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V / / 2023. 1. 12. 05:38

티빙을 멱살 잡고 케리하는 술꾼도시여자들

반응형

티빙을 멱살 잡고 케리하는 술꾼도시여자들

 

2021년 가을! 술꾼도시여자들이 공개되자마자 단숨에 티빙 유료 가입 기여 수치 1위를 달성하며 4분기 티빙을 멱살 잡고 하드 케리했던 '술꾼도시여자들'의 시즌 2가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그럼 도대체 얼마나 재밌길레 술꾼도시여자들이 이렇게 인기냐? 

시즌1을 다 보기는 시간이 없고 간추려줬으면 좋겠다 하는 분들을 위해 간추려보겠습니다. ^^

 

술꾼도시여자들
술꾼도시여자들 포스터

 

 

술꾼도시여자들 시즌1 줄거리


술이라면 환장하던 대학생 세명이 댄스 공연에서 '평생 술 공짜' 상품을 타기 위해 모였다가 그 인연이 현재까지 쭉~ 이어져 현재 죽고 못 사는 사이가 됐습니다.

낮에는 잘나가는 예능 PD 메인작가로, 전직 교사에서 현 종이접기 유투버로, 필라테스 강사로 살다가 해가지면 어김없이 오복집에 모여 해가 뜰 때까지 술을 마시는 게 일상인 한선화, 정은지, 이선빈~
    
술 먹고 크게 싸워 경찰서에 가고, 국밥의 원조를 따지며 멱살을 잡아도, XX년~ OO년~ 하며 쌍욕을 날리다 다신 안 본다며 절교선언을 해도 술 한 잔에 맘이 싹 풀어져 금새 다시 웃게 되는 저세상 소울 메이트들인 술꾼도시여자들!

술과 친구들만 있으면 세상 무서울 것 없는 세 사람이었으나.. 

지연(한선화)이 갑작스러운 암 선고를 받습니다.

 


술도녀 등장인물 소개


안소희(이선빈)

출판사의 겉도는 아싸 직원. 운 좋게 대기업 회장님의 자서전 대필을 맡아 출세길이 열리나 싶었는데 수령님 솔방울로 수류탄 만드는 뻥카에 이성이 풀려버려 술 한잔 마시고 시원하게 욕 싸지르고 짤렸다.

그 후 예능국 작가가 되어 노잼 프로그램 맡아 열심히 하드캐리 하는 중. 너드미 작렬하는 강북구(최시원) PD에 돌돌 말려 얼결에 몸부터 텄다!



한지연(한선화)

예쁘고 애교 넘치는 영양사로 회장님의 눈에 들어 초고속 승진을 하나 했지만 드러운 성추행으로 인해 회사를 그만두고 요가 강사가 됐다.

술과 남자를 좋아해서 셋 중 가장 빨리 결혼을 할 뻔했지만, 유방암 판정을 받은 후 파혼! 겉보기엔 속없는 푼수 같지만 어머니를 일찍 여읜 탓인지 속이 깊고 정이 많다.


강지구(정은지)

시니컬한 매력으로 인기 좀 끈 여고 교사였으나 자신이 신경 쓰던 문제아 학생의 자살을 막지 못했단 죄책감으로 모든 걸 그만두고 가족 포함 속세와 모든 연을 끊었다. 그러나 친구 소희&지연의 끝없는 노력에 세상 밖으로 나왔고 현재 종이접기 유튜버 생활 중이다.

    


드라마 등장인물 캐릭터 비교

미깡 작가님의 카카오 웹툰 '술꾼도시처녀들'이 바로 원작입니다. 그러나 술에 환장하는 30대 여자 친구 셋이라는 기본 설정만 같고 나머지는 모두 다르네요.

 

웹툰 '술꾼도시처녀들'이 술과 안주에 관련된 에피소드가 주를 이룬다면, 드라마 '술꾼도시여자들'은 우정, 가족, 사랑에 많은 비중을 두었습니다.
       
     
굳이 캐릭터 비교를 한다면 출판 기획자 정뚱은 tvN 예능국 메인작가 안소희(이선빈), 개중 가상 이성적인 프리랜서 작가 꾸미는 종이접기 유투버 강지구(정은지), 사랑스러운 금발의 미녀 리우는 세 친구 중 가장 술 잘 마시는 요가 강사 한지연(한선화)입니다.

 

 


술꾼도시여자들2 새로운 시즌 시작

   
유방암 수술 후 항암 치료를 받기 하루 전!!! 갑자기 몰려온 공포심에 지연은 땅끝마을로 도망을 갔습니다. 지연을 잡으러 간 지구와 소희는 지연을 잡아오긴커녕 모든 걸 내려놓고 함께 산으로 들어가 1급 청정수와 산삼을 캐 먹이며 무려 26개월을 함께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병원에서 완치 소식을 들은 세 사람은 눈물의 축배를 들어요.

 

그리고 시즌2의 내용이 이어집니다. ㅎㅎ

 

 

 

 

 

술도녀보면 술 마시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든다고들 많이 하는데요 ㅎㅎ

아마 보시고 싶은 분들은 치킨에 맥주나 방어회에 소주같은걸 준비해놓고 보시면 훨씬 맛있게? 아니아니 훨씬 재밌게 보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ㅎ

 

그리고 티빙이나 넷플릭스를 저렴하게 볼 수 있는 방법을 아래 추천드려봅니다. ㅎ

 

 

2023.01.07 - [생활&TV] - 넷플릭스, 디즈니 계정 공유 서비스 겜스고(GamsGo)

 

넷플릭스, 디즈니 계정 공유 서비스 겜스고(GamsGo)

넷플릭스, 디즈니 계정 공유 서비스 겜스고(GamsGo) 요즘 넷플릭스 요금제가 인상되다보니 금전적으로 부담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OTT 서비스의 계정공유 서비스에 대

koreanairline.tistory.com

 

 

같이보면 재밌는 방송

 

2023.01.05 - [생활&TV] - 더 글로리 시즌2 공개일? 몇부작?

 

더 글로리 시즌2 공개일? 몇부작?

더 글로리 시즌2 공개일? 몇부작? 매 회 너무 재미있어서 미쳤네 소리가 절로 나오게 했던 더 글로리! 결말이 결말 같지 않고 다음 회를 더 보고 싶게 만들어놔서 하루 빨리 더 글로리 시즌2가 공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1.06 - [생활&TV] -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태계일주(극사실주의여행)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태계일주(극사실주의여행)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태계일주(극사실주의여행) 최근에 인기 있고 재미있는 예능들이 많습니다. 근데 그 중에 가장 제눈에 띄었던 것은 바로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라는 예능인데요! 지금까지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1.06 - [생활&TV] - 이과장 의 좋좋소, 중소기업의 현실판

 

이과장 의 좋좋소, 중소기업의 현실판

이과장 의 좋좋소, 중소기업의 현실판 취업에 번번이 실패하던 충범에게 면접을 보러 오라는 의문의 전화가 걸려온다. 회사로 찾아간 충범은 느낌이 이상한 면접을 보고, 이 날 이후 중소기업

koreanairlin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