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 / 2023. 4. 10. 05:53

바이독시정 부작용, 효능, 효과, 복용

반응형

바이독시정은 테트라사이클린계 항생제로 각종 감염증 치료에 사용됩니다. 

 

발진티푸스, 발진염, 편도염, 인두염, 기관지염, 기관지확장증, 폐렴, 폐농양, 유선염, 림프절염, 골수염, 성홍열, 중이염, 부비동염, 임질, 여드름 등에 사용됩니다.

 

 

목차

 

바이독시정을 복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
바이독시정 대신 복용할 수 있는 항생제
항생제를 복용할 때 주의사항
항생제와 알코올을 함께 복용하면?

 

바이독시정 부작용, 효능, 효과, 복용
바이독시정 부작용, 효능, 효과, 복용

 

바이독시정을 복용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

하지만 이 약을 복용하는 동안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으로는 황달, 손톱 색 변화, 신염 등이 있습니다. 바이독시정은 임신 중인 여성에게는 권장하지 않으며 임신 중인 여성이 복용할 경우 태아의 치아색소 침색 및 치아의 발육장애 등의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바이독시정을 복용하시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바이독시정 대신 복용할 수 있는 항생제

바이독시정 대신 사용할 수 있는 항생제로는 독시사이클린 계열의 항생제인 미노사이클린, 독시사이클린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약들도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항생제를 복용할 때 주의사항

항생제를 복용하는 동안 주의해야 할 점으로는 의사의 처방대로 복용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항생제를 복용하는 동안에는 유산균이나 유익한 세균도 함께 죽일 수 있으므로 유산균 보충제를 복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항생제를 복용하는 동안에는 알코올과 함께 복용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항생제를 복용하는 동안 주의해야 할 점이 있으므로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항생제와 알코올을 함께 복용하면?

항생제와 알코올을 함께 복용하면 항생제의 효과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항생제와 알코올을 함께 복용하면 두 가지의 부작용이 서로 강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항생제를 복용하는 동안에는 알코올과 함께 복용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같이 보면 좋을 건강에 관한 포스팅

2023.02.25 - [건강] - 족저근막염의 이해 및 치료: 발 통증 완화 가이드 (교수추천까지)

 

족저근막염의 이해 및 치료: 발 통증 완화 가이드 (교수추천까지)

족저근막염의 이해 및 치료: 발 통증 완화 가이드 (교수추천까지) 족저근막염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흔한 질환입니다. 발뒤꿈치와 발바닥에 영향을 미치는 고통스러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2.23 - [건강] - 코털 잘 못 뽑았다가는 뇌수막염으로 죽을 수도 있다??

 

코털 잘 못 뽑았다가는 뇌수막염으로 죽을 수도 있다??

코털 잘 못 뽑았다가는 뇌수막염으로 죽을 수도 있다?? 삐죽 나온 코털이 보기 싫어서 족집게로 뽑아본 경험, 한 번쯤 있으실 텐데요. 사실 저만 해도 그 희열? 쾌감? 때문에 자주 코털을 뽑곤 했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2.16 - [건강] - 자궁경부암: 증상, 원인 및 치료 방법 (교수추천까지)

 

자궁경부암: 증상, 원인 및 치료 방법 (교수추천까지)

자궁경부암: 증상, 원인 및 치료 방법 (교수추천까지) 자궁경부암은 질과 연결되는 자궁의 하부인 자궁경부에 영향을 미치는 암의 한 유형입니다. 여성에게 가장 흔한 유형의 암 중 하나이며 긍

koreanairlin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