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 / 2023. 2. 22. 09:22

류마티스 : 고통스러운 상태 이해하기

반응형

류머티즘 : 고통스러운 상태 이해하기

 

류머티즘 장애라고도 알려진 류머티즘은 관절, 뼈 및 근육에 영향을 미치는 상태 그룹을 포함하는 광범위한 용어입니다. 이러한 부위에 통증, 경직, 염증이 발생하여 일상생활이 어려운 것이 특징입니다.

 

류마티스



류마티스 장애의 유형



류마티스류머티즘 질환에는 100가지가 넘는 다양한 유형이 있으며 가장 흔한 것은 골관절염, 류머티즘 관절염, 섬유근육통 및 통풍입니다.

골관절염은 뼈 사이의 연골이 마모되어 발생하는 퇴행성 관절 질환입니다. 그것은 관절에 통증과 뻣뻣함을 유발하며 노인들에게서 가장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류머티즘 관절염은 관절과 주변 조직에 염증을 일으키는 자가면역질환이다. 이 만성 상태는 관절 기형을 유발하고 장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섬유 근육통은 근육, 힘줄 및 인대에 광범위한 통증과 압통을 유발하는 상태입니다. 피로와 수면장애를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통풍은 몸에 요산이 축적되어 관절에 결정이 형성되는 관절염의 한 유형입니다. 영향을 받은 관절에 갑작스럽고 심한 통증과 염증을 일으킵니다.

 

 

류머티즘 장애의 증상


류머티즘 질환의 증상은 상태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그러나 몇 가지 일반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관절의 통증 및 뻣뻣함, 특히 비활동 기간 후
감염된 부위의 염증
제한된 동작 범위
피로
근육, 힘줄 및 인대의 압통
영향을 받은 관절의 부종
류머티즘 질환의 진단 및 치료

 

 

류머티즘에 좋은 음식들

영양이 풍부한 다양한 식품을 포함하는 균형 잡힌 식단은 류머티즘 질환의 증상을 관리하고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류머티즘 환자에게 특히 유익한 식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생선: 

생선, 특히 연어, 고등어, 정어리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항염증 화합물은 관절의 통증과 부종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과일과 채소: 

과일과 채소가 풍부한 식단은 염증을 줄이고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유익한 식품에는 잎이 많은 채소, 장과 및 토마토가 포함됩니다.


통곡물: 

통곡물은 섬유질, 비타민 및 미네랄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그들은 염증을 줄이고 신체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견과류 및 씨앗: 

아몬드, 호두, 아마씨와 같은 견과류와 씨앗에는 항염증 화합물, 비타민 및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은 몸에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건강한 지방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심장 건강 오일입니다.


생강과 강황: 

이 허브는 강력한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종종 관절의 통증과 부종을 완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신선하거나 건조하거나 보충제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의 영양 요구 사항은 고유하며 개인의 건강 상태, 약물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다를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단을 변경하기 전에 항상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결론적으로, 지방이 많은 생선, 과일 및 채소, 통곡물, 견과류 및 씨앗, 올리브 오일, 생강, 강황과 같은 항염증 식품을 식단에 포함하면 류머티즘 질환과 관련된 관절의 통증 및 부종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건강 관련 글

2023.02.16 - [건강] - 자궁경부암: 증상, 원인 및 치료 방법 (교수추천까지)

 

2023.02.17 - [건강] - 족저근막염의 이해 및 치료: 발 통증 완화 가이드 (교수추천까지)

 

2022.06.27 - [건강] - 온몸 간지러움 + 10배 높아진 간수치... 왜 이러는 걸까 ㅠㅠ

 

온몸 간지러움 + 10배 높아진 간수치... 왜 이러는 걸까 ㅠㅠ

온몸 간지러움 + 10배 높아진 간수치... 왜 이러는 걸까 ㅠㅠ (오른쪽 고관절 퇴행성 관절염 있음) (현재먹고 잇는약은 종합 비타민제) 21년 6월 얀센백신 - 여름부터 조금씩 온몸 간지러움 생김 21

koreanairlin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