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 / 2022. 7. 29. 05:11

여름이의 돌잔치가 끝나고 마무리는 역시 증여 & 장기 투자처 물색!!

반응형

드디어 울 여름이의 돌잔치가 끝났습니다.

그럼 이제 돌잔치때 받은 선물들을 풀어보는 시간을 가져야겠죠. ㅎ

돌반지도 받고, 여름이가 원츄하던 미끄럼틀이랑 자가용 말도 받고,

그리고 현금도 받았습니다.

금액은 250만원가량인데요!


일전에 백일때 받은 돈으로 증여를 하고 주식을 샀던적이 있어서

이번에도 증여를 하고 주식을 사려고 합니다.



2022.01.08 - [주식] - 울 여름이를 위한 주식 포트폴리오 (KB증권 자녀계좌개설하기, 자녀계좌의 포트폴리오구성하기)

울 여름이를 위한 주식 포트폴리오 (KB증권 자녀계좌개설하기, 자녀계좌의 포트폴리오구성하기)

드디어 울 여름이를 위한 증권계좌를 개설했습니다. 아이를 낳기 전부터 계획했던 일인데요! 1년에 얼마씩 넣어줄지는 아직 정하지 않았지만, 일단,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짜야할지 대강 생각해

koreanairline.tistory.com


그 때는 중국주식 1종목, 미국에 상장된 중국ETF 1종목 으로 구성을 했습니다.

사실은 미국주식 1종목, 미국에 상장된 미국ETF 1종목 총 4종목으로 구성을 하려고 했는데...ㅎ

중국주식이 100주 단위로만 매수를 할 수 있어서 위에 2종목만 사고 끝나버렸었습니다.


그리고.... 결과는 처참했죠 ㅎㅎㅎㅎ

전세계 어느 주식을 사도 거의 비슷했을 상황이라 어쩔수 없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시기가 안좋았을뿐 ㅋㅋ





이번에는 국내주식으로 사주려고 하는데요,

와이프와 상의한 결과

일단, 100만원은 삼성전자우를 사자!

성장성도 있고, 배당도 해주고, 이만큼 안전한 주식이 우리나라에 있을까??

배당율이 매년 다르지만 3%정도 잡고

1년에 3만원, 1달에 2000원정도.

그래 일단 1달에 2천원씩이라도 벌어오는 불로소득을 만들어주자 싶었습니다.

특별배당을 자주 하는 삼성전자, 여기 망하면 우리나라도 망해요


그리고 150만원은 어떤 종목으로 구성을 할 것인가?

아무래도 지난번 100일때 증여로 산 주식들이 배당은 거의 없고 성장성에만 초첨을 맞추다보니

이런 하락장에는 수익률이 어마어마하게 비루해지더라구요.

그래서 수익률 보존차원에서 배당주도 있었으면 좋겠다 싶어...

나머지 150만원도 국내 주식중에 배당율이 좋은 회사로 구성하려 합니다.

일단 생각나는 회사들은..

삼성화재우 배당수익률 : 7.70%
우리금융지주 배당수익률 : 7.53%


아무래도 금리 인상기에는 대세를 따라야겠죠.

금리 인상기에 최대 수혜주는 은행과 보험이니까요.

게다가 배당수익률이 7%이상!

그럼 150만원의 7%하면 1년에 105,000원!!

1달에 약 9천원가량~

와우!

한달에 1만원 이상씩 불로소득이 생기는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겠습니다. ㅎㅎ

드디어 여름이에게도 자산증식의 파이프라인이 생길 수 있게 되겠습니다. ㅎ


그럼 증여하고 주식 사러 가볼까나!!!ㅎㅎ

(마지막에 또 생각나는건 현대차우. ㅎㅎㅎ)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