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공부 / / 2023. 2. 6. 04:29

chatGPT를 만든 회사 OpenAI에 투자할 수 있는 방법!!

반응형

chatGPT를 만든 회사 OpenAI에 투자할 수 있는 방법!!

 

OpenAI는 인공지능 회사로, 일론 머스크와 샘 알트만이 2015년 12월 11일 공동 설립하였습니다. 비영리회사로 시작하여 인류에게 이익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2년 12월 1일에 ChatGPT가 세상에 공개되고 놀라운 성능을 보여주면서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요즘 ChatGPT를 이용한 논문작성이나 블로그 자동생성 등으로 아주아주 핫한데요! 그런 OpenAI에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hatGPT
chatGPT

 


OpenAI 주식을 살 수 있을까?

OpenAI는 미국의 비영리 연구 기관으로, 인공 지능을 이용한 연구 및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모델을 학습하고 이를 운영하는데 막대한 비용이 들어 유료화를 진행하고 있지만 비상장회사이기 때문에 open ai 주식 종목은 따로 없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흔히 거래하는 주식 시장에서는 OpenAI 종목을 찾아볼 수도 거래할 수도 없습니다.

ChatGPT 바로가기


OpenAI 관련주로 주식을 사는 방법

비상장회사라고 해서 투자를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비상장회사와 간접적으로 연관되어 있는 기업들의 주식 종목에 투자하는 방법이 있기 때문인데요. 보통 이러한 주식을 '관련주'라고 표현하는데 OpenAI의 관련주들을 알아보시죠~

 



1. 테슬라

OpenAI를 설립한 일론 머스크의 대표 주식 TESLA
OpenAI의 관련주라고 볼 수 있는 회사로 테슬라가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가 창업한 회사이기 때문인데요.

특히 최근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했는데, 트위터에서 생성되는 수많은 텍스트 데이터들을 OpenAI에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합니다. 그럼 더 정교하고 똑똑한 모델이 출시될 확률이 높아지겠죠?

또한 OpenAI에서 연구되고 개발된 모델(ex GPT-3)은 추후 테슬라에 탑재될 확률도 높기 때문에 테슬라는 OpenAI와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2. 마이크로소프트

사실 저는 마이크로소프트가 더 OpenAI와 밀접하다고 보는데요!

Open AI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또한 마이크로소프트가 한화 1조 원가량 투자하였기 때문에 open ai의 가장 관련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투자한 시점에 비해 현재 OpenAI의 평가 가치는 훨씬 상승하였고요 추측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가 OpenAI의 지분의 5%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2023년 ChatGPT가 세상에 공개된 후, 마이크로소프트의 추가 투자 소식이 전달되었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는 무려 100억 달러, 한화로 12조를 OpenAI에 투자한다고 합니다. 또 추가적인 계약 사항을 보면 OpenAI의 이익 75%를 받게 되며, 지분의 49%를 보유하게 된다고 합니다.  사실상 OpenAI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소유가 되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3. 엔비디아(NVIDIA)

마지막으로 OpenAI의 관련주로 엔비디아를 꼽을 수 있습니다. 사실 엔비디아는 AI 관련 기업 그리고 코인 관련 기업들 등등 모든 미래 산업의 교집합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인공지능을 학습에 필수적인 장비가 바로 GPU(그래픽카드)이기 때문입니다. 딥러닝에서 모델을 학습시키는 데 걸리는 시간을 기하급수적으로 줄일 수 있었던 것은 GPU를 활용한 병렬 연산 덕분인데요. CPU만을 사용하면 순차적으로 계산해야 했던 것을 GPU를 사용하면 여러 연산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게 됩니다.


딥러닝의 핵심 원동력인 엔비디아의 GPU

OpenAI가 최근 공개한 서비스에는 OpenAI가 학습시킨 모델을 사용자의 필요에 맞게 미세 조정(Fine-tuning)하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기업이나 개인들이 자신들의 필요에 맞는 모델을 몇 개의 데이터로 학습시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만약 많은 사람들이 직접 AI 모델을 학습시키는 시대가 온다면 GPU의 수요 역시 증가할 것입니다. 따라서 OpenAI의 발전에 맞게 수혜가 기대되는 엔비디아 역시 OpenAI의 관련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글 자동생성 기능

블로그를 작성하는 분들이라면 더 관심을 가져야 하는이유는 바로 ChatGPT 자동글 생성 기능인데요. 

아직 한글 번역기능은 제대로 되지 않는 느낌이 있지만 영어 자동글 생성을 이용해서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 하나씩 생기기 시작했다는 점인데요! 

 

But!

그것도 힘든건 마찬가지 기는 합니다. 해외 유튜버들을 보면 구글에서 자동글 생성을 걸러 낼 수 있는 기술이 있기 때문에 AI로 만든 글을 다시 한번 리퍼지 하는 등 복잡한 기능인 것 같기는 합니다. 

게다가 AI로 작성한 글은 아무래도 아직은 사람이 작성하는 글과는 조금 느낌이 다르기도 하구요. 

 

Re But!!!

 

1~2년 안에는 궁금한게 있다면 지식인에 물어볼 것이 아니라 ChatGPT 형태의 앱에 물어볼 확률이 굉장히 높아질 것 같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포털에 그냥 탑재를 한다고 하니까요. 다시금 익스플로러 외의 검색엔진을 내놓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같이 보면 좋을 글 모음

2023.01.28 - [분류 전체보기] - 미스터트롯2 재방송 편성표! 및 투표방법!

 

미스터트롯2 재방송 편성표! 및 투표방법!

미스터트롯2 재방송 편성표! 및 투표방법! 매주 매우 뜨거운 관심속에 방영되는 미스터트롯2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기 위해 준비했습니다. 미스터트롯2 재방송은 언제 몇시에 어디서 하는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2.03 - [생활&TV] - 입학, 졸업 선물로 가장 좋은 맥북에어

 

입학, 졸업 선물로 가장 좋은 맥북에어

입학, 졸업 선물로 가장 좋은 맥북에어 MacBook Air는 여러 가지 이유로 졸업 선물로 탁월한 선택입니다. 오랫동안 Apple 제품을 사용해 온 사용자로서 저는 이 노트북의 품질, 다용도성 및 신뢰성을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1.11 - [생활&TV] - 2월 방송 예정) 서진이네 촬영 정보 및 출연진!!

 

2월 방송 예정) 서진이네 촬영 정보 및 출연진!!

2월 방송 예정) 서진이네 촬영 정보 및 출연진!! 윤식당으로 해외에 우리나라 음식을 알리는 컨샙으로 재미를 봤던 나영석사단이 이번에는 서진이네로 돌아옵니다. 이미 멕시코에서 뷔와 박서준

koreanairlin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