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 / 2023. 1. 16. 05:10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해보기

반응형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해보기

 

우리나라 국민 600만명이 들고 있는 주식! 삼성전자가 미국 특허 세계 1위를 달성했다고 합니다.
IBM이 이제껏 1위자리를 29년간 군림하고 있었는데요! 마침내 제쳤다고 하네요.

 


물론, 특허만으로 평가할 순 없지만, 삼성전자는 대단한 기업임에는 부정할 수 없습니다. 요새 갈 수록 스마트폰 판매량이 줄어서 살짝 불안하긴 하지만, 삼성전자는 폴더블폰 선두주자로 혁신을 거듭하며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으니 믿어볼만 하지 않을까요? 게다가 삼성전자는 반도체, 백색가전, 바이오 등 여러분야에 1위를 하고 있는 제품이 많으니까요!

 

삼성이 망하면, 우리나라가 망한다는 느낌으로!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



​뭐 여튼 저점에서 담으신 분들은 지금부터 삼성전자를 장기로 보유하셔도 괜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물론 여기서 더 떨어질 가능성이 존재합니다만 솔직히 이쯤 떨어졌으면 분할 매수로 마이너스 폭을 줄일 수 있는 단계니까 괜찮습니다.
장기 투자를 하게 되면 얻을 수 있는 이점으로는 당연 배당금이 되겠습니다.
삼성전자는 분기 배당 지급을 실시하는 기업이고, 연 배당률이 나쁘지 않은 편이죠.

​금일은 삼성전자 배당일, 배당금 조회 및 배당률까지 체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 (첫번째 방법)


가장 먼저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를 해보겠습니다. 네이버에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를 검색하시면 최상단에 바로 팝업이 되어있습니다.

삼성전자 배당조회 Web Service는 배당기준일에 삼성전자 주식을 보유한 주주들에 한해 배당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배당기준일이 아니거나 주주가 아닌 분들은 해당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https://dividend.samsung.com/

 

삼성전자 배당조회 Web Service

조회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삼성전자 배당조회 Web Service란? 배당기준일에 삼성전자 주식을 보유하신 주주분들이 배당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는 Web Service 입니다.

dividend.samsung.com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 (두번째 방법)


그것은 바로 DART라고 해서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이라는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다트에서는 대한민국에 있는 모든 기업들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비상장 주식의 정보도 확인이 가능하니 혹여나 관심있으신 분들은 따로 찾아보셔도 좋습니다.

 

https://dart.fss.or.kr/

 

전자공시시스템

많이 본 문서 최근 3영업일 기준 가장 많이 본 공시를 보여줍니다.

dart.fss.or.kr

 

 

그러나 이번에는 삼성전자 배당일, 배당금 조회, 배당률 확인이 목적이므로 검색어에는 삼성전자를 검색하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배당일, 배당금, 배당율 조회방법

 

1. 삼성전자를 검색

2. 공시 유형 항목에 거래소 공시를 선택
3. 거래소 공시에서 수시공시만 체크
4. 검색 클릭

5. 삼성전자 현금 및 현물 배당 결정 클릭
6. 삼성전자 배당일, 배당금, 배당률 확인

 

 

삼성전자 2022년 4분기 배당금


삼성전자는 분기별로, 다시 말해 3개월에 1번씩 배당금을 지급하므로 이러한 공지는 1년에 4번 업로드됩니다.
이런 식으로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시면 보통주와 종류주식(우선주) 둘 다 주당 361원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배당기준일은 2022년 9월 30일이라고 합니다. 

해당 삼성전자 배당 정보는 2022년을 기점으로 만들어진 자료입니다. 따라서 4분기의 배당금은 올해 4월 15일에 지급이 됩니다. 그러나 나머지 1분기부터 3분기까지의 배당금과 배당 지급일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보통 매년 배당을 조금씩 인상시키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올해는 주당 배당금이 362원 이상으로 시작될 확률이 높습니다.

배당 지급일이 되면 주식을 갖고 계신 증권사에서 알아서 배당을 해당 계좌로 지급해줍니다.
그리고 카카오톡이나 SMS 혹은 우편으로 알림이 가기 때문에 저희가 취할 조치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미국의 배당 분류 

 

참고로 미국에는 삼성전자처럼 배당금을 매분기 또는 매년 인상해주는 회사들이 무척 많습니다. 

우리가 이름만 대면 알만한 기업들이 많죠! 

 

얼마나 오랫동안 배당금을 올려줬는지에 따라 분류가 되어 있는데요!

 

배당왕 (Dividend Kings)

미국 배당왕 주식은 S&P500에 속해 있으면서 50년 이상 연속으로 배당금을 늘리며 지급해온 기업을 뜻합니다. 

 

배당귀족 (Dividend Aristocrats)

미국 배당귀족 주식은 S&P500주식에 속해 있으면서 25년 이상 연속으로 배당금을 늘리며 지급해온 기업을 뜻합니다.

 

배당성취자 (Dividend Achievers)

미국 성취자 주식은 S&P500에 속해 있으면서 10년 이상 연속으로 배당금을 늘리며 지급해온 기업을 뜻합니다. 

 

기업에는 흥망성쇠가 있기 마련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배당금을 늘려왔다는 것은 기업이 탄탄하다는 것을 증명하는 지표기도 하기 때문에 꽤나 볼만한 지표겠죠!!

 



오늘은 이렇게 삼성전자 배당일, 배당금 조회 및 배당률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을 만한 재테크 관련 글

2023.01.14 - [생활&TV] - 아이유, 송중기가 선택한 에테르노 청담

 

아이유, 송중기가 선택한 에테르노 청담

아이유, 송중기가 선택한 에테르노 청담 "한 건물을 가구별로 정해진 면적에 맞춰 구획해서 짓는 게 아파트입니다. 이런 특성 때문에 밖에서 아파트를 보면 가구마다 달린 네모 창문 때문에 건

koreanairline.tistory.com

 

2022.10.23 - [분류 전체보기] - 현대차연금에 가입하세요.

 

현대차연금에 가입하세요.

주식의 주짜만 봐도 싫어지는 시기입니다. 요즘처럼 증시가 폭락을 하면 주식하고 있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좋을게 하나도 없죠. 매도를 하지 않았기에 확정손실은 아니라곤 하지만 자꾸 들여다

koreanairline.tistory.com

 

2022.06.09 - [생각&공부] - 모든 것들이 폭락하는 지금 시점에 안정적인 투자를 하고 싶다면!! (은행 이자보다 살짝 높은 안정적인 투자처 소개)

 

모든 것들이 폭락하는 지금 시점에 안정적인 투자를 하고 싶다면!! (은행 이자보다 살짝 높은 안

한때 가상화폐 시장에서 높은 시가총액을 기록했던 한국산 코인 루나가 최근 스테이블 코인인 테라와 함께 폭락하면서 투자자들의 피해가 급증했다는 뉴스가 우리 사회를 뜨겁게 달궜습니다.

koreanairlin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