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 / 2020. 9. 7. 12:26

강남역 막걸리하면 골목집!!

반응형

강남역 막걸리 하면 골목집!!

 

막걸리를 좋아하는 친구와 함께 막걸리를 먹기로 했습니다. 

강남역에서 보기로 해서 가장 먼저 찾아본곳은 9번출구 근처에 있는 배상면주가의 '느린마을'이었습니다.

근데 정말 예약도 엄청나고 사람들로 바글바글하고 지하에 있는데 공간도 넓어서 그런지 사람들이 내는 소음이 시끄러웠습니다. 

디자인은 정말 깔끔하고 예쁜데, 이상하게 소음이 굉장했어요.

(근데 정말 막걸리가 일품이라고 하더라고요,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ㅎ)

 

 

 

 

더 중요한건 대기손님들도 많아서 도저히 먹기 힘들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다른곳을 찾아봤는데 강남역과 신논현역사이에 있는 "골목집"이 찾아졌습니다. 

 

 

바로 전화를 해서 여쭤봤더니 자리가 아직 있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찾아간 "골목집"

 

 

벌써 밖에서부터 옛날 술집의 분위기가 나더라고요, 포차의 느낌도 나고.

영화에서 많이 보던 술집의 분위기.. 

딱 막걸리 먹기 좋은 곳입니다. 

 

 

 

 

안에 들어가보니 사람이 꽉차진 않았고, 적당히 차있더라고요.

저희가 나올때는 사람이 거의 가득 찼습니다. 

이런곳에서 먹어야 막걸리의 진짜 맛을 알 수 있는 것 같았습니다.ㅎㅎ

(제가 워낙 포차 스타일을 좋아하기도 하죠.^^)

 

 

위의 메뉴판처럼 많은 종류의 막걸리를 먹어볼 수 있었습니다. 

지평막걸리, 느린마을, 옥수수생막걸리를 먹어보았는데, 

제 입맛에는 다 맛있더군요,ㅎㅎㅎㅎ

가장 달달한건 지평막걸리였습니다. 

가장 깔끔했던건 느린마을이었구요.

옥수수생막걸리는 마지막에 걸죽한것?들이 남아있어서 막잔이 기가 막혔던것이 기억납니다.ㅎㅎ

안주도 육전과 두부김치를 먹었는데...

 

 

 

강남역 유명 전집인 '골목집'의 주요 BEST MENU는 역시 육전이었습니다. 

정말 기가막히게 쫄깃쫄깃하고 막걸리와의 궁합이 상상이상으로 좋았습니다. 

골목집에 가신다면, 또는 선택장애가 있으시다면, 당연히 

육전을 먼저 골라주셔야 합니다!!!!!!

 

술이 술술술~~~

 

 

 

그리고 막걸리와 같이 먼저 나오는 기본찬!

김치와 양파절임.ㅎㅎㅎ

이것도 정말 맛납니다. ㅎㅎ

꿀맛~~

 

강남역 맛집 골목집은 위의 사진과 같이 청결에도 신경을 쓰는 모습이었습니다.

이런곳 사실 많지 않은데.ㅋ

(저는 뭐 이렇게 까지......라고 생각했지만,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도 많을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대체적인 총평은 별 5개중에 4.5개!!!!!!!!

 

이곳에 가면 육전 + 지평막걸리를 드셔보세요^^

 

 

제 돈으로 먹어보았습니다.^^

그러니 의심하지 마세요!!!ㅎㅎ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