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V / / 2023. 3. 15. 05:14

엘론 머스크도 걸렸다는 아스퍼거 증후군, 테스트 방법

반응형

엘론 머스크도 걸렸다는 아스퍼거 증후군, 테스트 방법

 

아스퍼거 증후군은 사람과 효과적으로 상호작용하고 의사소통하는 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신경 발달 장애입니다. 아스퍼거 증후군은 자폐 스펙트럼 장애의 한 종류로, 일반적으로 아동기에 진단됩니다. 그러나 청소년기나 성인기가 되어서야 비로소 진단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아스퍼거 증후군, 테스트 방법
아스퍼거 증후군, 테스트 방법

 

아스퍼거 증후군

아스퍼거 증후군은 공격적인 행동, 반복적인 모터 패턴, 우울한 기분 등 다양한 증상을 나타낼 수 있으므로 이해와 지원이 필요합니다. 아스퍼거 증후군을 가진 사람들은 자신만의 독특한 재능과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의 창의성과 다양성을 인정하고 존중해야 합니다.

 


아스퍼거 증후군의 원인

아스퍼거 증후군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뇌 발달에 변화를 일으키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또한 레트증후군이나 취약 X 증후군과 같은 유전질환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임신 중이나 출산 시, 혹은 출생 후 극히 초기 발달에서 무언가의 장해로 뇌의 특정 부분에 장애가 생긴 것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아스퍼거 증후군의 진단방법

아스퍼거 증후군을 진단하기 위해서는 지적 능력 및 언어 사용 능력, 사회성을 평가하는 검사를 시행합니다. 이러한 검사는 심리학자나 정신과 의사와 같은 전문가에 의해 수행됩니다.


아스퍼거 증후군은 보통 아동기에 진단되지만 청소년기나 성인기가 되어서야 비로소 진단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진단을 위해 지적 능력 및 언어 사용 능력, 사회성을 평가하는 검사를 시행합니다. 또한 유전검사나 뇌파검사, CT, MRI 등의 검사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성인 아스퍼거 증후군 테스트

1. 개인적인 성향이 강하고 이기적이라는 말을 자주 듣나요?

2. 빛, 소리 들의 오감에 굉장히 민감한가요?

3. 불면증이 있나요?

4. 자신만의 세계가 있고 종종 망상에 빠지나요?

5. 자신만의 루틴을 꼭 지켜야 하나요?

6. 눈치 없다는 소리를 주변에서 많이 하나요?

7. 사람많은 장소는 불안하고 공황장애 증상이 있나요?

8. 방이 어두운 편인가요?

9. 성장하는 내내 별나다, 특이하다는 소리를 자주 들었나요?

10. 주의가 산만하고 집중력이 약한가요?



아스퍼거 증후군의 치료방법

아스퍼거 증후군은 완치할 수 없는 신경 발달 장애이므로 치료보다는 증상을 관리하고 개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언어 치료, 인지 행동 치료, 사회 기술 훈련 등의 심리 요법을 시행하며, 필요한 경우 정신과 의사의 처방에 따라 약물 치료도 병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족 상담이나 부모 교육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을 만한 테스트들

2023.01.01 - [생각&공부] - 스마일 연애 테스트 심심풀이로 하기 좋은 테스트!!

 

스마일 연애 테스트 심심풀이로 하기 좋은 테스트!!

스마일 연애 테스트 심심풀이로 하기 좋은 테스트!! 나의 숨은 매력을 찾아주는 심리테스트 어플 "스마일" 에서 제공하는 연애 능력치 테스트다. 스마일 연애 테스트 방법 총 12가지 문항으로 구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1.11 - [생활&TV] - 음표 매력 테스트 해보세요~!!

 

음표 매력 테스트 해보세요~!!

음표 매력 테스트 해보세요~!! 요즘 인스타그램 스토리나 피드에 올라오는 #음표매력테스트 라는게 있길래 나도 한 번 해봤습니다. 물론 재밋게 해볼 수 있는 테스트는 많지만, 이것도 심심할 때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2.26 - [생활&TV] - MBTI 성격 테스트 검사 나무위키로 해석하기

 

MBTI 성격 테스트 검사 나무위키로 해석하기

MBTI 성격 테스트 검사 나무위키로 해석하기 마이어스-브릭스 유형 지표(Myers-Briggs Type Indicator, MBTI)는 작가 캐서린 쿡 브릭스와 그녀의 딸 이자벨 브릭스 마이어스가 카를 융의 초기 분석심리학

koreanairlin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