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V / / 2023. 2. 11. 04:46

오징어 게임의 실사판이라 불리는 넷플릭스의 피지컬 100

반응형

오징어 게임의 실사판이라 불리는 넷플릭스의 피지컬 100

넷플릭스 예능 '피지컬 100'의 해외 반응이 심상치 않습니다. 미국, 캐나다, 프랑스, 영국, 독일 등에서도 인기를 끌면서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서 넷플릭스 TV 프로그램 부문 세계 1위 자리에 올랐습니다.

이에 K-드라마의 저력을 세계에 알린 '오징어 게임'에 이어 세계를 뒤흔들 K-예능이 탄생하는 것 아니냐는 기대가 나옵니다. 이렇게 되면 피지컬 100을 연출한 장PD님이 말씀하셨던 대륙별 피지컬 100까지 가는거 아닌가 싶은데요!

마지막에는 전세계의 유명인들을 한데 모아서 피지컬 100을 하는것까지 상상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의 피지컬 100 초대장
넷플릭스의 피지컬 100 초대장 (To 톰하디)

 

넷플릭스의 피지컬 100 외국 평가

10일 미국 비평사이트 IMDb에는 '피지컬 100' 평가에 1천200여명이 참여했습니다. 지난달 24일 공개된 이후 약 2주 만에 한국 예능에 대한 평가가 쏟아진 것은 이례적인데요!

평점은 10점 만점에 7.7점을 기록했습니다. 평가를 한 10명 중 7명은 높은 점수(8∼10점)를 줬습니다. 점수 비율을 보면 10점이 29.6%, 9점 19.6%, 8점 22.8%를 차지했습니다. 최하점인 1점은 4.1%에 불과해 '몸싸움'이라는 장르에도 불구하고 호불호가 크게 갈리지 않는 경향을 보였습니다.

 

 

'피지컬 100'은 상금 3억원을 놓고 참가자 100명 가운데 가장 강력한 '몸'을 가진 최강자를 찾는 서바이벌인데요!

이종격투기 선수 추성훈, '도마 황제'로 불리는 전 국가대표 체조선수 양학선, 평창 동계올림픽 스켈레톤 금메달리스트 윤성빈 등 유명 운동선수들이 출연했습니다. 유명한 분들이 출연한다고 해서 시작하기도 전에 이슈가 되기도 했었죠!

 

 

피지컬 100이 재미있는 이유!

해외에서는 이런 출연진의 화려한 면면을 잘 모르는 데도 성별, 체형이 다른 사람들이 힘 대결을 벌이는 과정을 흥미롭게 바라보는 분위기입니다. 

단계마다 탈락자를 걸러내고, 최후의 1명을 뽑는 데다 대결 방식 외에 정해진 규칙이 없어 어떻게든 이기기만 하면 살아남을 수 있다는 점에서 '오징어 게임'이 떠오른다는 반응도 많습니다. 

 

넷플릭스 자체적으로 오징어 게임 실사판을 찍고 있다고 하는데 구설수도 많고 아무래도 망작이 될 것 같은데 피지컬 100이 오징어 게임 실사판이라고 이미 불리고 있네요!

 

 

 

피지컬 100의 호평이유

특히 참가자들이 고액의 상금을 놓고 경쟁하지만, 나름대로 스포츠맨십을 발휘하는 모습에 호평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피지컬 100'은 앞서 남자 출연자가 여자 출연자의 가슴을 무릎으로 누르는 장면으로 논란을 사기도 했지만, 대다수의 경기에서는 출연자들이 서로를 격려하고, 정정당당하게 싸우는 모습으로 감동을 안겼습니다.

 

 


천장에 달린 구조물에 오래 매달려 있어야 하는 미션을 수행하다 먼저 떨어진 참가자는 "버텨!", "조금만 더"라며 남아있는 참가자들을 응원하고, 일대일 매칭 경기에서 상대를 고를 수 있는 우선권을 쥔 참가자가 자신보다 약해 보이는 상대가 아닌 비슷한 체급을 가진 참가자를 지목하기도 했습니다. 

 

 

해외의 서바이벌 프로그램은?

IMDb 평가를 보면 "미국 서바이벌 프로그램은 아주 사소한 갈등이더라도 지나치게 과장해서 갈등을 강조하는 경향이 있는데, '피지컬 100'은 좀 다르다", " TV쇼인 줄 알았는데 스포츠 경기를 보는 기분이다", "치열하게 경쟁해야 하는 상황에서 서로에 대한 존중을 갖추는 게 보기 좋다" 등의 반응이 눈에 띕니다. 


레슬링, 씨름, 이종격투기 등 특정 운동 종목의 규칙을 따르는 방식이 아닌 오래 매달리기, 공 뺏기 등 단순한 경기들이 펼쳐진다는 점도 해외 시청자들에게는 매력적인 요소입니다. 한국어를 모르더라도 직관적으로 내용을 이해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피지컬 100'에서 참가자들이 벌이는 대결은 '말맛'이나 같은 문화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한 유머를 모르더라도 웃고 즐길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포스팅

 

2023.02.09 - [생활&TV] - <요즘 가장 핫한 프로>피지컬 100의 화려한 출연진

 

<요즘 가장 핫한 프로>피지컬 100의 화려한 출연진

피지컬 100의 화려한 출연진 요즘 가장 인기 있는 넷플릭스 프로그램이라고 하면 예고편부터 심상치 않았던 피지컬 100이 있는데요! 피지컬 100출연진으로 다양한 사람들이 총 100명이 나와 강한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2.07 - [생활&TV] - 말도 안되는 라인업의 <폭삭 속았수다> _ 아이유 + 박보검

 

말도 안되는 라인업의 <폭삭 속았수다> _ 아이유 + 박보검

말도 안되는 라인업의 _ 아이유 + 박보검 제목 : 폭삭 속았수다 연출 : 김원석 (나의 아저씨, 미생, 시그널) 작가 : 임상춘 (동백꽃 필 무렵, 쌈 마이웨이) 미술 : 류성희 (아가씨, 작은 아씨들) 주연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1.07 - [생활&TV] - 넷플릭스, 디즈니 계정 공유 서비스 겜스고(GamsGo)

 

넷플릭스, 디즈니 계정 공유 서비스 겜스고(GamsGo)

넷플릭스, 디즈니 계정 공유 서비스 겜스고(GamsGo) 요즘 넷플릭스 요금제가 인상되다보니 금전적으로 부담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OTT 서비스의 계정공유 서비스에 대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1.30 - [생활&TV] - 넷플릭스 요금제 저렴하게 하는 방법

 

넷플릭스 요금제 저렴하게 하는 방법

넷플릭스 요금제 저렴하게 하는 방법 세계 최대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넷플릭스가 한 가구 밖에서 계정을 공유해 콘텐츠를 시청하는 행위를 두고 조만간 유료화 조치에 나설 것임을 시사

koreanairlin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