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V / / 2023. 1. 14. 12:26

만 나이 통일 개정 시행일 및 계산기 총정리!!

반응형

만 나이 통일 개정 시행일 및 계산기 총정리!!

 

2023년은 사회적으로나 정치적으로나 정책적으로나 꽤 많은 변화들이 찾아오는 것 같은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화제가 되는 이슈는 역시 만 나이 통일 적용이 아닐까 합니다. 물론 아직 통일 적용이 된 건 아니지만, 곧 될 예정이기에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만 나이 한국식 나이
만 나이 한국식 나이

 

먼저 어르신분들 중에는 꽤 많은 분들이 음력 생일로 나이를 계산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만 나이 적용 계산기를 사용하는 방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음력 생일 만 나이 계산기

 

음력 기준 생일이 아닌!! 태어난 생년월일을 입력하기!

1. 네이버 검색창에 만나이 계산기 입력

2. 오늘날짜와 태어난 생년월일 입력

3. 그럼 자동으로 만 나이가 산출

 

네이버 검색창에 입력하는 것도 귀찮은 분들을 위해!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sm=tab_hty.top&where=nexearch&query=%EB%A7%8C%EB%82%98%EC%9D%B4+%EA%B3%84%EC%82%B0%EA%B8%B0&oquery=%EB%A7%8C%EB%82%98%EC%9D%B4%EA%B3%84%EC%82%B0%EA%B8%B0&tqi=h8u%2Fssp0YihssB0IGv0ssssssEd-478593 

 

만나이 계산기 : 네이버 통합검색

'만나이 계산기'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만 나이 통일 적용이 시행되는 날짜!

 

2023년 6월 28일!! 

 

 

그렇다면 궁금한 것들은 

만 19세 이상이 술집이나 담배 등 청소년 제한구역에 해당되는 사람들의 기준이 어떻게 바뀌는지? 

초등학교에 입학해야 하는 만 8세의 어린이들의 입학 기준에 변동사항은 없는지? 인데요!

 

 

만 나이 통일 적용되면 초등학교 입학은 어떻게 하죠?

 

나이 셈법이 바뀌어도 초등학교 입학과 군 입대 같은 사항들은 기존의 나이를 계속해서 동일하게 적용한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된 법이 연 나이를 기준으로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나이 셈법이 정리되는 와중에 혼란을 야기하지 않도록 모든 부분에 적용되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이건 불가능 한 부분이라고 판단한 것 같습니다. 

 

 

만 19세 미만의 술, 담배, 청소년 관란불가 같은 것들의 제한은?

 

마찬가지로 술, 담배 등 나이제한이 적용되는 품목에서도 모두 연 나이를 유지하게 됩니다. 담배사업법, 식품위생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된 부분은 연 나이를 기준으로 실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뭐 어쨋던 그동안 족보가 꼬인다는 이유로 불편한 생활들을 해왔던것들이 많았는데요.

예를 들면, 직장생활에서도 직급을 뛰어넘어 나이를 위시해 위계질서를 어지럽게 하는 사람들이 많았던것 같은데 그런건 좀 사라지지 않을까 조심스레 기대해봅니다. ㅎㅎ

 

 

같이 보면 좋을만한 생활 팁

 

2023.01.07 - [생활&TV] - 넷플릭스, 디즈니 계정 공유 서비스 겜스고(GamsGo)

 

넷플릭스, 디즈니 계정 공유 서비스 겜스고(GamsGo)

넷플릭스, 디즈니 계정 공유 서비스 겜스고(GamsGo) 요즘 넷플릭스 요금제가 인상되다보니 금전적으로 부담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OTT 서비스의 계정공유 서비스에 대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1.07 - [생활&TV] - 만 나이 연령표 및 도입 시기

 

만 나이 연령표 및 도입 시기

만 나이 연령표 및 도입 시기 만 나이 계산 및 연령표를 통해 한 눈에 나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만 나이 계산은 태어 났을 때 부터 한 살을 먹었던 우리나라 나이 계산이 아닌 태어나서 다가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1.08 - [생활&TV] - 더 글로리 시즌2 결말 (초록구두, 할머니)

 

더 글로리 시즌2 결말 (초록구두, 할머니)

더 글로리 시즌2 결말 (초록구두, 할머니) 넷플리그 드라마 '더 글로리'가 전세계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어마어마한 인기인데요! 무려 넷플릭스 전세계 5위까

koreanairlin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