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 / 2019. 2. 12. 20:32

블랙커피의 효능 6가지!!

반응형

블랙커피란 간단하게 블랙이라고도 하며,

원래는 크림을 넣지 않은 커피로 색깔때문에 블랙이라고 합니다. 


크림을 넣은 '화이트'에 반대되는 말이었습니다. 그러나 기호의 변화와 건강을 위하여 설탕을 넣지 않은 커피를 좋아하는 경향이 생겨서 보통 설탕과 크림을 모두 넣지 않은 커피의 의미로 사용되는 말이 되었지요.



주위에 사람들을 보면 아직도 봉지커피?라는 의미의 믹스커피를 좋아하는 분도 꽤 많지만 

요즘들어 그냥 깔끔한 맛이 좋다며 블랙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점차 많아지고 있는 추세인것 같습니다. 


저도 블랙이 좀 더 깔끔하고 건강한 이미지 때문에 찾게 되더라고요.ㅎ


오늘은 이런 블랙 커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피부의 건강.



2012년 나온 연구결과에 따르면, 매일 3잔 이상의 커피를 섭취하는 여성은 기저 세포암에 걸릴 위험이 크게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다발성 경화증과 피부암을 예방해주는 블랙커피!!






2. 발의 건강.



매일 커피를 마시는 남성의 경우 통풍의 위험을 60%가까이 낮춰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커피는 혈액속의 요산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기 때문인데요. 이는 커피를 마시면 이뇨작용이 발생되서 그런것 같습니다.






3. 당뇨병의 위험을 낮춰줍니다. 



28개의 연구결과를 조사한 하버드대 연구팀에 따르면 커피를 마시면 2형 당뇨병 발병 위험을 33%나 낮춰줄 수 있다고 합니다. 






4. 간의 건강.



하루에 2잔 정도의 커피를 마시면 간경변증과 같은 간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심장의 건강.



매일 200~300mg의 카페인을 섭취하면 휴식을 취할 때 혈류량이 향상돼 심장이 기능을 더 잘 수행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6. 두뇌의 건강.



하버드 공중보건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매일 8온스(약 227ml)컵으로 4잔의 커피를 마시는 여성은 우울증 발병 위험이 20% 낮아지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 성분은 세로토닌이나 도파민 같은 뇌 화학물질에 영향을 줍니다. 


또한 8온스 커피 컵 2잔에는 약 200mg의 카페인이 들어있는데 이 정도 양은 장기 기억력을 향상시킨 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