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V / / 2023. 2. 10. 14:30

국민연금 조금이라도 더 받는 방법!!

반응형

국민연금 조금이라도 더 받는 방법!!

 

핵심만 뽑았다! 3줄 요약
▷ 출산크레딧 : 2008.1.1. 이후 둘째 자녀 이상을 얻는 경우 국민연금 가입 기간을 추가로 인정
▷ 군복무크레딧 : 2008.1.1. 이후 입대하여 6개월 이상 병역의무 이행시 6개월의 가입기간을 추가로 인정
▷ 실업크레딧 : 구직급여 수급자가 연금보험료 납부를 희망하는 경우 국가가 국민연금 보험료의 75%를 지원

모르면 손해인
“국민연금 크레딧 3대장!”

 

국민연금 조금이라도 더 받는 방법!!
“국민연금 크레딧 3대장!”



출산으로 인한 경력단절, 군복무, 실업 등으로 국민연금 납부가 어려운 분들이 생길 수 있는데요. 국민연금은 이러한 상황 때문에 가입기간을 채우지 못해 연금 수급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분들이 생기지 않도록, 각 상황에 맞는 크레딧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 크레딧 3대장!!



 

둘째 자녀 이상을 얻는 경우 가입기간을 추가로 인정해주는

출산크레딧

출산크레딧이란 2008년 1월 1일 이후에 ​출산 또는 입양으로 둘째 자녀 이상을 얻을 경우, 최장 50개월까지 국민연금 가입기간을 추가로 인정해주는 제도​입니다. 출산을 장려하고 국민연금 사각지대를 축소하는 것을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출산크레딧은 자녀 수에 따라 지원하는 추가 가입기간을 달리하고 있는데요! 자녀 수에 따른 추가 가입기간은 아래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부모 모두 국민연금 가입기간이 있다면, 출산으로 인해 추가되는 가입 기간은 합의를 통해 부모 중 한 사람에게만 추가하거나 부모 모두에게 균등하게 나누어 인정됩니다!

다만, 출산크레딧은 출산 후 바로 적용되는 제도가 아닙니다. 국민연금 가입자가 보험료를 10년 이상 납부하고 노령연금을 받을 시기가 되어 연금 지급을 신청할 때, 출산크레딧으로 인한 가입기간을 추가로 인정해드립니다. 

 

 

 


6개월 이상 병역의무 이행시 6개월의 가입기간을 추가로 인정해주는 

군복무크레딧

2008년 1월 1일 이후 입대해 6개월 이상의 병역의무를 이행한 분들에게 6개월의 국민연금 가입기간을 추가로 인정해주는 제도입니다. 가입기간을 추가로 인정하여 노령연금 수급 기회를 확대하거나 노령연금 수령액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제도입니다! 

군복무크레딧 인정대상은 「병역법」에 따른 현역병, 사회복무요원, 전환복무자, 상근예비역, 국제협력봉사요원, 공익근무요원입니다. 하지만, 복무기간 전부 또는 일부가 공무원연금법 또는 군인연금법 등의 타 공적연금 복무기간에 산입되는 경우에는 국민연금 가입기간을 추가로 인정하지 않으니 유의해주세요!

군복무크레딧은 출산크레딧과 마찬가지로 노령연금을 받을 시기가 되어 연금 지급을 신청할 때, 6개월의 기간이 추가로 인정됩니다. 사전 신청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실업기간동안 보험료 납부의 부담을 줄여주는

실업크레딧

실업크레딧이란 만 18세 이상 60세 미만의 ‘구직급여 수급자’가 연금보험료 납부를 희망하는 경우, 생애 최대 12개월까지 국가가 국민연금 보험료의 75%를 지원하고, 그 기간만큼 국민연금 가입 기간을 추가로 인정해주는 제도입니다.

지원 대상은 구직급여를 받는 사람 중 국민연금 보험료를 1개월 이상 납부한 가입자 또는 가입자였던 사람이 재산 및 소득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인데요. 저소득층에 대한 실질적 지원을 위해 재산 및 소득 기준을 두고 있습니다.

 



이 때, 연금보험료는 ‘인정소득’을 기준으로 산정됩니다. 인정소득은 실직 직전 받았던 3개월간 평균소득의 50%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최대 70만 원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요새 국민연금이 더 내고 더 늦게 받고 더 조금 받는 방향으로 개편이 된다고 하는데요. 

과연 저는 얼만큼의 연금을 언제쯤이면 받을 수 있을까요? 

 

궁금해서 알아본 연금개편안 포스팅도 참고해주세요.

 

국민연금 난 얼마나 받을 수 있나? 바로가기

 

 

 

같이 보면 좋을 돈이 되는 꿀팁

2023.01.30 - [생활&TV] - 넷플릭스 요금제 저렴하게 하는 방법

 

넷플릭스 요금제 저렴하게 하는 방법

넷플릭스 요금제 저렴하게 하는 방법 세계 최대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넷플릭스가 한 가구 밖에서 계정을 공유해 콘텐츠를 시청하는 행위를 두고 조만간 유료화 조치에 나설 것임을 시사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1.28 - [생활&TV] - 티빙 TVING 실시간 무료로 보는 방법

 

티빙 TVING 실시간 무료로 보는 방법

티빙 TVING 실시간 무료로 보는 방법 티빙은 CJ ENM으로부터 독립하여 2020년 10월 1일 설립된 CJ 계열의 OTT 회사입니다. 티빙을 통해 오리지널 콘텐츠 방송, 영화, 해외시리즈, 미스터트롯 2, 다양한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1.25 - [생활&TV] - 난방비 폭탄 원인과 난방비 절약 꿀팁!

 

난방비 폭탄 원인과 난방비 절약 꿀팁!

난방비 폭탄 원인과 난방비 절약 꿀팁! 오늘은 추워진 요즘 날씨와 더불어 난방비 폭탄 원인과 정부에서 인상한 인상률 및 난방비 아끼는 꿀팁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요

koreanairlin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