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공부 / / 2023. 2. 8. 07:20

ChatGPT를 유용하게 활용하는 3가지 팁

반응형

ChatGPT를 유용하게 활용하는 3가지 팁

 

요즘 가장 핫한 키워드는 바로 ChatGPT입니다. 얼마나 무서웠으면 세계적인 대기업이자 AI의 선두주자인 구글에서도 아직 준비되지도 않은 자사의  대화형 AI인 '바드'를 급하게 내놓는다고 할 지경이니까요. 

 

논문도 작성해 주고, 의사시험까지 통과한다는 ChatGPT 도대체 어떤 거고 사람들은 어떻게 활용하고 있을까요?

 

ChatGPT를 유용하게 활용하는 5가지 팁
ChatGPT를 유용하게 활용하는 5가지 팁

 

호기심 많은 사람들은 어떻게 활용할지 하루 종일 테스트 중인 ChatGPT. 그 활용성이 무궁무진할 것 같은데요. 

제가 찾아낸 ChatGPT를 이용한 일상 속 활용법 3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그 에 앞서 ChatGPT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한 포스팅 먼저 보시면 이해가 쉬울 것 같아 첨부합니다. 

 

ChatGPT에 대해 바로가기

 

 

1. ChatGPT를 통한 영어 공부

 

"이 단어는 어떨 때 쓰는거야?" 영어 선생님꼐 물어봐야 속이 시원하던 단어의 발음, 화 한번 내지 않고도 잘 설명해 줍니다. 단어의 뜻을 물어볼 수도 있고 어떨 때 쓰이는지 예시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잘 외우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지도 자세히 설명해 줍니다. 설명이 끝도 없이 이어지죠. 그것도 무료로. 

 

많은 영어 티칭 관련 어플들이 사라지는 소리가 들리네요..

 

 

2. ChatGPT를 통한 의학 상식 질문

 

간밤에 잠을 잘 못 잤는지 어깨가 뭉쳐 조퇴하고 싶은 날이 있습니다. 감기 기운까지 있는데요. 집에는 감기약인 '타이레놀'과 근육이완제 '스카폴라'가 있습니다. 둘다 먹어도 되는지 안되는지가 궁금한데 해결할 수가 없습니다. 이럴 때 ChatGPT에 물어봅니다. 

 

(참고로, ChatGPT는 최근 실험에서 미국 의료 먼허 시험의 세 파트를 모두 통과해서 의학적 지식 인증을 받았기 때문이죠. )

 

그리고 ChatGPT는 대답합니다.

 

"함께 먹어도 일반적으로 안전합니다."

 

 

3. ChatGPT를 통한 식단 관리 질문

 

당뇨가 있는 환자가 마라탕을 먹기 전에 ChatGPT에 물어봅니다. 

"마라탕 당뇨환자에게 괜찮을까?"

 

ChatGPT는 말합니다. 

"마라탕은 고지방, 고칼로리 음식으로 당뇨 환자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당뇨환자는 일반적으로 음식 선택과 양을 신중히 하며 건강관리 전문가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

 

 

그 외에 팁을 알려드리자면, 

 

1. ChatGPT의 태생이 미국이기 때문에 아직은 영어로 물어보는 게 더 정확하다고 합니다. 

 

2. 2021년이전까지의 정보들을 참고로 하기 때문에 2022년, 2023년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직 없다고 보면 됩니다. 

 

3. 어떤 쓰타일로 작성해 달라고 하면 그대로 해줍니다. 예를 들어 트럼프 스타일, 오바마 스타일의 대화를 실현해 줍니다. 

 

 

이렇게 ChatGPT를 이용한 3가지 생활 활용팁을 알아보았는데요!

 

하루가 지날때 마다 더 새로운 활용법들이 나오는 거 보면 게임체인저로써의 가치가 있는 듯합니다. 

 

마치 아이폰이 처음 휴대폰 시장에 나왔을때의 상황과 비슷하다고나 할까요? 

 

또는 자산시장에 비트코인이 처음 나왔을때의 상황과도 비슷할 수 있겠네요!

과연 ChatGPT는 어떻게 생활속에 녹아들지 궁금하네요. 

 

 

 

같이 보면 좋을 포스팅

2022.09.05 - [국내여행] - 힐링받으면서 본 프로그램 (텐트밖은유럽 3편)

 

힐링받으면서 본 프로그램 (텐트밖은유럽 3편)

시작하기도 전에 우리나라 캠퍼들의 시선을 사로 잡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저 또한 몇 주 전부터 나오기를 고대했구요. 아마 모르긴 몰라도 꽤 많은 사람들이 궁금했을것 같습니다. 유럽의 캠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1.06 - [생활&TV] -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태계일주(극사실주의여행)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태계일주(극사실주의여행)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태계일주(극사실주의여행) 최근에 인기 있고 재미있는 예능들이 많습니다. 근데 그 중에 가장 제눈에 띄었던 것은 바로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라는 예능인데요! 지금까지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1.31 - [생활&TV] - 김태호PD의 '지구마블 세계여행' 조회수 1위 유튜버에게 우주여행 기회를!!

 

김태호PD의 '지구마블 세계여행' 조회수 1위 유튜버에게 우주여행 기회를!!

김태호 PD의 '지구마블 세계여행' 조회수 1위 유튜버에게 우주여행 기회를!! 재작년에 연예계에서 가장 핫했던 이벤트 중에 하나가 바로 무한도전으로 유명했던 김태호 PD가 MBC를 퇴사한 것이었

koreanairlin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