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 2020. 11. 29. 08:49

고척 아이파크 민간임대 아파트 총 정리!!

반응형

 

척 아이파크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 분양정보를 소개합니다.

 

고척 아이파크는 서울시 구로구 고척동에 현대산업개발에서 시공하는 민간임대 아파트입니다.

 

고척동은 대한민국 최초이자 유일한 돔구장, 고척돔이 있는 곳으로 지금 한참 한국시리즈가 진행 중인 곳이기도 하죠.

 

이러한 괜찮은 곳에 분양하는 아파트는 관심이 갈 수밖에 없습니다.

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입니다.

 

일반분양 아파트가 아닙니다.

 

메이저 건설사에서도 이러한 노른자위 땅을 매입하고도 분양가상한제 등 각종 규제로 인해 통제받은 저렴한 가격에 분양할 수밖에 없는 처지인지라, 최대한의 이익을 실현하기 위해 분양전환을 추후로 미루고, 먼저 임차인을 모집하는 형태로 분양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형태의 분양은 임차인 입장에서도 취득세, 보유세 등 절세의 효과가 있고, 8년 동안 내 집처럼 안정적인 살수 있기 때문에 공급자와 수요자의 니즈(Needs)가 딱 맞아 떨어지는 형태라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좋은 입지의 1군 브랜드 민간임대 아파트는 관심을 가져보고 끊임없이 도전해야 합니다.

 

업개요,

 

고척 아아파크는 지상 최고 45층, 6개동 규모의 주상복합 단지와 지상 최고 35층 5개동 규모의 아파트 단지로 나뉘어 있으며, 전용면적 64타입과 79타입 두 가지 평형으로만 구성되어 있으며 총 2,205가구로 이뤄지는 프리미엄 대단지입니다.

 

이러한 대규모 주거시설뿐만 아니라, 고척동 주민센터, 구로세무서 등이 입주하는 행정타운이 단지 내에 들어오고, 쇼핑몰, 공원 등 생활편의시설이 함께 조성되는 대규모 복합개발 사업으로 입주민의 높은 주거 만족뿐만 아니라, 향후 서울 서남부권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입니다.

 

군으로는 단지 인근으로 고척초등학교와 고척중, 경인중, 경인고등학교 등 초, 중, 고등학교가 도보권내에 위치한 학세권 단지이며, 국공립 어린이집이 단지 내에 계획되어 있어 우수한 교육 환경도 갖춰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약요건으로는 청약통장을 사용하지 않고 청약신청금(10만원)으로 신청하며 청약홈에서 접수할 예정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재당첨 제한 적용도 되지 않아 당첨 후에서 청약통장으로 다른 일반분양 아파트에 계속하여 도전할 수 있습니다.

 

세대당 1건(세대주 혹은 세대원 중 1인)만 청약신청이 가능하며, 세대당 2건 이상 혹은 1인 2건 이상 청약시 청약신청 및 당첨 모두가 무효로 처리됩니다.

공지원 민간임대보니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합리적인 임대료를 지불하며 8년까지 주거 기간을 보장받을 수 있는 기존 뉴스테이의 장점은 살리고, 주거지원 계층을 강화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주변보다 저렴한 시세로 초기 임대료를 책정하고, 전체 물량의 20%는 특별공급으로 청년, 신혼부부, 고령자 등에게 분양하고, 나머지 80%는 일반분양으로 공급한다고 합니다.

별공급에 해당되는 청년(만 19~39세 이하, 무주택자, 미혼자), 신혼부부(혼인기간 7년 이내, 무주택 세대 구성원, 예비신혼부부 포함), 고령자(만 65세 이상, 무주택 세대 구성원) 분들은 더욱 신경 써서 소득 등 자격요건을 꼼꼼히 따져보시어 특별공급으로 청약하시길 바랍니다.

 

일반공급보다는 당첨될 확률이 훨씬 높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고척 아이파크 투자에 있어서 중요한 포인트는 두 가지입니다.

 

첫번째 "임차권의 양도양수, 즉 전매를 허용해 줄 것이냐?"의 문제와

두번째 "분양전환 시점에 거주하고 있는 임차인에게 우선 분양전환권을 부여할 것이냐?"입니다.

 

어차피 당첨은 어려울 것이 뻔해 보이고, 실수자든 투자자든 전매를 할 수 있어야 하고, 이렇게 양도된 임차권의 지위를 추후 우선적으로 분양전환을 받을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해 줘야 합니다.

 

확정 분양 전환가격을 둘쨰 치더라도 이 두 가지만 명시된다면 고척 아이파크는 더욱 뜨거워질 것이 자명합니다.

 

 

델하우스는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11월 27(금) 오픈했습니다.

 

모델하우스가 오픈하면 한 걸음에 달려가 구조 및 인테리어를 눈으로 직접 확인해 보고 싶지만, 아쉽게도 코로나로 인하여 사이버 모델하우스만 운영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들리는 소문에는 코스트코가 입점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8년 임대가 보장되어 있어 이사걱정없고,

 

청약통장 사용하지 않아서 좋고,

 

임대비가 5%로 제한되어 있어 살기 좋아 보이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