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공부 / / 2022. 3. 14. 05:35

국가대표가 되려면 이 정도 마인드 세팅은 되야. ("남들이 다 안된다고 할 때 되는거 좋아해서...")

반응형

최고의 레이스로 계주 3연패를 이뤄낸 여자 쇼트트랙 국가대표!!

 

2022년 베이징 쇼트트랙 여자 3000m 계주 은메달과 쇼트트랙 여자 1500m 금메달까지 따낸 국가대표 팀

의 유퀴즈 출연이 화재입니다. 

 

 

 

 

내용을 간략하게 추려보면, 

 

최민정 선수 >>

실감이 안 났었는데 지금 한국에 들어와서 축하도 많이 받고, 이렇게 방송도 나오고 하니까 실감도 나고.. 지금은 편안해요.

 

 

유느님 >>

최근 최민정 선수의 무표정이 화제가 되었는데 4년에 한번 금메달 딸 때만 웃는 다는 얘기도 있고.. 오늘 기분은 어떤지?

 

 

최민정 선수 >>

오늘은 거의 금메달 딴 것만큼 좋아요.

 

 

2022년 2월 13일 쇼트트랙 여자 계주 결승 네번째 자리에서 시작한 대한민국은

선두를 노리는 김아랑의 명품 추월과 막내 라인 이유빈 & 서휘민의 든든한 안정적 플레이,

그리고 마지막 주자 최민정 선수의 합으로 은메달을 획득!

 

최민정 선수 >>

어렵게 메달을 획득해 기쁘면서도 그동안 힘겹게 노력한 시간들에 대한 감정, 아쉬움의 감정까지 모두 섞여 눈물이 났던 거 같아요. 숙소가서도 계속 울었어요.

 

 

서민휘 선수 >>

언니가 그렇게 우는 건 진짜 처음 봤어요.

 

 

김아랑 선수 >>

선수로서 찡한 느낌이 있었어요. 뭔지 알 것 같으니까...

 

최민정 선수 >>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대표팀 생활을 했는데 감정을 보이게 되면 그게 약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기도 하고 그 감정을 보이는 순간 스스로 흔들릴 것 같았어요.

항상 절제하는 거에 자연스럽게 익숙해졌던 것 같아요.

항상 이렇게 감정을 꾹꾹 참으면서 오다가 1000m 메달 진짜 어렵게 따로 정말 많이 울고 나니까 오히려 후련하더라고요.

 

최민정 선수 >>

은메달이라는 성적도 너무 좋았었는데 은메달 세리머니 때 네덜란드 국가만 자꾸 울리는 거예요.

애국도 한번 듣고 올림픽 마치고 싶다라고 생각했어요.

그만큼 1500m 우승이 간절했는데 주변에서도,

대표팀 동료들도 에이~ 1500m는 무조건 우승이지 하니까 우승을 안 할 수가 없는 상황이 되더라고요.

다행히 금메달 따서 너무 행복했어요.

 

 

최민정 선수 >>

다른 선수들이 빨리 갈 거라고 예상했어요. 선수들의 속도가 줄어들 때쯤 한번 선두로 나와 봤는데 다 끌 생각은 없었거든요?! 나오면 한 명 줄까라는 생각을 했는데 안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갔어요.

 

 

이유빈 선수 >>

시간으로 말씀드리면... 새벽 다섯 시 반까지 출근해서 30분 정도 몸을 푼 뒤 새벽 6시부터 스케이팅을 시작해요.

또 잠깐 휴식 후 1시부터 5시까지 스케이팅을 하고 그다음 바로 지상 운동을 합니다.

녁 7시 정도까지 운동을...

저희 진천 선수촌 식당 보면 저희가 거의 제일 늦게 식당에서 밥을 먹었던 거 같아요.

 

 

최민정 선수 >>

제가 생각하는 태극마크는 어려울수록 더 강해지는 힘인거 같아요.

한국쇼트트랙 대표팀이 정말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태극마크를 달고 정말 최선을 다해서 우리는 마지막에 웃을 수 있었어요.

 

뭉클하다고 해야하나요,

표현하기는 어렵지만 나를 일으켜주고,

성장하게 한 태극마크는 결국 가장 높은 곳에서 빛났고 나의 자부심이 되었습니다.

 

 

 

 

 

 

올림픽 3연패의 신화 대한민국 여자 쇼트트랙 국가대표 & 유퀴즈
올림픽 3연패의 신화 대한민국 여자 쇼트트랙 국가대표 & 유퀴즈
올림픽 3연패의 신화 대한민국 여자 쇼트트랙 국가대표 & 유퀴즈
올림픽 3연패의 신화 대한민국 여자 쇼트트랙 국가대표 & 유퀴즈
올림픽 3연패의 신화 대한민국 여자 쇼트트랙 국가대표 & 유퀴즈
올림픽 3연패의 신화 대한민국 여자 쇼트트랙 국가대표 & 유퀴즈

 

"남들이 다 안된다고 할 때 되는거 좋아해서..."

 

국가대표는 정말 아무나되는게 아니구나. 

 

저정도 멘탈은 가지고 있어야 될 수 있는거구나. 싶은 한문장이 아닐까 싶습니다. 

 

우리나라 양궁이랑 쇼트트랙은 

 

국가대표되는게 올림픽 금메달 따는 것 보다 힘들다고 들었습니다. 

(국가대표 되면 거의 무조건 금메달 따는거 보면 알수 있죠..)

 

힘들수록 좋은 성적 내보고 싶다는 욕심....하...

 

 

 

요새 협력업체의 코로나 대거 확진으로 인한 출장이며...

 

내부 직원들의 코로나 확진으로 빈자리를 메꾸고자 이리 뛰고 저리 뛰고 하면서...

 

표정도 안 좋아지고 맨날 한숨만 푹푹 쉬면서

 

아...회사 그만두고 싶다라는 말을 달고 있었던...

 

저를 돌아봅니다. 

 

그랬던 저를 돌아봅니다. 

 

유퀴즈에 나온 여자 쇼트트랙 국가대표 선수들을 보며 배웁니다. 

 

남들이 다 안된다고 할 때 되는거 좋아해서..."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