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공부 / / 2023. 2. 19. 09:05

요즘 구글번역기보다 좋다는 DeepL은 무엇인가?

반응형

요즘 구글번역기보다 좋다는 DeepL은 무엇인가?

 

 

DeepL은 딥 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한 언어에서 다른 언어로 텍스트 번역을 제공하는 인공 지능 기반 언어 번역 플랫폼입니다. 2017년에 출시된 이후 다양한 언어를 번역하는 데 탁월한 정확성과 효율성으로 찬사를 받았습니다. DeepL은 영어, 독일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네덜란드어, 러시아어 등 다양한 언어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요즘 ChatGPT로 인해 이런 딥 러닝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잇는데요! 

DeepL 또한 구글 번역기 보다 좋다고 해서 인기가 많습니다. 

 

도대체 DeepL 이 얼마나 좋은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구글번역기보다 좋다는 DeepL은 무엇인가?
요즘 구글번역기보다 좋다는 DeepL은 무엇인가?

 

 

DeepL & 구글번역기 & 파파고

다른 글들을 찾아보더라도 구글이나 파파고 번역보다 훨씬 자연스러운 번역 결과를 나타낸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DeepL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밝히는 것처럼 '사람처럼 들리는'이라는 말이 헛된 것이 아니라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영어로 된 글을 보는 경우가 많은데 DeepL을 이용하니 체감상 영어로 된 콘텐츠를 보는 스트레스가 절반은 줄어든 느낌입니다.

 


언어장벽을 줄여주는 DeepL 구글 크롬 확장 앱

DeepL은 공식 사이트에서 번역기를 제공하기도 하지만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서 이용하는 것이 훨씬 편했습니다.

구글 번역 확장 프로그램처럼 읽고 있던 웹 문서에서 번역하고자 하는 글을 드래그해서 번역하는 기능은 기본적으로 제공합니다.

이 확장 프로그램에서 가장 좋았던 점은, 입력 칸에서도 번역을 자동으로 해주던 부분이었어요. 예를 들어 유튜브 댓글창에 커서를 갖다 대면,

 


DeepL의 API 키를 얻으면, 

유튜브의 자막도 DeepL의 번역으로 보여주는 구글 확장 프로그램이었는데, 아쉽게도 아직 한국은 이용할 수 없었습니다. DeepL의 API 키를 얻기 위해서는 DeepL Pro의 결제를 지원해 주는 국가여야 하는데, 아직 한국은 그곳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곧 출시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유용한 DeepL 사이트의 기능들

DeepL 자체 사이트에도 유용한 기능들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확장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기능은 아니지만, 사이트에 들어가면 PDF 파일을 번역해 주는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합니니다. PDF로 된 문서를 번역해 볼 일이 많으신 분들은 활용하면 좋을 듯합니다.

​아래의 사이트에서는 자신이 영작한 것에 대해서 교정해 주는 서비스도 베타버전으로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문법 및 구두점 오류 수정하기, 목소리 톤 선택, 다른 표현의 전체 문장 바꾸기, 쓰기 제안을 통해 뉘앙스 표현하기 등을 할 수 있어서 영작이 필요한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DeepL 번역 바로가기

 

DeepL이 정확한 번역을 제공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다른 번역 시스템처럼 DeepL도 인공 신경망 사용해 텍스트를 번역하지만, 네 가지 영역에서 개선, 더 나은 번역결과를 낼 수 있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출처


DeepL의 네트워크 아키텍처

The Topology of the Networks라는 것이 다른 번역 시스템과 엄청난 차이를 만들어 냈다고는 하는데 너무 어려워서 무슨 소리인지 모르겠습니다.



DeepL의 학습 데이터

다른 경쟁사들은 수년간 웹크롤러를 개발해 온 주요 기술기업들이라서 학습 데이터 양에서 DeepL 보다 강점을 보이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머무르지 않고 DeepL은 번역 네트워크가 더 높은 번역 품질을 달성하는 데 도움 되는 학습 데이터들을 수집하는 데 중점을 두어서 '특수 크롤러'를 개발했고, 결과적으로 다른 거대 경쟁사들보다 더 나은 번역 품질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DeepL의 훈련 방법론

'지도 학습' 방법론 및 다른 머신 러닝 영역의 다른 기법들이 사용되어 번역 품질의 개선을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DeepL의 네트워크 크기

가장 큰 경쟁사와 마찬가지로 수십억 개의 파라미터로 번역 네트워크를 학습시키지만, 매개변수를 효율적으로 사용해 더 작고 빠른 네트워크 통해서도 비슷한 번역 품질을 달성하는 게 가능했다고 합니다.




DeepL에 대해 정리하자면, 

중소 업체로서 한계를 명확히 인지하고, 이를 바탕으로 할 수 있는 것을 전략적으로 접근했다는 점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DeepL과 함께 언어장벽을 낮추시어, 더욱 세계와 가까워 지시길 바랍니다! 꼭 써보세요 꼭!!

 

같이 보면 좋을 생활의 팁들

 

2023.02.03 - [생활&TV] - 입학, 졸업 선물로 가장 좋은 맥북에어

 

입학, 졸업 선물로 가장 좋은 맥북에어

입학, 졸업 선물로 가장 좋은 맥북에어 MacBook Air는 여러 가지 이유로 졸업 선물로 탁월한 선택입니다. 오랫동안 Apple 제품을 사용해 온 사용자로서 저는 이 노트북의 품질, 다용도성 및 신뢰성을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1.14 - [생활&TV] - 만 나이 통일 개정 시행일 및 계산기 총정리!!

 

만 나이 통일 개정 시행일 및 계산기 총정리!!

만 나이 통일 개정 시행일 및 계산기 총정리!! 2023년은 사회적으로나 정치적으로나 정책적으로나 꽤 많은 변화들이 찾아오는 것 같은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화제가 되는 이슈는 역시 만 나이 통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1.07 - [생활&TV] - 넷플릭스, 디즈니 계정 공유 서비스 겜스고(GamsGo)

 

넷플릭스, 디즈니 계정 공유 서비스 겜스고(GamsGo)

넷플릭스, 디즈니 계정 공유 서비스 겜스고(GamsGo) 요즘 넷플릭스 요금제가 인상되다보니 금전적으로 부담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OTT 서비스의 계정공유 서비스에 대

koreanairlin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