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 / 2023. 2. 20. 09:27

ChatGPT 관련 국내 주식 대장주식은 셀바스AI

반응형

ChatGPT 관련 국내 주식 대장은 셀바스 AI


요새 Open AI의 ChatGPT로 말미암아 대화형 인공지능 업체들의 주가가 치솟고 있습니다.

그중에 인공지능 전문업체 셀바스 AI 주가 또한 강세인데요! 대화형 인공지능(AI) 챗봇인 ChatGPT를 개발한 세계 최대 AI 연구소 Open AI 기업가치가 290억 달러(약 37조 원)에 달한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AI 기술 기업에 대한 본격적인 재평가 작업이 이뤄지는 것으로 풀이되는 사건이 아닐까 한데요! 

 

과연 국내 ChatGPT 관련 대장주식인 셀바스 AI는 어떤 회사일까요?

 

셀바스AI
셀바스AI

 

셀바스 AI의 주가 상황은?

23년 2월 14일 현재 셀바스 AI는 1,8000원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셀바스AI 는 1999년 설립해 2009년 국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국내 1호 인공지능 상장사입니다. 주요 사업 영역은 컴퓨터와 인간이 쉽고 편하게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인 HCI(Human Computer Interaction) 부문인데요. HCI 기술은 인공지능의 핵심 분야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음성인식, 음성합성, 자연어처리 등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표준화된 제품을 개발하는 데도 성공했으며, 지난해 3분기 누적으로 영업수익 372억 원, 영업이익 45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22년부터 영업이익이 흑자로 돌아선 기념비적인 시기이기도 했습니다. 

셀바스 AI 가 AI바우처 지원사업에도 전념하고 있는데요! 공급 예정인 인공지능 기술은 음성인식(Selvy STT), 음성합성(Selvy TTS), 필기인식(Selvy PEN), 광학문자인식(Selvy OCR), 헬스케어 설루션(Selvy Checkup, OnFit), 에듀테크(Edu-tech) 솔루션 등이 있습니다. 

 


셀바스 AI의 음성인식 기술

음성인식은 소리정보를 문자로 변환하는 기술로 국내 최고의 음성인식 성능을 기반으로

▲키오스크, 인공지능 스피커 등 스마트 디바이스 제어

▲외국어 학습뿐 아니라 공공기관 AI 조서 작성(Selvy Note)

▲병원용 AI 의료음성 차트 작성(Selvy MediVoice)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 중입니다.

 

음성합성은 문자 정보를 분석해 인공지능 목소리로 변환해 주는 기술로, 남성·여성·할아버지·아동 등 AI 목소리와 AI 상담사, 오디오 북 내레이션, 디지털휴먼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어서 매우 중요하죠.

 

 

셀바스 AI의 필기인식 기술

필기인식은 손글씨를 디지털 텍스트로 변환하는 기술로 금융권 완전판매, 자동차, 모바일, 가전 등 분야에서 적용했습니다. 한글, 영어 등 50개 언어와 도형, 수식, 화학식, 제스처, 필순까지 인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광학문자인식은 신분증, 신용카드 외 사업자등록증, 처방전 등 다양한 문서에서 문자를 추출, 인식, 변환하는 설루션입니다. 고객사 요청에 따라 다양한 서식을 인식할 수 있도록 수준 높은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셀바스 AI의 스마트 헬스케어 기술

스마트 헬스케어는 개인의 건강검진 결과를 기반으로 6대 암을 포함한 주요 질환 10개의 4년 내 발형 위험을 예측, 분석해 주는 질환예측 설루션으로 보험사, 마이데이터 사업자 등을 통해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유웰니스 서비스는 개인별 체력측정 결과 및 생활 패턴 등을 다각적으로 분석해 최적의 건강관리 목표를 수립하고 운동 처방을 해줍니다.

 

에듀테크 설루션은 다양한 교육 기업과의 사업화 경험을 기반으로 맞춤형 학습 플랫폼 등 전통적인 교육사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합니다.

 

 

 

셀바스 AI의 AI바우처 사업

셀바스 AI의 AI바우처 사업담당 김경채 매니저는 "기업 대다수가 AI 설루션 도입을 통한 비즈니스 모델 변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면서도 "높은 도입 비용으로 인해 고충을 겪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AI 바우처는 기업 고충을 해결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라며 "25년간 축적한 음성인식, 음성합성, 문자인식 등 국내 최고 수준의 HCI 기술은 물론 헬스케어, 에듀테크 등에 최적화된 설루션의 사업화와 제품화 경험으로 수요기업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 사례를 만들겠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셀바스 AI에 대한 아픈 추억

참고로 저는 저 위에 빨간 동그라미에서 매도를 했던 적이 있습니다. 

물론 손해를 보고 팔았었는데요... 

 

매수 당시에는 분명 AI의 미래는 온다고 보고 투자를 감행했지만, 손해가 커지니깐 견뎌낼 수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매일마다 주식창을 바라만 보다가 결국에는 매도 버튼에 손가락을...

 

그리고 더 폭락을 하길래.. 아 다행이다 싶었습니다. 

그리고 셀바스 AI에 대한 기억은 사라지고 관심도 사라지고 말았죠. 

 

근데 이번 ChatGPT의 관련주로 뜨기 시작하더니... 이내 폭발했네요. ㅎ

최저가 2,300원에서 거의 10배에 달하는 20,000원 정도까지. 

 

캬. 정말이지 주식은 알다가도 모르겠네요.

그리고 상장폐지가 되지 않는다면 올 수밖에 없는 미래는 오고야 마네요. 

 

 

주식 관련 포스팅들

2023.02.14 - [부동산] - 공공분양 뉴홈은 도대체 얼마나 싼건가? 돈이 되는가?

 

공공분양 뉴홈은 도대체 얼마나 싼건가? 돈이 되는가?

공공분양 뉴홈은 도대체 얼마나 싼 건가? 돈이 되는가? 현 정부의 첫 공공 주택 '뉴 홈' 사전청약 특별공급 경쟁률이 11.1 : 1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총 1381 가구 모집에 1만 5353명이 신청한 것인데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2.09 - [주식] - 어닝 쇼크에서 성공으로: 긍정적 재무 성과의 힘 (삼성전자 어닝쇼크!)

 

어닝 쇼크에서 성공으로: 긍정적 재무 성과의 힘 (삼성전자 어닝쇼크!)

어닝 쇼크에서 성공으로: 긍정적 재무 성과의 힘 (삼성전자 어닝쇼크!) 요새 삼성전자의 어닝 쇼크가 난리입니다. 영업이익이 무려 97%나 빠지는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왠만큼 작은 회사라면 이

koreanairline.tistory.com

2023.02.04 - [생각&공부] - 달러로 자산을 보유 해야 하는 이유

 

달러로 자산을 보유 해야 하는 이유

달러로 자산을 보유해야 하는 이유들 (주식투자의 보험개념) 첫 월급을 타게 된 당신!! 가장 먼저 하는 투자는 적금과 예금일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적금과 예금보다는 주식투자를 시작할 것을

koreanairlin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