 이전과는 비교도 안될 만큼 쾌적한 삶을 사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응원하겠습니다.^^

 

 

관련 부동산 포스팅

2023.02.07 - [부동산] - 부산 아파트에 추가분담금이 7억?? (삼익비치)

 

2023.01.27 - [부동산] -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정리! (2023년 최신)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정리! (2023년 최신)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정리! (2023년 최신) 요즘 재건축, 재개발뉴스를 보다보면 시공사 선정시 특정 건설사들이 하이엔드 브랜드를 해주겠네 마네 하는 말들이 많죠! 어떤 재건축, 재개발 사업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1.14 - [생활&TV] - 아이유, 송중기가 선택한 에테르노 청담

 

아이유, 송중기가 선택한 에테르노 청담

아이유, 송중기가 선택한 에테르노 청담 "한 건물을 가구별로 정해진 면적에 맞춰 구획해서 짓는 게 아파트입니다. 이런 특성 때문에 밖에서 아파트를 보면 가구마다 달린 네모 창문 때문에 건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1.15 - [부동산] - 트리마제 뺨치는 한강뷰를 13억에 가질 수 있는 기회

 

트리마제 뺨치는 한강뷰를 13억에 가질 수 있는 기회

트리마제 뺨치는 한강뷰를 13억에 가질 수 있는 기회 서울에 사는 사람이라면, 아니 전국에 사는 모든 사람들이 꿈꾸는 뷰는 아마도 한강뷰일것입니다. 한강뷰를 가진 다는 것은 그저 뷰만 을 가

koreanairlin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