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 2023. 3. 4. 05:29

주택수, 지역 상관없이 가능한 둔촌주공 무순위 청약

반응형

주택수, 지역 상관없이 가능한 둔촌주공 무순위 청약



서울 강동구 둔촌주공 재건축(올림픽파크 포레온) 아파트가 첫 수혜단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문가들은 실수요자와 임대 투자자 모두 관심이 높아 조기 완판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1월 초 규제지역 해제에 이어 대출 완화정책으로 적잖은 수요진작 효과를 얻은 둔촌주공이 미분양물량 해소에서 청약제도 개편의 훈풍이 예상되고 있답니다. 도대체 어떻게 둔촌주공은 이런 정책의 수혜들을 받을 수 있었을까요?

 

올림픽파크 포레온 바로가기

 

그건, 아마 서울에서도 공급이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얼른 진행을 시켜줘서 공급을 많이 발생시키게 하기 위함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해볼 수 있는데요. 그만큼 서울은 현재, 공급이 부족합니다. 매우 많이 말이죠. 

 

주택수, 지역 상관없이 가능한 둔촌주공 무순위 청약
주택수, 지역 상관없이 가능한 둔촌주공 무순위 청약

 

둔촌주공, 올림픽파크 포레온 무순위청약

서울 강동구 올림픽파크 포레온(둔촌주공)의 미분양 가구를 대상으로 한 무순위 청약이 이르면 3월 8일 실시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청약 대상의 아파트들은 전용면적 29~49㎡ 등 소형 평형만 남아 있는데요. 23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이르면 3월 초 둔촌주공 무순위 청약 입주자모집공고가 이뤄질 전망이라고 합니다. 

 

 

둔촌주공, 올림픽파크 포레온 무순위청약 일정

통상 무순위 청약은 모집공고 5~7일 뒤에 실시되기 때문에 이르면 3월 8일에 시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무순위 청약에선 소형 평형인 전용 29㎡, 39㎡, 49㎡ 세 가지 유형이 총 약 800 가구 공급될 예정입니다.

분양가 최고가를 기준으로 각각 5억2000만 원, 7억 1000만 원, 8억 8000만 원대이며, 발코니 확장비와 옵션은 포함되지 않은 가격이지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도 비싸기는 비싸네요.)

​이들 평형은 본청약 당시 분양가가 지나치게 높다는 평가 때문에 시장에서 잔여 물량이 대거 발생했는데 전문가들은 무순위 청약 제도 변화에 따라 분위기가 반전될 수 있다고 내다보고 있답니다.

정부가 추진 중인 주택 공급에 관한 규칙 개정안의 골자는 무순위 청약 시 거주지 및 주택 수 자격요건을 없애 전국 어디서든 유주택자라도 신청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인데요. 그만큼 시장을 크게 만들어준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주택수, 지역 상관없이 가능한 둔촌주공 무순위 청약주택수, 지역 상관없이 가능한 둔촌주공 무순위 청약
주택수, 지역 상관없이 가능한 둔촌주공 무순위 청약



​기존엔 공급 지역에 거주하는 무주택자만 신청이 가능했었기 때문에 아마 현재의 정책으로는 미 분양이 확실했을 것입니다. 

 

고소득 1인 가구 입장에선 주변 인프라스트럭처와 낮은 관리비 등의 장점이 있고, 투자자 입장에서는 다주택자 및 임대사업자 혜택 확대로 환경이 더욱 좋아졌기 때문에 완판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시각이 지배적입니다. 

 

 

박합수 건국대 부동산대학원 겸임교수도 "2~3차례 청약 안에서 완판이 예상된다"며 "소형 아파트의 경우 수익형 부동산의 성격이 강하지만 소폭의 시세 차익 역시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지방 고액 자산가들의 수요가 높을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둔촌주공 입주 시점은 서울 아파트 입주 물량이 부족해지는 시기이기 때문에 전월세 시장 분위기도 지금과 달라져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역시 공급 부족이죠.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도 강동구는 규제 해제지역에 포함되고, 중도금 대출 제한을 비롯해 분양권 전매 제한과 실거주 의무가 폐지되어 실수요자나 투자자에게 좋은 기회라고 보입니다. 

 

 

주택수, 지역 상관없이 가능한 둔촌주공 무순위 청약
주택수, 지역 상관없이 가능한 둔촌주공 무순위 청약

 

 

그리고 위의 표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단지들을 나열한 것인데요. 

 

그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세대수네요. 우리나라에서 1만을 넘는 유일한 초초 초대형 단지, 둔촌주공의 앞날이 어떨지 궁금합니다. 

 

 

같이 보면 좋을만한 부동산 포스팅 모음

2023.02.13 - [부동산] - 요새 가장 핫한 송도로 이주를 시켜주는 아파트가 있다??

 

요새 가장 핫한 송도로 이주를 시켜주는 아파트가 있다??

요새 가장 핫한 송도로 이주를 시켜주는 아파트가 있다?? 그곳은 바로 항운·연안아파트인데요! 1980년대 초반 건립된 항운·연안아파트는 건물 노후화로 주거 환경이 열악해진 상태로, 비가 오면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2.10 - [부동산] - 노후도시 특별법, 재건축시장에 물 들어오는 소리가 들리시나요?

 

노후도시 특별법, 재건축시장에 물 들어오는 소리가 들리시나요?

노후도시 특별법, 재건축시장에 물 들어오는 소리가 들리시나요? 국토교통부는 1기 신도시 정비사업 활성화를 위한 ‘노후계획도시 정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의 주요 골자를 확정했다고 7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1.14 - [생활&TV] - 아이유, 송중기가 선택한 에테르노 청담

 

아이유, 송중기가 선택한 에테르노 청담

아이유, 송중기가 선택한 에테르노 청담 "한 건물을 가구별로 정해진 면적에 맞춰 구획해서 짓는 게 아파트입니다. 이런 특성 때문에 밖에서 아파트를 보면 가구마다 달린 네모 창문 때문에 건

koreanairlin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