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V / / 2023. 3. 26. 05:43

요즘 이 걸로 다들 아파트 사더라구요! 특례보금자리론!

반응형

특례보금자리론은 정부가 2023년부터 시행하는 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 상품입니다. 

 

무주택자나 1주택 실수요자를 대상으로 하며, 사려는 집의 시세가 9억 원 이하이면 최대 5억 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금리는 일반형과 우대형으로 나뉘며, 일반형은 연 4.25%~4.55%, 우대형은 연 4.15%~4.45%로 적용됩니다.

 

◈ 목차

특례보금자리론 장점과 신청방법

특례보금자리론의 중도상환수수료는?

시중은행 대출로 갈아타는 방법은?

 

 

 

특례보금자리론의 장점과 신청 방법

특례보금자리론은 기존 보금자리론에 안심전환대출과 적격대출 등 정책 모기지를 통합한 것으로, 금리 상승에도 안정적인 자금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례보금자리론 신청 방법은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나 전화로 접수할 수 있으며, 대출 한도와 금리는 소득과 부채비율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특례보금자리론의 중도상환수수료는?

특례보금자리론은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습니다. 하지만 특례보금자리론으로 기존 대출을 상환하는 경우에는 기존 대출의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디딤돌 대출은 특례보금자리론으로 상환할 수 없습니다. 또한 특례보금자리론을 시중은행 대출로 갈아타는 경우에도 중도상환수수료가 면제됩니다.

 

 

 

 

시중은행 대출로 갈아타는 방법

1. 특례보금자리론을 받기 전에 기존에 이용하고 있는 주택담보대출의 잔액과 금리를 확인합니다.
2. 특례보금자리론 신청 시 인터넷 전자약정 방식 (아낌e)으로 신청하면 금리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특례보금자리론으로 기존 대출을 상환하고 남은 한도가 있다면 추가로 대출할 수 있습니다.
4. 특례보금자리론 이용 중에 시중금리가 하락하면 시중은행 주택담보대출로 갈아타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5. 시중은행 대출로 갈아타기 위해서는 특례보금자리론의 잔액과 금리를 확인하고 시중은행에서 새로운 대출 조건을 비교합니다.
6. 시중은행에서 새로운 대출 계약을 체결하고 특례보금자리론을 상환합니다. 이때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됩니다.

 

 

요즘 서울에 실거주 한채를 구입하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바로 이 특례보금자리론을 이용한다고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서울이고 수도권이고 지금 많이 빠진 상태다보니 제가 보기에도 지금이 가장 좋은 시점이 아닐까 싶기는 합니다. 

 

 

같이 보면 좋을 만한 부동산 뉴스!

2023.02.19 - [분류 전체보기] - 지방에도 짓는 '최고급' 하이엔드 아파트 몸값 떨어지나

 

지방에도 짓는 '최고급' 하이엔드 아파트 몸값 떨어지나

지방에도 짓는 '최고급' 하이엔드 아파트 몸값 떨어지나 서울 중구 신당 8 구역에 포스코건설의 하이엔드 브랜드 아파트인 ‘오티에르’가 들어선다고 합니다. ‘부촌’인 용산을 제외하면 서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2.14 - [부동산] - 강남 재건축부터 시작된 '추가분담금' 공포

 

강남 재건축부터 시작된 '추가분담금' 공포

강남 재건축부터 시작된 '추가분담금' 공포 너무 높은 가격에 내놓은 재건축 아파트 보류지 매각이 연이어 무산되면서 조합원들의 추가 분담금이 많아지고 있다는 뉴스가 심심찮게 들리고 있습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2.10 - [부동산] - 노후도시 특별법, 재건축시장에 물 들어오는 소리가 들리시나요?

 

노후도시 특별법, 재건축시장에 물 들어오는 소리가 들리시나요?

노후도시 특별법, 재건축시장에 물 들어오는 소리가 들리시나요? 국토교통부는 1기 신도시 정비사업 활성화를 위한 ‘노후계획도시 정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의 주요 골자를 확정했다고 7

koreanairlin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